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탈모치료는 일반 피부과로 가도 될까요?2017.05.08 PM 07:0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아직 젊은 나이지만 어머니가 탈모시고 저도 요즘 미용실 갈때마다 두피가 빨갛다고 몇달간 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머리도 가렵고 머리카락도 가늘어진것같고 무엇보다 방에 머리카락이 이전보다 많아진게 눈에 띄입니다.

 

두피에 여드름같이 빨갛게 올라온 곳도 보이구요.

 

탈모증상인것 같아, 병원에 가려고하는데 근처엔 탈모전문병원은 없더라구요.

 

아ㅠㅠ 젋은나이에 뭔가 걱정만 많네요

 

그래서 일반 피부과를 가도되는건지 여쭈어봅니다.

댓글 : 19 개
저도 처빙은 피부과에서 받고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피부과에 가도 두피 사진찍어서 설명해주고 그런가요?
네 일반 피부과 가서 진단 받으시고 약처방 받아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샴푸하는 법도 중요해요. 충분히 세정 후에 드라이기로 말려주는거 잊지마시고여
네. 감사합니다
샴푸바꾸는것도 생각해보셔야겠네요 저도 피부안맞는거 쓰다가 두피 염증생기고 했던거 em샴푸 써봤더니 낫드라구요 피부과도 가보시고요
네 내일 병원이 할지 모르겠지만 꼭 가볼게요!
저같은 경우 두피 사진 찍긴했는데 별로 의미는 없었습니다(이건 병원마다 다를지도)
저 같은 경우는 먹는약과 뿌리는 약 두가지 처방과 탈모용 샴푸인가 추가로 사서 쓰고 있고
약 먹은지 1년 정도 지난 현재 처음과 비교해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현상유지 정도?)
1년이라니;; 먹는것도 1년이나 계속 해야하는건가요 ㄷㄷ
약은 평생입니다.
치료가 되는게 아닌지라 진행을 늦추는 정도이고 먹어서 효과가 있다가 안먹으면 다시 탈모가 진행됩니다.
  • cp3go
  • 2017/05/08 PM 07:42
프로페시아 10년 넘게 복용 중입니다. 먹는 약은 평생 먹어야 합니다. 발모가 되지는 않지만(발모되는 경우도 있긴 있다고 들었습니다.) 현상 유지가 엄청 중요합니다. 저는 20대 되자마자 먹기 시작해서 주변 사람들이 저를 그냥 이마 조금 넓은 사람으로 보지 탈모인으로 안봐요. 성욕 감퇴 이런 거 저는 못느꼈습니다. 한달에 7만원 가량 돈 쓰는 게 아깝긴 하지만요. 카피약은 조금 더 싸다고 들었습니다. 어쨌든 무조건 피부과로 직행해서 검사받고 탈모라고 하면 먹는 약 복용해야 합니다.
탈모초기든 말기든 탈모라고 결과 나오면 약은 평생 가져가야 하는군요 ㅠㅠㅠ 어이쿠
감사합니다.
탈모를 멈추는 방법은 세상에 없습니다.

다만 느리게 진행시키는 건 가능한데 이건

프로페시아 계열 먹는 약. 미녹시아 계열 바르는 약.

이 두가지로만 효과가 나옵니다.

기타 샴푸, 건강 식품, 주술, 마법 등은 전부 개소리이며 효과 없고 돈낭비일 뿐이죠.

탈모 의심되면 병원가서 빠르게 탈모인지 확인한 뒤에 지금 말한 저 두가지 약을 복용, 바르세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귀찮다고 놔둔 1~2년이 정상인과 대머리를 가릅니다.

그렇군요..... 내가 탈모때문에 걱정할 날이 오다니... ㅜㅜㅜ
증상을 보니 딱 제경험이군요.
두피 빨간거.... 단순 유전적 탈모가 아니라 지루성 두피 같네요....
거울로 살펴보세요 두피가 충혈되어 있고 여드름같은게 자주 올라오고 가렵지 않나요?
지루성 두피로 인한 탈모는 두피의 염증이 반복되면서... 모낭이 죽어서 머리털이 떨어지는 거구요...
지루성두피... 피부과 가봤자 증상만 잠시 개선될뿐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유전이 아닌 지루성두피때문이라면 한방쪽으로 알아보시는게 좋을 겁니다. 몸의 장기 불균형으로 인해서 열이 위로 솓구쳐서 생기는 거라네요.
저 치료중인데 엄청 많이 좋아졌네요. 지루성 두피에서 조금씩 탈모가 시작되면서 심각해 져서 우연히 간 한의원에서 치료중이네요...
지루성두피는 증상일뿐 문제는 몸 내부더라구요. 생활습관과 먹는 걸로 인한...
증상이 오래될 수록 치료기간도 오래걸리더군요.
상담 받다 보니 단순히 최근에 생긴게 아니라 아주 어려을때부터 차곡차곡 생긴거더군요.
일단 피부과 가셔서 지루성두피인지 확인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님 말씀하시는거 들어보니 딱 저와 맞는것같네요. 최근 불균형이 맞기도하고... 일단 피부과가서 지루성두피를 확인하고 한방쪽으로 알아보면 될까요?
쓸려고 보니 존버님이 다 써놓으셨네.

두피 빨간 여드름 처럼 올라온다면 거진 지루성입니다.

개인적인 해결법은 체중감소 + 스트레스 해소 입니다.
+ 샴푸 자극적인것 사용금지
+ 피부과 가서 진료 (지루성 두피 피부염이시면 샴푸 약 (?) 같은거 줍니다.)
+ 스트레스 해소.. (이건 해결책이 노답이지만 뭐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탈모가 아닌거죠? 계속 놔두면 탈모가 진행되는건가요?
말씀하신 해결법을 보니 제가 다 겪고있는거네요.. 최근 1년사이에 20kg늘고, 스트레스도 쌓였는데.. 어이쿠
탈모 일까봐 두렵네요 ㅠㅠㅠㅠ
피부과에서 주는 샴푸는 아마 세비프록스 일겁니다... 처음에 쓰면 참 좋긴 하죠 가렵지 않으니...
하지만 초반에만 좋습니다.
세비프록스는 처방전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가능해요

두피에 빨갛게 올라오는거....재수없으면 건선일수 있습니다..;;;
그럼 치료를 따로 받아야해요;;;ㅁ;;;;
제가 그렇습니다...ㅠ_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