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국정교과서에 관하여 질문입니다2015.10.15 AM 10:1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역사나 사회 정치에 조회가 깊지못하다보니.. 질문에 답 좀 부탁드려요

최근어 페북 글을 봤는데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때도 국사국정교과서를 썼었다.

그러다 국정교과서로 바꿀때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다.
심지어 유관순 등 독립운동가 내용을 삭제한게 검정교과서였다.

ㅡ라고 주장하더라고요. 글에 자료까지 첨부하면서 주장하니 그런가? 하게 되기도 하고...

당시 국정교과서는 객관적으로 잘 작성된 교과서였나요? 지금 쌀수출, 위안부가 따라다님 등과 같이 오류투성이 국정이 아니고?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뀔때 새정연이 반대했던 이유는 뭔가요?
지금은 검정에서 국정바뀌는걸 또 반대하고 있고...

지식이 얕다보니 일베류 주장에 설득될까봐 걱정됩니다.. 아는 지식들 좀 가르쳐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 15 개
제가 7차 교육과정인데 유관순 삭제는 개뿔 다 있어요
단 유관순 열사는 일제에 의한 고문에 어린 나이로 옥에서 투쟁했다
핵심이 이거고 교과서에 위인전을 옮겨놓지 않는 이상 분량이
적을 수 밖에 없는데 그건 이전 교과서도 동일했죠
어디서 뭘보셨는지모르지만 독립운동사례는잘나왔어요 일베놈들이 퍼나른거 보신듯

여튼 문제가뭐냐면 잘돌아가는 역사교과서에 색깔 프레임 올바른 역사교과서라면서 자기들입맛대로 찍어내는게 옳치않다는거죠

종교와 정치가 일치하는 사회는 어떤모습인지 생각하시면 편할듯
페북글 같은건 신빙성이 영.... ㅋㅋㅋ
그때 교과서 본적있냐고 물어봐보시길.
보라는 국사교과서 안보고 자빠져 자고 있었으니 일베나 하는거죠.
ㅋㅋㅋㅋ 일베나 환빠나.
벌레들 날조소설 읽으셨군요.
02년 때 근현대사는 검정이었고 10~11년도에 완전 검정화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10년도에 고3이었는데 유관순 삭제 그 딴거 없습니다.
벌레박멸 해야되는데..무슨 똥벌레들 처럼 자꾸 번식을 해대니 원..
6차랑 7차 교과서로 배웠었는데 일베주장은 거짓부렁입니다. 그떄는 바귀는 방향만큼 독립운동에대해서 편훼하지 않았어요.
국가에서 발행한 교과서는 예전부터 있었어요. 다만 지금의 핵심은 다른거 다 없애고 국정교과서 요거 하나만 '단일화'한다는게 포인트에요. 게다가 박근혜가 집필할거니 논란이 더 심한거구요.

예전에 교학사 교과서도 논란이 되었잖아요. 근데 그건 학교에서 선택안하면 그만임. 그래서 효과가 없으니까 나라에서 강제로 이것만 보라고 하는거.
맞음. 6차나 7차 때도 교과서를 선택할수있게 해줬었죠. 국정이 잇다 없다가 문제가아니라 일원화시켜서 그지같이 역사를 바꾸려한다라는게 포인트임.
그냥 벌레들이 최소한의 검색조차 안해보고 싸지른 대표적인 개소리임
일단 다른 건 제쳐두고 지금까지 교과서에서 북한의 주체사상을 배우신 적 있으신가요?
본인이 한마디 하자면 국정화된 교과서를 검정체제로 바꾸는 시도를 김대중 때부터 했으며 그 제도를 바꾸는데 오랜시간이 걸린 것이라 보면 될 것이오!
따라서 저런 말 도 안돼는 일베폐기물들의 양비론적 공명반응에는 신경 쓰실 필요 없소이다
확실히 거짓말도 수십번 반복하면 진실이 되는걸 볼 수 있음..
그냥 저들의 논리면 위에 말씀하신분들이나 저나 다들 주체사상에 쩔고 유관순 열사나 독립운동가 안중군 윤봉길의사등에 대해 대부분 무지해야해요.다 있습니다.

저들이 하고 싶은건 이거에요. 친일미화.이승만미화.박정희미화.자본기업미화.
이걸 넣고 싶은데 이것만 넣자면 말이 안되니 괜한 트집잡는거에요.

결론은: 미화좀 해달라고~~~~~~~~~~~~ 빼애액~!!! 이겁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