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ETC] 명절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 출발 전 꼭 확인하세요2024.09.13 PM 08: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x.com/mobydick119/status/1833991233842397559

출처 : 백경(mobydick119)님 트위터


 




명절 지내러 가시기 전에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1. 가스불은 워낙 강조를 많이 해서 다 끄고 다닙니다. 정작 빈 집에 불나는 건 최초 발화지점이 부엌인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음식물 탄화 제외). 그래도 확인은 해야겠지요.


2. 화장실 환풍기 꼭 꺼주세요. 습기 제거한다고 며칠 내내 켜두다가 불나는 거 많이 봤습니다. 모터 써서 돌아가는 기기들 다 꺼주세요.


3. 출발하시기 전에 머리 만지고 드라이어 코드 뽑아주세요. 모든 전열기구 마찬가지.


4. 보조배터리 끼워두고 가지 마세요. 모든 배터리 내장 제품 동일합니다.


5. 그냥 냉장고 빼고 코드 다 뽑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6. 운전하다 휴게소에서 쉬실 때 아이들 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복잡해서 아이 잃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7. 좋은 날 좋은 말만 하면 좋겠습니다. 친척끼리 피 터지게 싸워서 구급차를 부르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8. 음식 하다가 불이 난다면 대개 식용유에 불이 붙는 경우일 것입니다. 물 뿌리면 부엌 다 태웁니다. 팬 크기에 맞는 덮개나 뚜껑으로 덮어만 줘도 불이 잡힌다는 걸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불이 너무 커지면 소화기 써야 합니다. 부엌용 소화기는 ‘K급’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9. 벌초하다가 벌 쏘임 신고 많이 들어옵니다. 안전장비를 잘 갖추는 게 좋지만, 어렵다면 현장까지 구급차가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현장 주소지를 명확하게 인지해 주세요. 시간이 오래 걸리겠다 싶으면 그냥 개인 차 타고 병원으로 쏘세요. 아낙필라시스(급성 알레르기 반응)는 시간이 생명입니다.

 

10. 명절 기간 전국의 소방서는 특별 경계 기간에 돌입합니다. 그래서 휴가 못 쓰고 센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일선 직원분들께 응원 한 마디씩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 1 개
5. 그렇게 어항의 여과기랑 기포기의 콘센트를 뽑게 되는데.....................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