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 퓨처파이트] [마블 퓨처파이트] 2월 인휴먼스 업데이트 후기.(긴글)2017.02.16 PM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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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 영웅 7종추가

아직 건들여보지도 않았지만 공카글과 주변의 소리들을 들어보면

   -인휴먼스 6명 : 취향가는데로 키워도 무방한 캐릭들, 매생이인 인페르노는 성능 자체는 나쁜건 아닌데 활용도가 적다는 느낌(남성,영웅,블래스트)

-도르마무 : 나름 머리써서 긴 시간을 과금을 해가며 얻게 하려는 의도를 보였으나 업뎃 2일만에 나타난 도르마무...일반적이라면 길면 3달까지도 걸릴수 있는 컨텐츠였는데 과금이면 다 된다라는걸 몸소 보여준 케이스...솔식히 실망입니다...일해라 넷마블. 그래도  태생 티어-2 답게 강력한 성능을 과시하고 있는데, 자동사냥 속도는 좋은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안그래도 빌런쪽이 부족한데 강력한 빌런이 나타나준것만으로도 고맙습니다. 스킬모션은 화려하고 멋지네요. 키워볼 맛이 날거 같습니다. 의문의 타노스 1패...

 
2.
신규 유니폼 3종 추가

유니폼은 3종 다 구매를 하였고, 스킬미리보기로 확인해보니

   -블랙볼트 : 2성기가 변경. 스킬의 1파트부분에서 적들을 모으로 2파트에서 한번 더 공격 여유가 되면 캔슬콤보로도 좋은 활용도로 쓰일거 같네요. 유니폼 성능의 되갚기는 ANAD랑 비교가 될수도 있는데, 그래도 스턴,쉴드생성이 가능한 블랙볼트라서 라이징 유니폼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미즈마블 : 스피드로 속성변경. 5성기의 변화로 5성기 시전이 좀 더 빨라져서, 저는 더 좋아졌다고 생각이 드네요. 미즈마블의 승급까지 하게 되면 활용도면에서 극얼배에서도 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 엘사 블러드스톤 : 성능은 마블좀비 유니폼과 같으나, 스킬변경이 크게 일어난 엘사. 마좀 유니폼에 폭딜 6성기와 비교대상이 될수도 있는데 취향적문제가 될거 같네요. 간단한 컨트롤을 원하시면 마좀 유니폼이 좋을수도........... 

 
3.
신규 티어-2 7종 추가

추가 캐릭들을 써보질 못 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_ _)


4.
신규 특수 임무 테마 추가 및 개선사항

    -특수임무가 30분에서 20분으로 줄어들고 따로 무한입장 게이지가 필요없이 바로 무한입장이 가능합니다. 전에는 2번 횟수 채우로 무한입장이었던게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그냥 바로 무한입장이 가능하게 만든것이지요. 그리고  특수임무용 도전과제인 퀘스트팩이 추가되어 도전과제 달성시 보상을 주죠. 퀘스트팩을 현재 2가지가 있으며 1가지를 선택하여 도전과제를 수행합니다. 여기에서 도르마무를 얻을 수 있고요. 특수임무 내에서는 히든루트가 생겼고, 일정확률로 히든루트를 발견, 발견시 추가보상을 더 주는 시스템입니다. 발견확률은 낮은 편이고요. 그리고 과금상점에서 히든티켓을 판매 하는데 이 히든티켓을 사용체크 후 특수임무를 시작하면 티켓 수 만큼의 히든루트를 계속 발견하면서 진행하게 됩니다. 15장에 150수정. 1장에 15수정이지요. 도르마무를 얻기 위해서는 히든루트를 200번 클리어 해야합니다. 그러면 대충 계산이 되시지요...

 

5. 연합 개선사항

     지금은 골드만 기부가능한 상태이며, 추후에 다른방법으로 얻게되는 화폐로도 기부가 가능하네요. 골드는 100만골드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추가된 연합상점의 경험치가 상승해 렙업이 될시 구매할수 있는 상품이 늘어납니다. 문제는 현제 2.9패치의 상황으로 골드 수급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하여 100만골드도 좀 아깝게 기부를 하는 상황이 나타나게 된거죠. 그리고 연합상점은 10레벨까지이니. 모든 연합원분들이 하루에 얼마씩이라도 기부를 하며 연합에 기여를 해야하는 거죠. 그래도 이 기부시스템은 자기가 기부한만큼의 대가를 연합상점에서 사용할수 있는게 위안이 되는 시스템이네요.

 

6. 협동 플레이 개선

2.9패치의 가장 핫한 상황의 개선된 협빌. 개선이라 쓰고 너프라 말한다고도 하는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변경된사항은 리워드 게이치를 100% 다 채우면 보상을 5번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번째 보상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2~5번째의 보상은 클리어 티켓 14장씩 사용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유하고 있는 협빌 참가가능 캐릭들의 수로 등급을 정해 보상에 차등을 주고 있죠. 이 변경으로 우선 장점은 협빌이 가능한 캐릭들을 모두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즉 간소화가 되었다는겁니다. 1등만 15번 하면 5번의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는거죠. 전캐릭들 다 돌리시는 분들이라면 1~2시간씩 걸리는거 15분 정도면 끝낼 수 있게 된겁니다. 단점이라면 기본적인 골드 및 보상 수급이 또 줄어들어다는 겁니다. 그래도 2.9패치 전까지는 그래도 200만 넘게 벌리던 골드가 패치 후 최소 (5단계보상기준으로) 150만정도가 되어버렸을뿐만 아니라 VIP 보상마저도 함께 줄어버려서 ISO,장비 강화에 차질이 생기게 된거죠. 그래서 일까 넷마블에서 여기서 잿팟(?)을 넣었더라구요. 일정확률로 골드 및 보상이 많이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복권당첨식으로 봐야 하겠는데, 위에도 적었지만 기본적인 골드수급은 줄었습니다. 하지만 잠재적인 골드수급은 더 많아졌다고 말할수 있겠는데, 이걸 시간적인 계산으로 따지만 골드벌이가 더 커질수도 있다는거죠. 근데 그 복권이 당첨이 되지도 않는게 문제인겁니다. 편의성은 좋아졌으나 벌이는 줄었다. 한줄요약.

