• [게임관련읽을거리] 효과음을 잡아라2014.08.06 PM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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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게임이 비쥬얼적인 면으로만 완성되는것이 아닙니다. 게임에 있어서 가장 큰 효과중 하나가 바로 이 음향효과인데요 효과음으로 찰진 타격감을 만들수도 있고 허수아비를 때리는 느낌이 나게 할수도 있습니다. 비쥬얼만이 꼭 게임의 중요 요소는 아니고 효과음과 함께 어우러져야 비로소 좋은 게임이 나오는것입니다.

효과음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템을 셀렉트 하거나 할때 버튼음으로 자신이 버튼을 눌럿는지 누르지 않았는지 피드백 할수있고 그것을 통해 유저가 UI를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주거나 플레이시 장감을 줄수도 있습니다. 사실 비쥬얼적인 면보다 더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게 바로 이 음향 효과지요. 아무리 잘 굴러가는 공이 있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이것이 굴러가는지는 시각적인 정보로만 인식 가능할것입니다 비로소 음향이 들어가야 이것을 좀더 입체적인 느낌으로 전달 받을수있지요.

배경음악으로 게임 플레이의 전체적인 텐션을 올릴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다운 시킬수도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한쪽 분위기에 치우쳐진 장소에서 더 큰 빛을 발할수 있습니다 특히나 호러 & 스릴러 게임에서 빠질수 없는 음향 효과중 아시려나 모르겠는데 바이오하자드의 문 여는 그 효과음 은 아직도 뇌리에 생생할정도로 긴박할때 문 열고 닫을때의 공포와 소름은 말 안해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곧 발매될 PS4 게임인 이블 위딘에서 그 유명한 바이오 하자드 (구작의) 미카미 신지의 작품이니만큼 또 얼마나 놀래킬만한 효과음으로 우리를 긴장하며 똥꼬 쪼이게 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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