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방] 혹시 디스크에 대해 아시는분?2016.07.19 AM 09: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몇달 전부터 양팔엘보우밑으로 얼얼하길래 양쪽다 오는게 신기하다고 생각만 하고 냅뒀다가 

계속그러길래 병원 갔더니 인대가 손상됐다나 늘어났다나 해서 얼얼하고 잘 안낫는다 길래 그렇구나 하고 넘겼는데

 

요즘은 양손이 저립니다 

저릴떄 그냥 풀리는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오래갑니다

 

이게 요즘 이틀에 한번꼴로 계속나타나길래 이상하다 싶어서  검색해보니 

 

목디스크 떄매 올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

확실히 두달정도 계속 컴터 앞에앉아서 새벽3시까지 하고 땅바닥에서 자고 그러긴 했는데 몸이 좋아질리는 없을거라 생각은 했는데 

무섭네요;  이걸 봐서 그런지 목이 계속 뻐근한게 느껴지는거 같고 ㅠ

 

정말 디스크일까요? ;;  병원은 가고 싶지 않은데..  

 

이제 맞다면 수술해야 되는건가요?  다른방법으로 치유되는건 없나요?

 

어제 양손에 쥐온상태로 작업하다 쥐가 풀리자 마자 오른다리에 쥐가 나서 육성으로 x발! 해버림;


댓글 : 26 개
일단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겠고 가벼운수준이면 운동요법으로 해결할수 있다는데 무조건 시술할려는 병원들도 많이 있으니 잘알아보시고 가야할거 같아요
병원가세요
의사가 괜히 있는거 아니더라구요..
초기 디스크는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단계인 경우가 많습니다.
걱정되시면 병원가서 검사를 해 보시고 수술을 권하지 않는 경우는 물리치료와 침치료를 병행하는게 가장 빠른 치료법입니다.
근본적으로는 평소 생활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아프면 바로바로 병원 가서 검사 받으시는게 몸과 마음에 좋습니다.
혼자서 인터넷 뒤지거나 기약없이 참다가는 나중에 경제적으로도 크게 타격이 올 수 있습니다.
제가 미련 떨다가 그런적이 있어서...;; 이후로는 바로바로 병원 갑니다. -_-)y~
안좋다 싶으면 다른사람한테 의견 구하지 마시고 빨리 병원가서 진료를 받으세요

그게 최곱니다
운동하다가 같은 증상을 겪었습니다. 플랭크 동작을 하면 팔저림이 심해서 오래 못있었습니다.

일단 궁금하니 병원부터 갑니다. 이후에 디스크가 아니라면
주무실때 베개 낮은걸 사용해주시고 매일매일 목운동 해주시면 됩니다.
머리를 앞을 보시면서 좌우로 뒤로 앞으로 오른쪽 보셨다가 왼쪽 보셨다가 정면보시면서 무한대를 그려주시구요 많이 심하시면 테이핑을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수술보단 치료및 운동 추천드립니다 수술은 아파서 생활이 불가능할때나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수술만큼 비용도 듭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재발방지를 위해 인대강화(?)및 디스크 주변 근육 강화및 유지인 것 같아요
척추전문병원 같은데 제외한 병원은
수핵이 완전히 빠져나온 상태가 아닌이상 수술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물으실 필요없이 병원가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Intervertebral disk의 줄임말로 추간판이라고 합니다. 즉 질병이 아니라 척추와 척추 사이의 조직이름.

보통 디스크-저 추간판안의 수핵이 빠져나와 척수를 압박하는 질환. 추간판탈출증입니다.


MRI찍으면 초보의사도 어디어디에 추간판 탈출증이 있다고 바로 알아낼 수 있는 질병이므로
병원을 가세요.

그리고 보통 마이피에 이런질문 나오면 무조건 운동이나 해라하시는데
진단과 치료후에 운동을 하셔야지, 무턱대고 운동하다 수핵이 완전히 빠져나와서 긴급 수술을 해야되는 경우도 발발하니 주의. 운동은 나중에 하시면 됩니다. 마이피에서 운동이나 하시라는 분들은 절대로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니... 아프신데 왜 병원을 안가려고 하시는거죠?
진짜 이해 불가능;;;;

여기 사람들한테 정보를 얻으려고 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병원에 가세요 -0-;;
그러다가 되돌릴 수 없는 큰 병 얻습니다. 아니면 그에 상응하는 병원비가 님한테 청구될 겁니다. -0-;;
어찌되었든 병원!!!입니다.
제가 병원을 무서워 해서요 ;; 덮어놓고 병키우는유형이긴 한데;
이번엔 좀 심상치 않아서 가보긴 해야될거 같네요 토요일 오전에 가야될거 같은데
mri찍으면 돈 많이 나오지 않나요? 목이면 어디과로 가나요?
먼저는 X-RAY촬영을 해보고
판별이 잘안되면 MRI를 찍게 되실 겁니다
CT가 좀더 저렴하긴 한데, 병원에서 잘 안해줄겁니다.
1차로 정형외과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후 진료의뢰서 받아서 큰병원에서 재검 하셔도 되구요.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ㅠ

