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PC에 XBOX패드가 가장 좋다는 것도 옛말이군요.2025.05.14 AM 07:2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예전에 PC 마우스질 많이 하다 팔꿈치 엘보 증상으로 몇달 고생한 경험이 있어 어지간한 게임은 다 컨트롤러로합니다.



몇년전까진 엑박 무선 리시버 제품을 쓰다가 고장나서 새로 살까 했는데 신제품도 아닌 녀석이 싯가가 막 올라 7~8만원이 넘더군요.


그래서 그 때부턴 듀얼센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무선으로 잘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연결의 종종 있는 오작동, 듀얼센스 전용 진동을 느끼려면 유선을 강제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죠.


그래서 루리웹에서도 유명한 8bitdo 팔얼블2나 사볼까 알아보다 생각보다 다양한 패드가 시장에 나온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 아래 슈퍼노바 제품이 맘에 들어 구입해 사용해봤습니다.



최근 나오는 게임패드 제품들은 객관적인 기기 스펙(아날로그 감도라던지 인풋랙이라던지)만 봐도 엑박 패드를 뛰어넘은지 꽤 됬더군요.


실물을 사용해보고 처음 느끼는 아날로그 스틱의 부드러운 조작감에 놀랐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도 엑박패드와 유사해 적응에 무리없는데 고무패드 덕에 그립감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콘솔 엘리트 급에만 있는 후면 백버튼도 존재해 조작하기 굉장히 쉬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버튼 매핑과 매크로 및 연타 기능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진동 세기도 최대로 높였더니 상당히 세게 느껴지네요.


이런 기능의 패드가 해외직구를 통하면 4만원 중반에 구입 가능합니다.

(전용 충전독 포함 가격)


몇년전 팔얼블을 시작으로 매우 좋은 패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콘트롤러 선호하는 분들은 굳이 엑박이나 플스 패드에 얽매이지 않고 선택폭을 넓혀 보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댓글 : 13 개
시간차만 있을뿐 역시 현세대 콘솔패드는 쏠림을 피할수가 없군요.일년지난 제 엑박패드도 서서히 쏠리고 있습니다. (듀얼센스는 6개월만에 쏠림와서 수리)먼지와 갈린 찌꺼기가 내부로 유입되게 때문이라던데 홀센서 달린걸로 바꾸고싶네요
그래도 이물질로 인한 쏠림 문제는 분해해 아날로그 스틱 내부를 BW100으로 지져주면 해결되긴 하더군요.
스틱 돌릴때 외곽 갈림 현상도 한몫 하는 것 같은데 요즘 패드는 그런 현상도 막기 위해 신경 쓰는 것 같아요.
전 사용하는 듀센 패드 3개 전부 쏠림이 오질 않네요..
21년부터 쓰고 있습니다
쏠림같은건 bw100 뿌려주면 바로 해결되더군요
시간이 지나면서 기술 발전도 있고 패드만 만들어내는 회사들이 있다보니 전문적인 인력이나 예산들이 게이밍 기어 쪽에 치중 되어있으니 좋은 제품도 많이 나오는거 같아요.
플라이디지 베이더 프로 4 너무 좋아요... 이걸로 게임하고 싶다는 생각 할 정도로 ㅠ
플라이디지 아펙스4 사고나서 다른거 다 안씀 ㄷ
엑박 3세대에서 최근에 나온 팔얼블2로 갈아탔는데 가격은 살짝 더 저렴하고 이쁘고 쓸만하고 대신 조금더 작아서 어색함..ㅋㅋ
난 3년 째 기본 엑박4세대 하나 잔고장 이나 밀림 없이
최근 몬헌 와일즈 까지 잘 쓰고 있음
예비로 사둔 기본 패드 2개 아직도 밀봉
옛날 엑박360패드는 저렴한 데다 엄청 튼튼했는데 요즘 엑박 패드는 그냥 비싸기만 한 거 같네요
저도 베이더 프로4 이거 쓰면서 같은 생각을 했어요. PC에 엑박패드라는 말도 옛날이구나..ㅎㅎ
액박패드가 예전에비하며 가성비가 많이 떨어진게 맞습니다.
전 쌀때 샀던거 여전히 잘 쓰고 있어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3세대 인지 쓰는데 튼튼하고 갓갓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