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메떼] 중국제 건프라를 사면 안되는 이유. 2016.07.24 PM 09:3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1.  정상적인 라이센스를 가진 회사가 아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건담의 프라모델화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건 반다이가 유일 합니다 (선라이즈 대주주가 반다이니까요)

 

즉 반다이 이외에 회사에서 나오는 건담 관련 프라모델은 비 라이센스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문제는 다반과 MC가 중국 회사인 만큼 저작권 관련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거죠..

(저작권에 매우 민감한 디즈니와 애플도 중국에서 만큼은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용도자의 경우 대만 회사라 반다이 쪽에서도 준비를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이야기가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2.  불법 복제 제품


20160226_210428.jpg

(출처:http://m.blog.naver.com/jjwjseol/220639283130)


위는 반다이의 PG 1/60 PG 유니콘이고

 

아래는 다반의 1/60 유니콘 파이터 입니다 


제품 이름만 다르고 런너 및 씰 하나 까지 반다이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품질 자체는 반다이꺼와 비교가 될 수는 없지만 가격이 국내 기준으로는 1/4 정도로 보면 되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이들에게는 꽤나 경쟁력있는 제품이 되버렸죠

 

 심지어 이 제품들은 국내 프라모델 쇼핑몰들은 물론이고 국내 대형 온라인 마켓에서도 유통되고 있습니다.

 

(21세기에 저작권 개념은 안드로메다로..)

 

 

----------------------------------------------------------------------------------------------------------------------------------

 

 

요즘 반다이를 보면 2016년 신작 MG가 겨우 3개 입니다..

 

개발비가 많이 들어가는 신작 PG는 상상 할 수도 없구요...

 

꼭 중국제 건프라가 그 원인은 아니겠지만 이런 불법 복제 제품들 때문에 정상적인 고객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건 확실 합니다.

 

 


루리웹 유저들도

 

과거 불법 복제 제품들이 만연하던 시대와는 달리 요즘 같이 대 한글화 시대를 보면

 

정품 사용이 국내 콘솔 게임 시장 자체를 변화 시킨걸 아실겁니다.

 

 

 


중국 제품 구매하시는게 불법 복제 게임 과 똑같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불법 복제 게임 웹하드에서 사시고 자랑스럽게 포스팅 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댓글 : 16 개
꼭 중국제 건프라가 그 원인은 아니겠지만.....
루리웹 유저로서 ps3를 보면 원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으음....조립한거 한번 보여주시면 안되려나 ㅋㅋ

궁금하네여 퀄도 같은지
런너를 그대로 유용해서 금형을 만든거라 외형은 거의 같습니다만
재질이나 다중 금형 사출 같은 기술을 요하는것들에서 품질 차이가 꽤 나요.
MG가 많이 안 나오는 건, 주시장인 일본쪽에서 판매량이 별로+월간 MG로 나오다보니 소위 색놀이, 우려먹기가 심해진 탓에 유통쪽 반발이 심해서 그런 걸로 보입니다.
몇 년 전부터 HG고 MG고 색놀이나 돌려먹는 물건들은 죄다 한정으로 빠지고 있는 걸 보면,
예전에 소문으로 들었던, 유통쪽에서 더블오 색놀이(GN소드3, 트랜스-암, 디자이너스 컬러 등등)에 질리고 재고에 열이 받아서 그따우로 놀면 확 물건 안 받아버린다고 했다는 얘기가 사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인간이 참 간사한 게, 예전에 월간 MG로 나올 때는 색놀이에 돌려먹기 할 바에는 발매 주기를 줄이더라도 신제품만 나오라고 하더니, 그렇게 나오니까 또 이제는 색놀이에 돌려먹기를 해도 자주 나오라고 하네요... -ㅁ-
시장 자체가 고가의 MG에서 저가의 HG로 개편된게 그 주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잠깐 혹해서 알아봤는데 금형 자체를 만드는게 아니라 판매된프라로 다시 금형을 역 제조하는거라 부품들이 정교하게 맞아떨어지지 않아서 손이 많이 아프고 그래서 조립하는 퀄리티는 말 할것도 없다는데 다만 그런걸 삼수해도 싸니 그래서 산다고 하더군요
전 오히려 중국제 찾아 보기가 훨씬 어렵더군요.

아마 제 기억으로 중국 내 비 라이센스 건프라를 반다이 측에서 소송을 걸었는데 중국 판결이 '중국 국내 판매라 상관 없다'식의 이상한 판결이 나와서 반다이 소송이 무산됐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중국제 프라는 그냥 네이버에만 쳐도 판매처가 줄줄 나옵니다.
레고도 저거 심하지요
정품은 비싸다 머하다 말은 많은데... (저도 비싼거 알아요.. 한달에 하나씩 월급날에만 구입했어요)
거기에 레고는 애들 줄려고 사는 사람도 많은데
도료도 알 수 없는거 사용하고 특정 색은 더 위험하다고....

커뮤니티에서는 이걸로 싸우다가 판 커지는 일도 많았고요
(이쪽 판이 얼마 안되서 흘러나온 사람들이 루리웹에도 있고 여기서도 싸움이 있었고요 크지는 않았지만)
피규어도 비슷한 실정이죠
그리고 지금의 반다이 판매량은 저런 불법복제보다 지들이 그렇게 한정판이란 명목으로 장난질을 하도 해대서 그로인한 유저들 불만일꺼에요
아직은 싼게 장땡이라는 인식이 좀더 있는것 같네요
최근 반다이 하는 행동보면 솔직히 짱개 보다 심하다고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어릴때 아카데미 건담 조립하면서 자라다가

반다이제 F91 한번 조립한 후로 아카데미 건담은 살 생각도 안하게 되었죠

가격이고 나발이고 품질차이를 한번 느끼니 비싸도 반다이거 사고 말지라는 생각으로 고정되더라구요
레고가 지금 딱 그래요 파멸님두 말씀하셨지만

오죽하면 몇몇 사이트에선 중국제 언급자체가 금지죠

얼마전 정품텀블러 중고거래로 새거 구했지만

그전까지 중국제 사야하나 심히 고민했습니다

35~39 사이에 중고가 형성되있던 정품과 7만이면샀던 중국제....

시세가 많이떨어져서 거의 정가에 구할수있어서 미련없이 정식제품샀지만

프리미엄때문에라도 중국제에 혹한게 여러번임

단종되고 프리미엄 붙은 제품은 그냥 맘닫는게 편하다 생각되고있음 ㅠㅠ
좀 다른건 게임은 정품 사용에 따른 한글화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프라는 없다는 거 아닐까요.
어차피 돈 버는 건 일본회사뿐이니.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