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bgm] 커맨드 앤 퀀커 시리즈 (2)2013.01.02 PM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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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스용 타이틀화면. 윈도우용은 여기서 shift+alt로 영문자판으로 변경 안하면 커서마비


제작: 웨스트우드 스튜디오
유통: 버진 인터렉티브
출시: 1996년 10월



레드얼럿1부터 양 진영간의 사운드트랙이 분간됨


커맨드 앤 퀀커로 큰 인기를 얻은 후 웨스트우드는 90년대 들어 사실상 완화되었다고 볼수있는 미소냉전에서 소재를 쓰기로 결정합니다.



아인슈타인 구출작전. 첫번째 미션이던가? 가물가물..


"만약 독일이 2차 세계대전의 전범으로 성장하지 않았다면 소련이 비대해졌을것"이라는 상상을 바탕으로 소련과 유럽 연합군 사이의 충돌을 그린 게임이 레드얼럿입니다. 이 게임은 원래 커맨드 앤 퀀커 1편의 이전 이야기로 설정되었는데, 이후 2편에서부터는 EA의 영향으로 커맨드 앤 퀀커 본편과의 연결고리는 모두 무시되고 독립된 세계관을 갖게 되지요 (사실 세계관이고 자시고 할 꺼리도 없어짐).



개사기 타냐


사운드트랙은 커맨드 앤 퀀커에서 담당했던 프랭크 클래파치씨가 맡아, 전작의 경쾌하고 템포있는 사운드보다는 좀 더 힘차고 강렬한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레드얼럿 1편의 사운드트랙은 여러곳에서 올해 최고의 비디오게임 OST로 선정되었지요.



야크기로 드럼통 뽀개면 강하병력을 떨궈주던 소비에트 첫 미션은.. 마을 학살 ㅡㅡ;


지금은 당연하게 쓰이는 부대지정 시스템을 처음으로 소개한 게임이 레드얼럿이었죠. 메딕이 아군을 알아서 치료해주는 오토캐스팅?도 역시 레드얼럿에서.. 그 외에도 크로노스피어, 철의 장막등 신선한 특수기술들과 발전된 온라인 환경으로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댓글 : 3 개
철의장막...
무적 만들어준다길래 보병뭉치에 썼다가...
춫3 케인의 분노 다음편이 나와줬으면 좋겠는데요.
그다음편이 있다고 느끼는건 기분탓입니다.
ㅠㅠ 그렇습니다. 기분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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