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설] 웹툰 조의 영역을 봤다.2013.01.21 PM 12: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소감
-조석작가님은 인간을 너무 약하게 봤네...
-자랑은 아니지만 인간이 멸종시킨 종의 숫자를 셀 수가 있을까.....
-분위기는 제법 괜찮지만 단순한 거대 물고기 때문에 해양이 봉쇄되고 강에도 못들어간다고 하는건 글쎄.. 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 거대 물고기가 인간의 총칼이 안박힌다면 모르겠는데, 극중에서도 소총탄에도 잡히는걸보면 특별한 사냥제한이나 포획금지 명령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 인간의 손안에 멸종당하는건 시간문제가 아닐까 싶다.
-바다는 모르겠지만 강과 저수지의 거대물고기는 금지된 낚시법인 '밧데리 낚시' 한방에 둥둥둥이 되지 않을까
댓글 : 39 개
거기서 못잡는게 아니라 처치가 불가능한거아니였나요? 물고기는.. 한마리 씩 나는게 아니라 몇백에서 몇만마리나으니;; 그런데 살아남아도 몇십마리씩 하루에 늘어나니 사람이 약해졌다고 표현하거였죠; 중간에 알이 무더리고 나오는것만 봐도.. 아무래도 진화 라는 과정을 표현했지만.. 으흠.. 모순적이 부분도 잇지만 나름 신선했음.. 꽤긴 웹툰일줄알았는데 너무 간단히 끝나버려서 아쉬움이 많이남음.
물고기들의 승리요건은 진화였죠

진화만 못했으면 총으로 조졌겠지만
까려면 만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까셔야죠.. 한번만 제대로 만화좀 읽고오세요 무슨 스토리 요약만 보고 까시는듯 싸워서 이기지 못한게 아니라 물속에서 죽이면 밑에 물고기들 쌓여서 물이 썩는다고 만화에 몇번이나 나오는데 대체 뭘보신거죠?
갈치가 그 크기면 상어는;;;..
저도 끝까지보긴 봤지만
보는 내내 좀 설득력이 떨어지지않나 싶었네요.
만화 이해 드립 ㅋ 애초에 물고기가 그렇게 거대하게 진화될리도 없고 진화해봤자 지들끼리 잡아먹어서 알아서 자정작용됨.
조의 영역의 주인공은 사실 생선이었다는 반전이 충격이었음...
기본 세계관 설정은 나름 참신했는데

조석 역량 부족으로 끌고가지 못한게 아쉽다고 느낌
타나르토스// 만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봤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까 너무 화내지는 말아주세요.
다만 물고기들이 쌓여서 물이 썩는 것이 큰 문제라고는 해도 그 문제로 인해 영원히 물에 나가지 못하는게 문제때문에 손을 놓는다는것도 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만화는 원래 따지고 보면 말 되는게 하나도 없죠 ^^ 그냥 재미로.
생선 하나에서 이 그만큼 나오는데 그 새끼들도 부화 및 성장속도에 그 놈들이 또 낳을 알들 생각하면;;;...
怪獸王//만화에 과학 적용하긴 뭐하지만 일반 자연상태에서도 생선하나가 까는 알 수백 수천개가 모두 성체가 되지 못합니다. 그렇게 많이 까는 이유가 그렇게 많이까도 그중에 성체가 되는게 적어서 확률을 높이려고 많이 까는거니까요.
네 그렇군여
타나르토스// 까칠함 돋네요. 애초에 말이 안 되는 설정 투성이구먼.

1. 물고기 왜 죽여서 버림? 땅에 묻으면 비료됨.
2. 황소 개구리도 쳐 먹는게 사람임. 그 거대한 식량을 왜 안 먹을까?
3. 1화에 물이 부족하다는 설정. 총알로 죽는 물고기 뭐가 무서워서 물을 못 뜸??
4. 군대 투입하면 해결된다. 이는 원작에도 나옴. 근데 군대 안 투입해서 사람 몇 명 죽어나간걸 가지고 물고기가 진화해서 물고기의 승리???

실드 치려면 만화 좀 제대로 보고 치셨으면 좋겠네요
//만화 이해드립이라는게 그딴식으로 하시는게아니죠
작가가 설정해 놓은 설정을 바탕으로 거기서부터 시작해야지 그렇게 거대하게 진화될리 없다 어쩌구저쩌구 하시는게 아니죠
그럼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방법이 뭐가있었을까요? 물고기를 처치 할 수 없어 물밖으로 나가는 상황을 저는 별문제 없이 받아들였는데요.
내용이 반전 개그로 나갔다면 "정력에 좋다" 한 마디에 멸종에 가깝게 되지 않을까라는 농담을 던져봅니다[...]
아무리 만화라도 최소한의 개연성을 가지고 있어야 공감을 이루어 낼수 있는거죠...
보통 작가가 설정한 세계관이 너무나 터무니 없거나 지나치게 허술하지 않다면 그렇다고 생각하고 넘어가주는게 작품을 즐기는 방법이긴 하죠.
뭐, 굳이 이해 안되는걸 이해할 필요도 없긴하지만요. ㅋ
타나르토스//일단 거대하게 될 수 있다 라고 치고 봐도
개인적으로는 그런 거대화된 물고기에 인간이 손놓고 당한다는건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우리나라만해도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인데다가 미국만해도 군사력의 핵심이 해양군사력인데 수많은 나라가 물의 오염하나만을 두려워해서 바다를 포기한다는건 이해하기 힘듭니다.
전세계가 단결해서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위협요소를 배제하려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거든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아셀스
1. 물속에서 물고기를 죽이는데 그걸 어떻게 땅에 묻나요? 일부 물밖으로 나오는 물고기를죽이는건 되지만 물속에 수많은 물고기들을 무슨수로?
2. 그 거대한식량이 존나 많으니까요. 황소 개구리 그냥 사람들이 다 쳐먹었으면 문제 될게 없었을까요?
3. 앞에서 말했듯이 총알로 죽이고 자시고 할게 문제가아니죠 물이 썩으니문제지
4. 군대 투입하면 해결된다. 물고기를 죽이는건 말이죠. 이분도 만화 제대로 안본거같은데?
그냥 좀 만화는 만화로 보면 안될까 싶은데...

