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혹시 운동 PT받고 계시는 분들께 궁금합니다.2021.04.11 PM 11:2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최근 체중이 늘고 병원도 다닌 결과 의사의 말이 체지방률을 낮춰야 하며,


간수치와 지방간 및 콜레스테롤 관련해서 다소 심각한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 필라테스를 끝낸 지 3개월 정도만에 다시 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PT를 받아보려고 하는데, PT는 주로 어떤식으로 받으시는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1. PT는 대개 주 몇회 받으시나요??

 

2. 주1회 PT에 뭐 따로 헬스장에서 따로 운동을 병행하시나요? (따로 하신다면 주 몇회정도 하시나요?)


3. PT를 받으러 간다면 주로 집근처로 가시나요?

(운동은 보통 걸어다닐 수 있는 집근처가 좋다곤 하는데, 만약 강남에 어디 좋은데 있다 하면 멀어도 갈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4. 주로 끊을때 몇회분으로 끊으시나요?


운닥같은 어플로 막 뒤져보고 있는데 제가 사는동네 근처는 대체적인 가격정보도 안나와 있어서,

이거 뭐가 좋은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어렵습니다 ㅠ.ㅠ

마이피 유저분들의 고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ㅠ.ㅠ

댓글 : 9 개
1. 저는 할때 주2~3회 pt받음. 시간없으면 1번도 하고..

2. Pt외의 날에는 그냥 매일 가서 개인운동

3. 왠만하면 출퇴근이라던지 생활동선상에 위치한곳이 좋긴함.. 헬스장은 가는거 자체가 일?이라서..

4. 저는 24회씩 끊어서 2달쯤 하규 또 계약하고 그랫음.
보통 PT는 50분으로 진행하던데 개인운동 하실때도 PT처럼 1시간 정도 하셨었나요??
지금은 안하지만 예전에 할때...
1. 주 1회 했습니다.
2. PT 하는날 제외하고 주 2~3회 정도 가서 개인 운동 했습니다.
3. 솔직히 집근처나 회사 근처가 좋습니다. 집에서 멀면 귀찮아서 안가게 되요
4. 전 30회 정도 했네요... 주 1회에 일있어서 중간중간 빠지는주가 있다보니 거의 1년 정도 하더군요.

PT 받아도 결국 제일 중요한것은 식단조절 입니다. PT 받으면 몸 틀어진곳이나 운동 잘못된곳 바로잡기는 좋은데 식단 조절안하면 체중 조절은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개인운동은 보통 몇시간씩 하셨었나요???
헬스장가서 정해놓은 양만큼만 하다보니 시간 편차가 좀 있긴한데 1시간 20~ 2시간 정도 했습니다.
1.트레이너따라 다름 주인장원하는대로 하는 사람도 있음
2.보통 pt포함 3일 근데 이것도 본인정하기 나름
3.pt건 뭐건 무조건, 무조건 헬스장은 집이랑 가까운데, 멀면 안가게됨 진짜 이건 진리임
4.이것도 헬스장, 트레이너따라 다 다름 상황에 맞게하면됨, 회사다니면 시간 맞추기 어려울때가 있어서..
PT는 안받아봤지만, 가깝고 다니기 좋은 헬스장으로 주 4~5일은 개인운동 포함한다 생각하고 꾸준히 하시길 권합니다.
1. 보통 주 3회

2. 수업 없는 날도 나가서 운동하긴 함

3. 특별한 목적(예를 들면 교정 운동 같은)이 있어서 그쪽 전문 트레이너를 찾는게 아닌 이상은 집 가까운곳이 좋음

4. 12회 (좀 올드한 체육관의 경우엔 학원처럼 '한달'단위로 결제하는 곳도 있음)
  • reoff
  • 2021/04/12 AM 08:20
1. 초반에는 주3회로 하루 운동, 하루 휴식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에는 PT횟수를 줄이고 개인운동 위주의 운동으로 독립심 기르는게 좋구요.
2. 초반에는 회복을 위해 가벼운 러닝이나 휴식을 해주시는게 좋지만, 중 후반에는 분할이나 당일에 하지 못한
부위를 다른날에 운동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위치는 회사근처나 집근처가 좋습니다. 멀면 중간에 의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생겨요.
4. 운동이 아예 처음이신분들은 최소3개월에서 6개월 정도 하실수 있는 횟수를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문제도 있고, 처음이면 자세를 배우거나 운동의 숙련도가 느는데 보통 최소 3개월정도가 걸린다
고 보시면 되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