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안면 비대칭 치료해보신분께 도움!2017.11.01 AM 09:3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안면 비대칭이 좀 있어서 입꼬리 턱 크기 등이 오른쪽 왼쪽 차이가 나고

 

안경을 쓰면 한상 삐뚤어지는데요 ㅠㅠ 이런건 어느 병원에서 치료해야하는지

 

또 치료비는 얼마나 드는지 아시는 분 도와주세요!

 

 

댓글 : 9 개
척추나 디스크 등.. 교정전문병원이랑 성형외과쪽으로 가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못해요. 안면비대칭은 별수 없어요. 뭐 치아교정이라도 하면 조금은 나이지긴 하지만요. 정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성형외과에가보세요
광대(상악)와 턱벼(하악)의 문제라고 생각되시면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가셔야 합니다.
치료는 그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심한경우 흔히 말하는 '양악 수술' (two jaw surgery. maxilla and mandible surgery)이 필요할 수 있어요...
덜한 경우 교정과에 다시 보내져서 교정치료로 좋아질 수도 있구요
일단 치과를 가보세요. 비용도 진단을 받아봐야 나오는거니 알 수 없죠....

양악수술은 제가 할때당시(작년) 1200이었습니다.
성형외과내지 구강악안면외과를 가셔야 합니다. 안면비대칭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모르겠지만, 만일 단순 근육의 비대칭적 발달(한 쪽으로 누워자거나, 한 쪽으로만 음식을 많이 씹어서)이라면 간단하게 성형외과의 보톡스로 한시적인 교정이 가능합니다.(보톡스 1회 비용은 5~10만 정도... 효과는 3~6개월 정도 지속)

만일 뼈가 비대칭으로 발달하고, 턱 관절의 위치라든가 관절 기능의 비대칭으로 인해 발생한 안면비대칭이면 교정병원이건 뭐건 무조건 성형외과랑 구강악안면외과로 가야 합니다.

안면비대칭으로 일상 생활에 큰 장애가 생길 정도면 훨씬 더 안전하고 확실한 대학병원의 구강외과로 가시고, 기능적 문제는 없으나 미관상 문제라면 성형외과로 가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병원은 비용적 문제와 시간적 문제 때문에....)


안면 비대칭이 너무 심할 경우(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있고) 뼈 자체를 자르고, 쪼개서 균형을 맞추는 양악수술(or상악or하악)이 필요하고,

안면 비대칭 정도가 심하지 않고, 기능적 문제가 없을 경우 안면윤곽술이라 해서 비대칭으로 튀어나온 부분과 균형적으로 맞지 않는 뼈의 윤곽부분만 자르는(갈아 다듬는) 수술이 있습니다.

당연히 후자가 회복기간이나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양악수술은 800~2000 정도에 회복기간은 6개월~1년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안면윤곽술은 500~1000 정도에 1개월~6개월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보통 안면비대칭인 분들은 치아가 부정교합인 분들이 많아 교정치료까지 요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경우 치아교정까지 별도로 하여 300~600 정도의 비용이 추가로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덜덜한 금액이네요.. 뼈가 문제인지 근육이 문제인지 확인하려면 구강악안면외과쪽에 먼저 가서 진단을 받아보면 될까요?
예, 성형외과든 구강 외과든 가서 엑스레이 찍어보시고 어떤 문제인지 확인하시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외과시술의 경우 얼굴의 턱이라는 굉장히 위험한 부위와 뼈를 자른다는 위험한 수술입니다. 자신의 비대칭 정도와 유형에 따라 적정 치료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치아교정과 보톡스만 해도 되는데 안면윤곽술을 한다든가.... 치아교정과 안면윤곽술만 해도 되는데 양악수술을 한다든가.... 뭐 개인의 선택이고 미용적 효과를 고려해 극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적정수준을 넘어 치료를 받았다가 잘못되면 나중에 큰 후회를 하겠지요....)
답변 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아마 양악수술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치료비가 어마어마하군요..
치과가 이런 것들도 담당하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먼저 치과에 가보고 교정전문병원도 같이 알아봐야겠습니다!
흔히 교정전문병원이라고 해서 어떤 마사지요법이나 한방요법 등으로 "교정이 된다"고 광고하는 병원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애초에 구강의 뼈와 관절에 문제가 있어 발생한 안면비대칭인데 마사지요법이나 한방치료같은 것으로 영구적으로 치료가 될 수가 있겠습니까....

근육의 비대칭적 발달과 뼈와 관절엔 이상이 없으나, 잘못된 습관으로 위치가 잘못된 경우라면 교정전문병원같은 곳에서 치료를 받아도 되긴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비급여항목이기에(정말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어 일상 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아닌 이상) 단가가 굉장히 셉니다. 몇 번 진료 받으러가면 돈이 상당히 많이 깨집니다.

그래서 바로 즉시 효과가 있는 보톡스나 외과적인 시술을 받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비용과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므로)

일단 성형외과나 구강악과가서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