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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잡담] 흔한 게임회사 애니메이터와 기획자의 대화.2016.03.02 PM 05:23
2월 24일 대화록.
기획자 : 저기...주인장님 정말 죄송한데요.3월8일까지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좀 필요할것 같아요.
나 : 엥 아직 며칠 남았는데 넣으면 되죠.컨셉이 좀 많이 들어가서 프레임이 길어요?아님 갯수가 많나?
기획자 : 일단 갯수는 72개 정도 되구요.
나 : 껄껄껄 아이참 농담도 잘하셔라~~
기획자 : 하하하 그렇죠? 말도안되죠? 당연히 농담입니다.ㅎㅎㅎ
나 : 그래서 진짜는 몇개?
기획자 : 36개.
나 : .....에헤이~ 아직도 장난 치신다.
기획자 : ...........
나 : ..............
기획자 : ............죄송합니다.
나 : ............!!!!!!!!!!!!!
기획자 : 저도 PM 님한테 말도 안되는 일정이라고 어필해보긴 했는데,
클베 빌드 일정 이라 이건 어케 조절이...
나: .............!!!!!!!!!!!!!
기획자 : 아,그리고 3월8일까지이긴 한데, 이펙트까지 붙어야되서 실제 애니시퀀스는
그보다 더 일찍 끝내주셔야 이펙트팀에서 작업할 시간이.......;;;;;
나 : .........아니 그럼 토일욜/공휴일 작업 다한다고 쳐도 작업기간이 일주일도 안될것 같은데요?
기획자 : .........네 그래서 일단 러프 하게라도 잡아서...
나 : 이펙트 잡으시는분들 작업하시려면 최소한 타이밍은 다 맞춰 드려야되요.
아무리 러프해도 알아는 볼수있게 잡아야.....아이고......
기획자 : ....그걸 어케 좀....하아.....ㅠㅠ
나 : 하아.....ㅠㅠ
이런 연유로 토/일 모두 출근하고 3/1일에는 재택근무했네요.;;;
와이프와 아이들의 눈총이 따갑긴 하지만 어쩌겠습니까...하아..
그림은 언감생심 꿈도 못꾸고 미친듯이 키 작업중입니다.
그림그리고 싶다 엉엉.
댓글 : 19 개
- 옆집사는곰아저씨
- 2016/03/02 PM 05:27
설마 드래곤 아이드 ?
- hanjdi
- 2016/03/02 PM 05:52
아뇨 신규 스타트업 입니다.
- 네코코네코
- 2016/03/02 PM 05:40
기획자라고 그러고 싶어서 그러는게 아니라능 ㅠ
- hanjdi
- 2016/03/02 PM 05:54
네 알고있습니다.ㅠㅠ
- 탄핵]KUMA熊
- 2016/03/02 PM 05:42
기획자 입장에서 쉴드치자면....
저건 기획자도 저러고 싶어서 저러는게 아닙니다 ㅠ
저건 기획자도 저러고 싶어서 저러는게 아닙니다 ㅠ
- hanjdi
- 2016/03/02 PM 05:55
쉴드고 자시고 까래서 까는거 다 알고있는데 머라 그러겠습니까.같이 다독여가면서 하는거죠.게다가 이해 안가는바도 아니긴한데 체력적으로 부담이 느껴지는건 어쩔수 없네요.
- FF14 탈리스만
- 2016/03/02 PM 05:47
컨텐츠 제작에 일정이 말도 안되게 들어가는 일이 왜 일어나지...
딱 까놓고 말하면 닭 두들겨 패서라도 알 많이 뱉어내게 만들겠단 소린데..
그래픽은 시간과 양이 비례하고, 거기에 집중도를 첨가하면 퀼리티도 비례하게 나오는데... 절레절레...
딱 까놓고 말하면 닭 두들겨 패서라도 알 많이 뱉어내게 만들겠단 소린데..
그래픽은 시간과 양이 비례하고, 거기에 집중도를 첨가하면 퀼리티도 비례하게 나오는데... 절레절레...
- hanjdi
- 2016/03/02 PM 05:59
지당하신 말슴입니다만,현재 몸담고 있는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일정이 기준이되고,그래픽은 거기 끼워맞추는식이라 좀 들쭉날쭉할때가 많습니다.이런 스타일도 있구나 싶어서 그러려니 합니다만 간혹 아쉬울때가 있긴해요.이번 같은 경우도 그렇고...
- 레블릿드
- 2016/03/02 PM 05:47
기획자가 진짜 날림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은
정말 기획자도 어쩔 수 없이 부탁하는거 ㅠㅠ
정말 기획자도 어쩔 수 없이 부탁하는거 ㅠㅠ
- hanjdi
- 2016/03/02 PM 06:01
현재 같이 일하고 계신 기획자분과의 일/인간적인 신뢰도는 굉장히 높은편입니다.그래서 작업 진행중에 다소 무리한 일정이 생기더라도 되도록 다 맞춰 드릴려고는 하고있습니다....만,피곤하긴 하네요.
- 레블릿드
- 2016/03/02 PM 06:03
힘내십시오. 이 말 밖엔 드릴 말이 없내요 흑흑
- 흠냐뤼
- 2016/03/02 PM 05:51
윗대가리가 노답이네요
소화를 해낼수 있도록 스케쥴을 짜야지 무슨 신도 아니고...
소화를 해낼수 있도록 스케쥴을 짜야지 무슨 신도 아니고...
- hanjdi
- 2016/03/02 PM 06:19
아니 노답은아니구요,그래픽에관한 인식이 좀 다르세요.엄청 쉬운데 어렵게 보시는 부분도있고,진짜 쉽게보시지만 실무자로서는 난감한 일정도 있어서 좀 들쭉날쭉합니다.다른분 리플에도 남겼지만, 간혹 이렇게 폭탄이 떨어질때가 있긴한데 이번엔좀 빡세네요.
- 지라스
- 2016/03/02 PM 05:52
PM 이 무능하던지
기획자가 까먹고 있다가 급하게 작업요청하는거던지
근데 저는 후자를 더 많이 겪었네요
널널하다가 꼭 빌드 마감 다가오면 일폭탄 던져줌
기획자가 까먹고 있다가 급하게 작업요청하는거던지
근데 저는 후자를 더 많이 겪었네요
널널하다가 꼭 빌드 마감 다가오면 일폭탄 던져줌
- hanjdi
- 2016/03/02 PM 06:20
빌드마감때 일폭탄 떨어지는건 어디나 마찬가지군요.힘내세요.
- TYPE-1046R
- 2016/03/02 PM 05:53
흔한 개발자들의 일상이군요...
- hanjdi
- 2016/03/02 PM 06:21
그러게요 이제는 일상이 되버려서 허둥지둥도 없습니다.단지 아 쫌 피곤타...정도네요.
- 확산밀리언 효성♥
- 2016/03/02 PM 06:19
문제는 저러면 QA 제대로 할 시간 없음 ㅇㅅㅇ
- hanjdi
- 2016/03/02 PM 06:21
정확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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