요새 안좋은 일만 생기네요 ㅎㅎ;
많은분들 답변감사합니다
혹시라도 판단하고 mri찍기엔 비용이 쌔긴해요 40정도하던데 병원가도 mri찍고 다시 얘기할거에요
와...
제가 저번 5월에 목디스크 판정 받았습니다..
전날에 목에 통증이 있었는데, 밤에 목과 팔에 통증이 엄청 심해서 병원가서 MRI찍었구요..
2-3번 디스크, 6-7번 디스크가 눌려있다고하더군요..
팔로 가는 신경이 눌려서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전 오른손 엄지,검지가 저린데요..
병원에서는 수술하라고 합니다..
근데 수술해도 우선적으로 자세 교정 안하면 재발한다고 하구요..
수술 비용도 상당합니다..
저 같은 경우 700 정도 나오고, 의료보험 적용할 경우 500 정도라고했습니다..
(참고로 의료보험 적용하려면 6주간 진료 기록이 있어야됩니다..)
일단 거북목(일자목) 교정이 우선이라고 합니다.. 침이나 부황 같은거 받아봐야 의미 없구요..
교정으로 잘못된 자세로 굳은 근육들을 원상태로 돌려놔서, 그 근육들이 목뼈 위치를 다시 당겨줘야한다네요..
그럼 디스크도 자연스럽게 다시 들어간다고..
그래서 수술 안하고, 슬링운동센터 다니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어운동이라고 부르더군요..
좀 다니다보니 초기의 통증은 사라졌는데, 자세에 안좋은 PC작업/운전을 자주하다보니..
아직 저림 증상은 계속 있네요..
기본적인 스트레칭을 알려드리자면..
똑바로 선 자세에서 배는 집어넣고 가슴은 내밀고.. 턱은 살짝 당깁니다..
그리고 양팔을 가슴옆구리에 붙이고.. 팔꿈치를 수평으로 굽혀서.. 가슴앞-가슴좌우로 접었다 폈다합니다..
좌우로 펼때 최대한 가슴이 활짝펴지고.. 등근육은 최대한 접히는 느낌으로 해주셔야하구요..
설명하기 웃기긴한데.. 영구가 띠디리디리리~ 하는 모습있죠? 그거랑 비슷합니다..
이게 효과가 꽤있어요.. 한 5~10분하면 목/어깨/팔 쪽 통증이 좀 완화됩니다..
제일 중요한건.. 자세를 똑바로 해야해요..
오래 앉아있는거 자제.. 모니터는 받힘대세워서 눈와 수직이되게.. 스마트폰 사용 자제.. 운전자제..
그리고 걸어다닐때 가슴을 활짝펴고 다니세요..
전 손 전체가 저리는데 제가 더 심한건가요;;
거북목교정이 시급하는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병원가야되나; 돈만 깨질거 같은데;
일단 병원가셔서 정확한 진단 받는게 우선일것 같아요.. 수술유/무를 떠나서요..
가기전에 혹시 보험 가입되어있는거 있으시면 확인하시구요.. MRI 한번 찍는데 40만원이고.. 목 신경에 놔주는 진통제가 10만원입니다.. 저도 두세번 병원가니 돈100만원 깨지더라구요..;;
수술은 주변에서 극구 말리구요.. 일단 몸에 칼대는거라 진짜 죽을듯이 아프지 않은 이상, 수술은 안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어짜피 수술해도 재활 받아야하고.. 관리안하면 몇년후에 재발하고한다고해요..
여튼 병원 가셔서 진단 받으시고.. 주변에 코어운동센터 같은거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셔서 자세교정 받는게 좋으실것 같아요.. 슬링운동이나 코어운동 이라고 검색하시면 대충 어떤건지 알수있으실꺼에요..
아 그리고.. 운동은 빨리 시작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신경이 오래 눌려있다보면 팔에 힘도 빠지고, 저림증상도 심해지고.. 나중에는 신경이 죽어서 복원이 어렵다고하네요..
지금 잔고가 개털이라; ㅠ
바로 병원이나 운동센터 가시는게 어렵다하시면.. 거북목 교정해주는 스트레칭 찾아보셔서 자주해주세요.. 팔로 머리 좌우 잡고 눌러주는거.. 앞으로 눌러주는거.. 턱잡고 위로 올려주는거.. 그런 기본적인 스트레칭이랑 제가 위에 말한 스트레칭 자주해주면 좀 완화됩니다..
그리고 경추목침은 쓰지마세요.. 이미 목이 일자목되어있어서 교정이 되는게 아니라, 더 통증이 심해지더라구요.. 경추목침은 그냥 예방용인것 같아요..
저도 지금 일때문에 운동 자꾸 빼먹어서 와이프한테 혼나고, 저림증상도 좀 오래가고..하는데.. 혹여나 쪽지주시면 아는만큼 알려드릴께요..
거북목 스트레칭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지금 실업자 상태에 돈도 다 까먹고 있는 상황이라;
안돼요. 디스크는 절대 수술하는 거 아닙니다
자세교정만 잘 하면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절대 즉시 수술할 필요 없어요
저도 지금 허리디스크 터졌는데도 1년째 잘 살고 있습니다
수술하면 수술한 부위로 나중에 디스크 진액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수술하면 오히려 더 큰 문제를 비싼 돈 주고 만들 수 있어요
목디스크든 허리디스크든 똑같습니다
상태보면 mri 찍어보자 할수있을텐데 실비보험 있으신지 모르겠는데.. 없으시면 mri그나마 싸게 찍을수 있는곳들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검강검진센터라고 20주고 찍을수있길래 거서 예약하고 찍었습니다.
와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닿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