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무릎 아래...2016.07.03 PM 12: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가는 체육관에 얼마전 스쿼트랙을 가져다놔서 나름 재미있게 데드리프트를 편하게(?)하고 있는데요...^^;

 

그냥 일반적으로 데드리프트라해서 바닥부터 들어올리는건 불가능하고요....랙에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를하고있습니다.

 

일단 현재는 완전히 들어올린 상태에서 내려갔다가 올라올떄 무릎에서 주먹한개쯤 내려간 지점에서 다시 들어올리는데요.

 

허리수술(척추 4,5번에 고정철심을 박고 인공디스크 삽입)후에 꾸준히 해와서 지금 현재 제 몸상태로는 통증이나 불편함은 없습니다.

 

가끔 인터넷의 영상을 보면 지금 제가 내려가는거보다 더 내려가는 영상도있는데요....저는 지금까지해온게 있어서 그런지 더이상 못내려가겠더라구요.

 

제가 완전히 무게를 제어하지 못해서 그런지...그걸 모르겠네요...^^;;;;

 

 

아,,,,그리고 내려오고 올라올때 바가 무릎을 스치듯이 오르락내리락하는데....그것도 너무 떨어지는건 안되는거죠????

 

댓글 : 4 개
루마 데드 하실때는, 많이 내린다 보다는
엉덩이를 뒤로 뺸다 혹은 고관절을 접는다 라는 느낌으로 가시면 될꺼 같아요
그래야 기립근 뿐만 아니라 대퇴이두도 많이 먹어서용 ㅎㅎ


그리고 바의 위치는 예전에 누가 그랬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데드리프트할때 바가 몸에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의사가 가까워진다고...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니까 자세도 좋지만 집중하고 싶은 부위에 집중하는 느낌은 어떨까요?

저같은 경우 상체가 큰편이라 루마니안 할때 의식해서 무조건적으로 바를 무릎에 스치듯이는 하지 않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기립근과 허벅지 뒷근육에 입질이 오게 합니다.

운동하면서 자세를 체형에 맞게 교정을 해서 맞춰나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적당하게 하세요. 그 푹 내려가는게 좋아보여서 따라하시다가 관절에 무리오시면 고생 많이 하실거에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의 경우 얼마나 내리는 것이 최척이다 하는 조건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많이 내릴 수 있으면 좋습니다만 단 두가지 사항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1. 데드리프트시 허리가 지면과 수직이 되거나 머리쪽이 지면으로 기울어지면 안 됩니다.

2. 데드리프트시 허리는 반드시 1자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사항을 잊고 무리하게 자세를 낮추게 되면 일단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 다음에 무릎에 무리가 가게 되구요. 데드리프트가 너무 높아도 운동효과가 적은데다 가동범위가 짧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자기 몸이 따라갈 수 있는 조건도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자세를 낮추면 큰 부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