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해서 적는 카테고리] 세대 갈등 차이는 얼마나 심해졌을까요?2015.11.14 PM 05: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개인적으로 지금 세대 간에 갈등은 최고조에 임박 헀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좋은 어른도 있죠. 하지만 우리들은 그 좋은 어른들을 만난 일이 거의 없다는게 함정이죠.

뭐가 안되면 요즘것들은, 우리떄는, 배불러서 그렇다.

젊은 층은 아프다고 호소 하는데 윗 세대는 그걸 무시하고 불평불만 하지 말고 지금 현실에
그냥 살아라 라고 하는 편이죠.

표현이 잘못된 방법일수도 있지만 대체적인 분위기 가 그러 합니다.

일도 뭐랄까 2~3명이 해야 할 일을 한명 한테 부과 시키고 못하고 잔업 야근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복지나 월급이 많으면 또 모를까 그것도 아니고

조금만 참으면 진급이나 연봉 오르겠지란 생각도 감히 할수 없는 시대 입니다.

한마디로 소통이나 대화가 엇갈리는 상황이랄까요?


그리고 정말 두려운 것은 지금 세대가 지금 윗세대가 하는 것처럼 똑같이
다음 세대를 갈굼 하지 않을까 란 생각이 제일 두렵네요.

사람은 그 사람의 싫은 점을 증오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모습이 된다고 하니깐요.

댓글 : 11 개
별 수 없죠
사회가 그렇게 만들어 져있으니
무한 경쟁 사회를 구축해놓은 윗세대를 원망할 수 밖에....
제가 생각할때는 갈등이 아니라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이해를 안하는것 같더군요. 대화, 설명을 해줘도 듣지도 않고 근거없이 소리만 지르는데 갈등이고뭐고 그냥 일방적인거죠
전 나이 많은 친척들이랑은 정치얘기는 절대 안합니다.그리고 그 어른들도 제앞에선 정치얘긴 안하죠. 나한테 정치적인걸로 강요를 하길래 함 제대로 맞받아친 이후론 ㅋㅋㅋ 종편만 봐가지고 얘길 들어보면 참 노답임.
20대 꼰대들 현재도 차고 넘치죠.....'급식충'이란 단어가 아무렇지 않게 쓰이는 것만 봐도 참......
급식충 쓰는 사람한테 지적했더니
자기는 도시락 세대라 그딴거 없으니 닥치라던데
그럼 최소 40~50대라는 의미 아닌가요?
현재 20대후반 30대 초반중에는 급식이 꽤 있어요
끽해야 20대인 애들이 현재 급식먹는 아이들'이라는 의미로도 엄청나게 많이 쓰더군요
꼰대는 어렸을적부터 이미 꼰대로서 자라온거에요..
물론 옛날 어르신들중에 그런 비율이 젊은 사람들보다 훨씬 많을수밖에 없긴 하지만요.
제가 저희 부모님을 진심으로 가장 존경합니다만...
최근 회사 생활때문에 전화로 심경을 토로했더니 하시는 말씀들이 참으로 섭섭하더라구요. 다들 그렇게 힘들게 산다, 조금만 더 버텨라, 버티면 언젠가 보답받는다 등등..
그리고 다음날 다시 전화 오시더니 너가 그렇게 힘든지 몰랐다, 그런식으로 얘기했던거 마음에 두지말고 회사에 얽매이지마라 라고 풀어주시기는 하셨지만요..
이런걸로 보면 부모님 당신들 세대는 그냥 일종의 세뇌와 강박관념이 자리잡고 계신거 같습니다. 그들도 다알고 있을겁니다. 지금 젊은이들이 얼마나 힘들고 앞으로도 힘들어질거라는것을. 그런데도 본능적으로 남아있는 사상이 정말 어떻게 할수없을 그런게 있는것 같아요.
세대별 , 소득별 , 지역별 , 성별 등등..
국민들이 최대한 쪼개지고 서로를 혐오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권력자들 입장 에서는 그야말로 대환영이겠지만...-_-;
지금 젊은세대가 기성세대와 마찰이 생길수밖에없는게. 생활환경이 너무 다릅니다. 그분들은 아무것도 없는상태에서 뭔가를 얻을수 있었지만. 현재 젊은세대는 노력은 그 기성세대분들 못지않게 하는데도 무언가를 얻을수 있는 기회조차 잡기 어려운 상황이죠. 그리고 그 기성세대는 그런걸 이해를 못합니다. 그저 다 니가 노력이부족해서다 라고하니까 당연히 마찰이 안생길수가 없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