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4박 5일 일본 여행 가려고 하는데 로밍 요금 비싸네요...2016.06.20 AM 10: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번 주말에 4박 5일로 일본 여행을 갑니다. 목적지는 동경이고요.

원래 이틀 정도 단기로 다녀올 때는 만 하루 정도만 로밍해서 썼었는데 5일 동안 있으려니 로밍 비용이 만만치 않아 선불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워낙 종류, 회사가 다양하고 해서 고르기가 어렵네요...

최근 일본 다녀오신 분 중에 사용하신 분 계신가요? 괜찮은 제품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성 통화는 필요 없을 것 같고요, 데이터는 소량이고 속도 좀 느려도 상관 없는데 연결만 안정적으로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 14 개
쿠팡 이런데서 검색하면 나오는 5500원짜리 신청해서 쓰면된데요
올해 오사카 두번 다녀왔는데 첫번째 여행에서 친구가 대여했던 포켓와이파이 업체 물건은 친구녀석 폰은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는데 제건 됐다가 안됐다가 간헐적이라 여행내내 불편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두번째 오사카행은 제가 주도하는 여행이라 좀 찾아보고 플레이와이파이라는 업체에서 대여했는데 여행내내 이상없이 쾌적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물론 제가 그렇다는거고, 단순히 기기 궁합을 타는 거일수도 있으니 여기가 확실히 좋을거다!라고는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아무튼 전 그랬습니다.
혹시 안 쓰는 폰 있으면 하나 가져가셔서, 공항에서 데이터 유심 하나 사시고 테더링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데이터 유심 하나 사려고 합니다
포켓와이파이 용량도 10기가에 10명까지 사용가능.ㄱㄱ
일본 선불유심 비싸요. 차라리 포켓와이파이 할인받아서 가져가시던지 카톡정도되는 저속로밍 신청해서 가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http://www.skypassroaming.co.kr/shop/main/index.php
전 주로 여기서
포켓와이파이를 일본 현지에서 받는게 좋습니다. 불량인걸 받아도 현장에서 즉시 교환 받을 수 있으니까요. 저도 쿠팡 아니면 타몬에서 이걸로 했어요. 일본공항터미널 내부에서 받을 수 있으니 멀리 안가셔도 됩니다.
포켓와이파이 현지에서 받는게 값도 저렴하고 괜찮을 듯 해요 경험상 회사별로 큰 차이는 못느끼겠더라구요. 다만 오키나와에서 빌렸을 때 빌려주는데가 국내선 건물에 있어서 반납하고 할 때 국내선 국제선 왔다갔다 하는 것은 좀 귀찮긴 하더라구요
의외로 한국에서 받은 포켓와이파이가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이 많네요...
개인적으로는 밧데리 설정 빼고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추천드리려고 왔는데...

아마 포켓와이파이 류를 국내에서 빌리시는게 가격적으로는 가장 쌀 겁니다.
유일하게 공항에 부스가 있는 비교적 대형업체인 와*드 모바일 계열이 하루당 세일 없을 경우 6천 8백원인가 7천원이 조금 안됩니다. (일본 기준) 5일 정도 되시니 추가 할인을 받으실 수 도 있겠네요.

와이파* 망고 같은 신입 업체가 가격을 야도 치기 시작해서 다들 매우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공항에서 직접 수령하실 수 있는 업체를 중심으로 가격비교를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일본 현지에서 빌리는 와이파이는 1일당 적어도 1천엔 이상입니다.
한국 환율로 하면 뭐 1만원이 훨쩍 넘어버리는 가격입니다만 윗분 말씀대로
현지에서 바로 교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만 비싸다고 하시는 로밍보다 훨씬 비쌉니다.

판단은 직접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강추입니다.
많은 분들이 답변 달아주셨네요. 2명이 가서 개별 행동할 거라 포켓와이파이 한대 보다는 유심 2개 사는게 낫겠더라고요. 그렇게 구매하려 합니다.
포켓와이파이가 최고죠... 와이드모바일인가에서 전 갈때마다 해서 가지고 갑니다.
로밍이 문제가 아니라 환율이....ㅜ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