 

7. 우루 강화 개선

    ISO 강화 개선하듯 우르도 개선되었습니다. 귀찮은 강화를 신속하게...

 

8. 에픽 퀘스트 개선

 회상, 암측차원 임무가 각각 3번씩 입장으로 바뀌어서 나름 수월해졌는데, 암흑차원에서 클레아 생데 수급이 더 줄었다고 볼수있네요. 어짜피 매생이 캐릭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받고 싶은 유저의 욕심인데 말이지요. 그리고 회상임무는 이제 순차적인 클리어가 필요없어져서 에픽퀘를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회상캐릭들을 키우고 싶어도 그 전 퀘스트들을 클리어 해야 회상임무가 열렸으니 시간만 버렸던 상황이었죠.

 
9.
기타 게임 개선사항

솔직히 그렇게 큰 기타개선사항은 눈에 안보이네요. 전에는 정말 좋은것들도 많았는데, 이번에는 옐로우 자켓 스탯상향이 꽤 도움이 큰듯 합니다. 안그래도 스탯고자인 옐로우 자켓인데 스탯 조정으로 에공이 높아지니 덤으로 공격력도 올라갔으니 말이지요.

 

이번 인휴먼스 패치는 솔직히 조금은 실망적인 느낌이 컷었습니다. 인휴먼스 특임 스토리는 그냥 인휴먼스 내분이야기이에 별로 신선한것도 아니고요. 영어벤져스랑 다를것도 없는 내용... 본 스토리 떡밥도 없었고요. 더군다나 도르마무는 패치와 컨텐츠의 연관성도 없이 추가됬다는게 좀 황당했습니다. 월보로 추가라도 하던가 NPC로 나타나기라도 하던가 하지 그런거 없이 그냥 퀘스트팩 클리어 하면 드립니다 라니요... 첩보때 실루엣스샷공개때는 뭐라도 할것처럼 보이더니 패치되고 아무것도 하는게 없네요...인휴먼스 캐릭들중에 문걸과 막시무스는 좀 캐릭터의 차별화를 두고자 만든캐릭이라 좋네요. 상시소환이라는 영구적 소환물로 캐릭운영을 하는게 참신하긴 합니다. 그래서 저는 도르마무, 문걸, 막시무스를 챙길려고 하네요. 지금은 혼돈노른이 800개정도 모자르니 한달정도 재료 모으로 도르마무를 얻기 시작해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임무스테이지 횟수를 줄이는 개선은 반갑지가 않습니다. 협빌의 간소화는 고맙지만, 특임과 에픽퀘 개선은 반갑지가 않네요. 왜냐하면 횟수와 시간을 줄인다는건 그만큼 얻을수 있는 경험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간접적인 레벨업을 막는거지요. 뭐 이미 높으신 분들이야 경험치칩을 밥먹이듯 먹이면서 레업을 시키시겠지만 대부분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길이라면 길인데 그 횟수를 줄인게 그다지 반갑지가 않네요...다음 업데이트때에는 좀 화딱이 안나는 업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8 개
협동 의견이 아주 박살이 났더라구요
골드가 줄어든대신에 현실의 시간을 벌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금이지요. 응???
헤일하이드라(소근)

얼배 개편도 그렇고 이번 멀빌 개편도 그렇고 좀... 골드소모만 잔뜩 유도하는것같던뎅... 특임은 대체 왜 줄인건지 원... 진짜 말그대로 화딱지나네염
캐릭 육성이 쉬워서는 안된다는건 어느정도는 동감을 하는데, 순서가 잘못된거 같은 느낌이 크네요.
저 같이 이제 시작한 사람들한테는 너무 힘든거 같음 현질하고 있긴하지만.......;;
솔직히 캐릭 육성을 좀 세분화하면서 키우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일반은 누구 과금은 누구 딱 정하셔서 키우시는게. . . 그래야 맘도 편하고요. 저도 그렇게 해서 많이 키워왔고용.
전 멀빌 보상에 클티가 꽤 들어가는게 불만이에요
12스테를 클티로 깨면서 우루 수급하다보니 클티가
계속 줄어드네요 뭐 좋은게 좋은거라고 가볍게 하고
있어요 하루에 히든티켓 15장 사서 특임 돌고 있네요
오늘 1스테로 돌아봤는데 5판쯤 더 도는게 그냥
4스테로 도는게 좋은 듯 해요 그래서 도르마무
얻으려면 15일쯤 후가 될거 같아요
저는 도르마무 뽑는건 재료 거의 다 준비 될때쯤...
급하게 뽑아봤자. 전자피규어 꼴이니 말이지요...
확실이 이번업뎃은 단점이 장점을 삼켜버린 업뎃이 맞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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