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뮬러1 월드] F1 소식: 세나 25주기 관련 및 기타 단신 등등2019.05.01 PM 09:2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www.f1reader.com/

1994년 5월 1일 이몰라 서킷에서 아일톤 세나가 세상을 떠난지 25년이 되었습니다.

많은 매체들이 그를 기리는 보도를 내고 있으며, 오는 스페인 그랑프리는

세나와 그 전날 역시 이몰라 서킷에서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롤랜드 랏첸베르거에게 헌정 된다고 합니다.

 

2019 Spanish Grand Prix To Host Tributes Towards Senna and Ratzenberger

 

 

- 매클라렌 트윗

 

 

- 페라리 트윗

 

- 메르세데스 트윗

 

 

- 두 드라이버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스페인 그랑프리 타이어 셋 쵸이스가 발표 되었습니다

 

 

 

- 레드 불과 윌리엄스팀이 약간 보수적 선택을 한 것 외에는 큰 특이점은 없어 보이네요.


 

알론소는 르망24 이후 WEC를 떠날 것

 

Fernando Alonso will step down from WEC at the end of the season, Brendon Hartley will replace him.

 

 

- 알론소가 르망24시간 내구 레이스 참가 이후에 토요타 WEC팀을 떠난 다고 밝혔습니다.

 

- 그의 후임으로는 전 토로로소 드라이버 였던 하틀리가 지명 되었습니다.

 

-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시기라고 했는데요, 랠리라도 참여 하는 걸까요? 


 

이탈리아 그랑프리가 새로운 4년 추가 계약이 확정 되었습니다.

 

 

- 이탈리아 그랑프리는 내년이 계약 만료 기간 이었는데

 

- 2024년 까지 몬자 서킷에서 레이스가 열린다는 내용으로 4년 추가 딜이 체결 되었다고 합니다.

 

- 알론소가 떠난 이후 스페인 팬들의 그랑프리 관심도가 떨어졌고, 스페인 그랑프리 역시 재정 문제가 계속 되고 있다고도 하네요.


 

 

Ayrton Senna: 25 years on...

 

 

 

 

 

 

댓글 : 4 개
에프원은 개최료나 중계로 등등 너무나 비싸서.. 부담되죠..
다른 레이스로 눈돌리는 나라들이 많더라고요...
리버티 미디어가 사들인 다음에
지금 베트남, 네덜란드 추가 되었고 태국이 나이트 레이스 하고 싶다고 하고 있고
미국이 마이애미 그랑프리 할려고 하고 있고 오히려 대회 개최 희망은 늘었습니다.

이게 F1을 개최하려고 하는게 월드 와이드로 돌아다니면서 하는 레이싱 대회가
F1 외에는 거의 없죠. WEC나 포뮬러E 등이 있지만 인기나 인지도가 월등히 떨어지죠.
3대 스포츠중 하나아닙니까? 우리나라는 아니라고 하겠지만 유럽은 여전히 큰 이벤트이다보니 이목이 많이 쏠리지만 결과가 너무 지루하죠
아일톤 세나 항상 존경하는 드라이버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