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바젤위원회, 비트코인에 '최고 위험 자산' 등급 분류2021.06.10 PM 08:2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www.hk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310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주요 선진국(G10)의 중앙은행 및 은행 감독 당국의 대표들로 구성된바젤은행감독위원회(이하 바젤위원회)가 비트코인을 최고 위험 자산 등급인 '유니크 리스크' 등급으로 분류했다.

 로이터 통신은 은행들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유니크 리스크' 등급 수준의 자본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고 10일 진단했다. 

 

 이와 관련 바젤위원회는 "은행들의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노출은 아직 제한적이지만, 암호화폐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은 충분한 준비가 동반되지 않을 경우 글로벌 금융 안정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밝혔다.


 바젤위원회는 은행들에 장부 상의 여러 유형의 자산에 대해 '위험 가중치'를 설정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경우 '유니크 리스크' 등급으로 분류돼 1,250%에 달하는 '보수적인' 위험 가중치를 적용한다. 은행들이 예금주를 비롯 은행 채권자들의 손실을 방지하면서 암호화폐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 보유량의 1,250%에 달하는 자산을 확보하고 있어야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 1 개
은행 입장에서는 비트코인은 한마디로 암덩어리로 보이는 게 당연. 서로의 이해가 상충하니 당연히 세게 나가는 거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