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하이큐 지금까지의 감상평.2014.08.08 PM 10:3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본 스포츠 만화라는건.. 뜨겁고! 히트하고 열정적이고!... 여하튼 그런것인줄 알았습니다 하이큐를 보기 전까지는요.
이 하이큐는 배구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배구 스포츠 만화입니다. 주인공인 카게야마와 또 하나의 주인공 히나타를 주역으로 카라스노 배구부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만화의 가장 큰 특징은

열혈 없이! 히트 없이! 굉장히 일상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며 다른 팀들과의 관계 또한 가감없이 자연스럽게 내보내고 있어서 굉장히 편하게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보통의 다른 스포츠 만화라면야.. 상대 라이벌 팀과의 관계는 뭐 뻔하죠 서로 못잡아 먹어서 안달인..그런 경쟁구도를 만드는게 아니라 정말로 선수들이 시합을 하며 느끼는 감정같이 일상적으로 상대 팀을 대합니다. 이거 굉장히 신선했어요. 보통의 경우 서로 눈을 마주치면 '이녀석..' 으로 시작할만한 상황도 거의 없구요. 승부에 대한 집착은 여러모로 표현은 한다지만 굉장히 담백하게 되어있습니다. 다른 만화들 처럼 감정을 공유하기 힘든 레벨의 뜨거움이 아니라 받아드릴수 있는 정도의 가벼움이랄까요.

또 하나 재미있는 점은 테니스의 왕자를 비롯한 스포츠이능력배틀물로 가는 전개가 아닌 정말로 시합을 리얼하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만화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시합에서나 나올만한 수준의 경기만을 가지고도 연출력과 그림의 터치로 잘 살려내고 있어요 '불꽃슛' 같은게 여기서도 나왔으면 전 자진하차 했을겁니다.

그리고 이 일상적인 가벼움은 팀 안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인물간의 갈등 혹은 협력에서도 잘 묘사되서 정말 오버스럽지 않고.. 아 그렇구나 그럴만하구나 싶은 정도만의 묘사만을 하고 있어 보기가 정말로 편합니다. 이런 쓸대없는 뜨거움때문에 스포츠계열 만화는 피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인물간의 관계도 그래요 팀 내의 같은 세터로 있는 선배 스가와라와 카게야마의 관계도 참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혹시 일본 스포츠 만화에 대해 쓸대 없이 뜨거움으로 더이상 볼만한 물건이 아니라고 판단해 보고계시지 않으시던 분이나 저같은 취향을 가진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재미있게 볼수있는 애니메이션인것 같습니다 아직 완결도 나지는 않았지만 나온 화수도 꽤 있구요 주말에 몰아보셔도 충분할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0^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뭔가 하며 찾아보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하이큐! 꼭 한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 5 개
쓸데 없이 열혈인 스포츠물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아다치 미츠루의 러브 스포츠물을 즐겨 봐오고 있었죠.
오호 그것도 한번 찾아봐야겠군요
요세 제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애니 방영전에 이미 원작부터 보고 있었고요 ㅋㅋ 개인적으로는

니시노야 유우가 제일 마음데 듭니다 !! 롤링 썬더~어게인!
원작 코믹스쪽은 좀 싱겁다는 사람도 있기는 하더라구요 애니판은 정말 괜찮은거같아요.
와일드라는건 이 사람을 말하는거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