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란카구라] 섬란카구라EV각 속성별 공략2015.04.09 PM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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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교대화면에서 ㅁ키를 누르면 확인가능한 화면입니다. 하단의 게이지를 보면 위에서부터 섬/양/음 순인데요. 각 속성별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속성 레벨에 따른 패시브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섬란
0Lv : 특별한 효과 없음
1Lv : 숏대쉬에 무적시간 + 공격판정이 추가됨(이카루가나 이무같은 연속 숏대쉬가 가능한 캐릭터 사용시 효율이 좋습니다.)
2Lv : 가드튕기기 가능시간이 증가(가드튕기기가 쓰기 쉬워집니다. 고난이도에서 카운터 노리는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일듯)
3Lv : 획득 경험치/획득보수가 증가(솔직히 레벨업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보수도 남아돌아서 크게 의미가 있다는 생각은...)
4Lv : 가드가 강화되어 잘 깨지지 않는다.
5Lv : 비상난무의 루프회수가 무한대가 되며 공격력/방어력이 1.5배가 된다

시노비전신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타 속성에 비해 가드의 의존률이 높으며 비상난무를 딱 한번만 쓸수있지만 숙련도를 최고치 까지 올리면 무한으로 사용가능(요는 무한 공중콤보가 가능함)해서 쫄처리 할때 꽤 편합니다만 비전인법을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아주 좋은 모드라고 하긴 힘들겠네요. 섬란카구라 초기버젼일때는 숙련도 최고치까지 찍으면 거의 사기상태였는데... 공방 보정도 1.5배 정도이고 비상난무의 루프가 무한이래봐야 난이도좀 올라가면 보스들도 브레이크나 벽치기로 쉽게 탈출하는걸 감안하면 이게 그렇게 좋은 모드인가? 싶은 상태네요. 시노비전신을 하기전 상태라는 점에 그냥 의의를 두는게 좋을듯 합니다.

양란
0Lv : 공격력/방어력이 1.5배가 된다
1Lv : 숏대쉬에 무적시간 + 공격판정 추가. 비상난무의 루프회수가 5회가 됨
2Lv : 체력게이지가 자동회복
3Lv : 인법게이지가 자동회복
4Lv : 공격당했을때의 인법게이지 증가량이 증가
5Lv : 공격받을시 자세가 무너지지 않으며 공격력/방어력이 2배로 증가한다

가장 스탠다드한 상태입니다. 특히 레벨이 5가되면 기본 슈퍼아머라 요자쿠라나 하나비처럼 공속이 느려서 고통받는 캐릭터가 데미지를 씹어먹으면서 적들을 쓸어담을수 잇는 모드 입니다... 만... 많은이를 발암시키는 대포병이라던지 빙결효과를 거는 스케이트 닌자같은 애들한테는 그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아예 상대를 날려버리는 타임의 공격은 슈퍼아머고 나발이고 씹어먹고 들어오니 저런 발암쫄들 나오면 빠르게 비전인법으로 처리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하나비는 비전인법 판정도 망이잖아? 안될거야 아마...) 여튼 거의 기본적인 상태가 될 모드로 공방 밸런스가 좋고 비전인법도 사용가능하면서 체력게이지 자동회복 성능까지 있어서 안전한 클리어를 목표로 한다면 가장 무난한 모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음란
0Lv : 공격력이 3배로 증가/방어력이 40%로 감소
1Lv : 숏대쉬에 무적시간 + 공격판정 추가. 비상난무의 루프회수가 3회가 됨
2Lv : 콤보가 끊어지는 시간이 길어진다.
3Lv : 도발로 인법게이지가 회복
4Lv : 도발로 체력게이지가 회복
5Lv : 리미트 브레이크에 소비되는 체력이 감소 / 공격력이 5배로 증가 / 방어력이 20%로 감소

섬란상태에서 R1+터치패드 2지점 터치 or △버튼으로 전환 가능한 모드입니다(단 양란상태에서는 음란상태로 넘어가실수 없습니다.) 옷을 벗어던져 방어를 도외시하고 공격에 모든것을 건다는 컨셉인 만큼 공격력이 급격히 상승하며 반면에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비전인법의 사용이 가능하며 공격력이 뻥튀기 된상태에서 사용하는 비전인법은 어지간한 보스는 즉사조차 시킬수 있는 레벨. 하지만 의복파괴전에 어지간한 적이 죽어버려서 탈등급을 따는건 좀 생각해 볼 일이네요. 반면에 플레이 타임과 피격수를 극단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닌무에서 수등급을 받고싶다면 적극 활용할만한 모드입니다.


P.S : 이거 사실 메뉴얼에 다 실려있는 내용인데 아무래도 한국 게이머 치고 메뉴얼 정독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건 고래로부터 이어진 전통인지 의외로 질문하시는 분이 많아서(하긴 나도 섬란 메뉴얼 아니면 안읽어봤겠지... 상남자에게 메뉴얼따위...)올려봅니다. 각 속성의 레벨별 효과는 게임내에서도 확인가능한데 메뉴얼에 비하면 내용이 부실해서(양란 5레벨을 예로들면 그냥 하이퍼 가드라고 되어있지 메뉴얼처럼 정확한 효과와 공방증가같은 디테일한 설명이 없습니다)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그외에 한정판때문에 일판으로 구입하셨지만 일본어 가독성이 떨어지는 분들도 있겠다 싶기도 했고. 여튼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P.S : 속성노가다 말입니다만. 4 →5레벨로 올리기가 정말 힘듭니다. 속성치가 증가하는 정확한 기준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가 체감하기로 아마 각 상태에서 적을 많이 때리면 좀 잘 오르는 느낌이더군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맵은 카구라 천년제 8일차의 "카구라가 되어줘(カグラになって)입니다. 상대편 시노비도 안나오고 쫄들로만 구성된 맵인데 그나마 스케이트닌자도 안나오고 좁은 지역에 쫄들이 모여있어서 빠르게 콤보수를 올리고 적을 처리하는게 가능합니다.(아 대포병은 제법 나오니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일단 이것저것 시험해보면서 더 좋은 맵이 없을까 찾고있긴 한데. 아직은 여기가 제일 나아보이네요. 참고하세요. 대충 폭기준으로 7-8판 정도면 4 - 5로 레벨업되는거 같긴한데. 이부분은 좀더 검토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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