으휴........
//울프맨
그러니까 그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그방법이 뭐가있을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노답이다 라는 생각밖에안드는데..현실적인 해결방안같은게 저는 아무래도 안떠오르는데 물의 오염하나만이 아니죠..바다가 오염되면 그걸로 생존에 가장필요한 물이 사라지는건데요
아 기냥 만화인데.....이렇게까지 논쟁을 벌일필요가 있나요??
싸우려고 올린건 아닌데 일단 식사하고옵니다.
B급 크러쳐물에 진지를 띠운다는게 에러-_-
이런걸로 싸움? ㅋㅋ 하여튼 ㅉㅉ
헤, 그냥 조의영역은 이런 장르의 만화도 네이버에 뜨는구나 하는 것도 있고 조석이 이런 웹툰을? 하는 생각도 들게 하는 작품이였지요.
근데, 자꾸 볼대마다 마음의 소리 생각남... 아무리 해도 아무리 진지하게 그려져도...
그 물고기 친구얼굴 그린거라고 하는데, 왠지 조석님일수도 있음...
과학을 갑자기 끌고 들어오시면 문과생은 웁;;(응?;;) 아무튼... 조의영역 세계관이랑 현실이랑 차이가 있음을 인지해야 하는 게 일단 현실에서도 광화문이나 강남 침수되는 걸 봤을 때 연속된 수퍼태풍이나 막을 수 있을지부터 따져봐야 할 것이고...
ㅋㅋ 우움.. 그냥 재미로 논쟁하는거죠~ 얼래 논쟁이 있어야 성장이 있다고 외국 교육은 그러니 ~ 아닌가= =??? 그런데.. 타나르토스 님이 말이 맞는듯한데..
물은 한번 오염되면 손을 못씁니다.. 정말이죠 지금도 전세계가 주목하는부분이 바로 그게 아닐까요? 그래서 물고기를 죽이면 피로 물든 물은 아무리 정화해도 먹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거같아요 자연정화할려면 시간이 엄청거리구요 지금 이런일이 이러난다고해도 모 다잡아버리면 되지라는 말은 얼토당토한 이야기인듯
인생 아무생각없이 편하게 사시는분들 많이보여서 좋네요
첫 설정에서 물고기가 그러게 변한 이유가 일본발 방사능 때문이였다는
설정이였으면 다 해결 돼는데 그럼 시체를 해결하기가 좀 힘들고 물부족도
어는정도 설명이 돼는데 참.. 이런설정하면 거의 세계 재앙 인가....ㅋ
어딜가나 진지 잡수시는분들이 많네 가볍게 넘길 수 있는것을..
조석님 예전에 피디박스인가 이슈플레이었나..
거기서 사람으로 충전되는 로봇물 나오는 미스테리물 그렸던 적 있는데
사이트가 망하는바람에 급하게 끝내면서
후기에 그거 잘 다듬으셔서 다시 그린다고 했었는데
이번 조의 영역이 전 처음에 그 작품인줄알았어요 ㅋㅋ
그냥 진격의 어인
물고기 저렇게 커지면 만세 아닌가...
회값 짱 싸질텐데
ㄴ 만화에서 도중에 속이 텅텅 비었다고 나오더라구요
조의 영역에서 나오는 거대해지는 물고기들의 설정을 정리해보면
1. 물고기 키우기 게임처럼 서로 잡아먹으면서 비대화. 다만 비슷한 크기끼리는 웬만해선 먹지 않음.
2. 폭풍같은 알까기 능력과 치어 마저도 치명적일 수준의 육식성
3. 인간의 장비로 사살이나 박멸은 가능하지만 시체 처리가 어려워 댐 시설을 막히게 하거나 수질 오염을 일으킴.
4. 인간이 물을 구할수 없게 된건 물고기가 무서워서가 아니라 위의 수질오염 + 물고기의 거대화가 환경오염(물) 문제라는 인식에 있음
5. 엄청나게 불어난 거대물고기의 부피로 인해 수면 상승, 인간의 활동범위가 줄어듬
6. 마지막 화의 '그것'(스포)

종합해보면 그다지 어거지도 아니네요. 단지 코믹웹툰 작가라는 선입견 때문에 가소로워 보이는걸 착각들 하시는듯.
좀비물도 따져보면 아포칼립스 이전에 방역 시스템으로 인해서 박멸 가능하죠
타나르토스//
와 진짜 선입견이란게 무섭네요.

작살 모르나요?
왜 총 쏘면 시체가 물 속에 가라앉을 거라고만 생각하죠??
님 말대로 만화에만 집중하면
물 밖으로 꺼내 죽일 방법이 없나보네요???

생각 없이 살면 편해서 참 좋겠어요^^
타나르토스//
참고로 황소 개구리 문제가 뭐가 있죠?
우리 생태계 적응에 실패한 대표적인 동물입니다.
물론 그 와중엔 정력에 좋다는 소문이 퍼진 후
너도 나도 먹어치운게 한 몫 했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