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관련] [VITA] 과카밀레!(Guacamelee!) 완료!2015.02.09 PM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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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북미계정에서 할인할때 DL로 사놓고 초반에 잠깐 하다가 말았었죠.
몇달 만에 다시 잡고 했는데,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한번에 끝내버렸어요ㅋ


노멀모드로 총 10시간 정도 진행을 했습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이제 '하드모드'가 열렸고, 총 점수가 온라인으로 등록이 되더라구요.
1위는 플레이 시간이 1시간도 안되네요;


처음엔 이런 그래픽을 보고 좀...
뭔가 2D는 좋지만 캐릭터가 제 스타일이 아니라 흥미를 금방 잃었었는데,

- 멕시코의 분위기가 진하게 풍기는 귀엽고 신나는 음악들
- 단순하면서 직감적인 컨트롤
- 찰진 타격감과 통쾌한 연속기
- 위트와 유머가 넘치는 대사들
- 개성 강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특히 치킹)
- 다양하고 기발하면서 도전정신을 불러 일으키는 던전들

뭐하나 빠지지 않는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게임을 꽤 천천히 즐기는 편인 제가 10시간에 엔딩 볼 정도니,
다른 분들이 하기엔 다소 짧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노멀을 깨고나면 하드모드가 다시 나오는데다,
숨겨진 던전과 DLC,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구매도 가능해서 20시간 이상은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게임이다보니 저도 나중에 하드로 한번 더 할려구요.



요런 만화적인 연출이 참 좋았어요.
예전에 잭블랙님이 출연하셨던 '나초리브레'라는 영화가 생각나더군요ㅋ


캐릭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요거 하나 빼고는 다 DLC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듯해요.

아무튼 안해보셨다면 꼭 한번 즐겨보시길 바래요~
근데 엔딩이 예상 외로 슬퍼서...ㅠㅠ


p.s 질문 드립니다!!
-> Guacamelee : 왜 과카'멜리'가 아니고 과카'밀레'일까요? 멕시코 단어인가...

-> 요기 아래 사진에서 저 해골 바가지 레버는 무슨 역할을 하나요? 레버 움직여도 별다른 변화는 못찾겠던데...플레이하면서 몇군데 보이더라구요.
댓글 : 6 개
  • tuck
  • 2015/02/09 PM 01:39
guacamole하고 melee에서 유래된 단어같네요.
그래서 찾아봤어요ㅋ
guacamole은 과카몰리라는 멕시코 요리, Melee[|me?le?]는 뜻이 여러가지지만 일단 아수라장/난전 등이 가장 잘 어울리네요.
이 게임에서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들의 이름들이 음식에서 비롯되었다는데, 그런 측면에서는 이해가 가지만, 실제로는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는 모르겠어요;
엔딩이 2가지죠... 나머지 하나 더 보시면 되실듯..
넵. 오늘 저녁에 당장 해볼려구요ㅋㅋㅋ
레버를 움직이면 몇 초간 숨겨진 통로가 열립니다. 레버쪽에서 왼쪽으로 한참 가다보면 바닥에 닫힌 통로가 있는데 그게 열리는 거죠. 레버 작동 후 그냥 달려가면 시간이 부족하니까 시간 내에 들어갈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거 어딘지 알아요! 날아다니다가 갑자기 부딪혀서 이게 뭐지? 이러는데 바닥에 흐릿하게 지나갈 수 있을것 같은 곳이 보이더라구요. 근데 도저히 갈 방법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는데, 그게 이 레버를 동작해야 열리는 거였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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