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이사대행서비스...2017.03.13 AM 10:2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제 곧 이사를 가야하는데....이 집에서 30년을 넘게 살아서...버릴건 버리고 간다지만(어차피 뉴스테이지역이라서 철거될 건물임...)가져가야할 물건도 얼추 추려보니 제법 많은데요.

 

이사는 처음이라서...^^;;;;

 

이사대행서비스에게 맡긴다해도 기본적으로 챙겨야할건 저희가 따로 짐정리를해야하는거겠죠?

 

 

댓글 : 7 개
저도 잘 모르는데 귀중품이나 개인적으로 아끼는 물건 또는 바로바로 사용해야되는 물건들은 직접 챙기시면 되고 나머지는 일하시는 분들이 잘 포장해 주실겁니다.
웬만한 물건들은 이삿짐 센터에 맡기시면 되고, 귀중품 같은 것들은 따로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거는 미리 잘 포장해서 박스로 만들어두거나 직접 챙기시는게 좋아요. 잘싸주시긴 하지만.
포장이사는 지인이나 광고 인터넷 통해 규모 큰 업체 찾아 검색해보시면 보통 팀 단위로 여럿이 움직이는데요 그중 몇군에 견적받아보시고 싼데 하시면 되구요
귀중품만 캐리어 같은데 따로 챙기시고 나머지는 청소정도 느낌만 해주시면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이사 몇일전에 인터넷이랑 도시가스 등은 따로 연락해서 이전설치 등 문의하시면 되구요
공과금 내는것들.. 전기 수도 등은 이사일 기준으로 정산하려면 연락 다 돌려야합니다
지금 사시는데가 아파트면 관리비등에 다 포함되므로 관리사무소에 가서 얘기하면 처리해줍니다.
이사를 하게되면 아무리 조심해도 필연적으로 무언가 잃어버리는게 생기더라구요. 뭘 잃어버렸는지는 보통 몇개월 후에나 발견하니 입증하기도 힘들구요.
가구 파손도 조금 생기지만 물어내라고 하기 애매한 자잘한게 대부분이고..
이런것들은 어느정도 감수 하셔야할겁니다
컴이랑 플4 만 챙기면 됩니다
눈에 안띄는 귀중품만 챙기시면 됩니다...
알아서 포장해서 어디어디 놔주세요 하면 다 척척척 •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