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우리나라는 왜 220v인가2014.09.05 PM 05:5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110으로도 충분히 쓰는 거 아닌가

해외 제품 사려고 하는데 변압기때문에 괜히 싫어지네요

ㅠㅠ

변압기가 다 크고 디자인도 후져가지고..
댓글 : 14 개
전기 효율때문이에요.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단가 낮추기 위해 220쓰는....
220이라서 최근의 전기 많이 먹는 제품들도 무난하게 쓰죠.. 출력이 좋으니까요..
아무래도 효율적인 면이 크니까요. 옛날에 국가적인 승압은 잘했다고 봅니다.
일본이나 미국은 승압하려다가 포기...
다른나라도 220v쓰는데요.
유럽도 220v인걸 감안 하면 글쎄요?
돼지코가 더 귀여워서요
전압이 높을수록 전선에서 잡아먹는 에너지의 비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죠
국민들이 미제, 일제 가전 못쓰고 삼성, 금성, 대우 가전제품 쓰게 만들려고요.
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선 110이지만 충분히 주의해서만 쓰면 더 효율적인게 220이니까요...그리고 요즘은 110쓰는 국가도 줄어드는 추세이고요...다만 사용 국가 중에 미국이 있는게 110유지의 힘이죠...
이무슨 개소리여 ㅋㅋㅋㅋ 해외제품 쓰려고하는데 220이여서 불만이라니 ㅋㅋㅋㅋ

되려 그반대가 되어야하는게 정상인으로써 해야할 생각 아닌가
전두환때 110에서 220으로 바뀌었는데
(정확히는 60년대부터 시작된 사업이더군요.)
어쨌든 그 당시에는 이순자 주머니 채우려고 나온 사업이라는 얘기가 있었음.
독일도 같던데.. 여러분 독일산 쓰셔요
전기 볼트가 낮으면 정전이 자주 일어납니다. 실제로 바뀌기 전에는 꽤 자주 정전이 일어났고요.
효율 문제를 말하기도 하는데 사실 배전 단계에서 110과 220은 생각보다 그리 효율차가 크지 않습니다. 크게 차이나봐야 20% 정도의 효율 상승을 볼 수 있고, 대부분의 경우는 훨씬 못하죠.
한국의 배전 승압 사업은 꽤나 성공한 축에 속합니다. 미국처럼 인프라가 너무 일찍 완성된 나라에서는 한번에 바로 승압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매년 10%미만으로 약간씩 단계적 승압을 하고 있지요. 지금은 160 정도까지 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별로 상관 없는게 요새 웬만해서는 다 프리볼트 제품이 나오는지라.
이유는 송전과정에서 전압이 높으면 손실되는 양이 많이 줄어서 입니다. 우리나라는 생명보다 효율을 중시하느 나라니까요.
나 어렸을때는 110이였는데 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