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뿌요뿌요 연쇄설명] 눈사태, 학 거북2011.10.08 PM 07: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전에 기본으로써 계단, 끼워넣기, 고스트의 3개를 살펴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뿌요라는 게임에서는 꼭 알아둘 필요가 있는 것들이었죠.
뭐 뿌요의 기본이었으니까요...

이번에 써 볼 눈사태, 학 거북이라는 것들은 특별히 이름을 정하지 않아도 괜찮은 것들이지만, 역시 알아둘 필요가 있는 것들입니다.

이런 방식들을 몰라도 연쇄라던가, 대전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알고 정리해서 머릿속에 넣어두면 분명 도움이 되고 자신의 뿌요뿌요 실력을 늘릴수 있습니다.

알수록 잘하게 되는 거지요...

여느 때처럼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이런 방식이 눈사태. 기초와 시작부분의 구별이 없이 전부 시작부분으로 이루어집니다.

눈사태란 그림에서도 보여지 듯이 기초와 시작부분의 구별이 없고 전부 시작부분으로만 이루어지는 연쇄를 말합니다.
허물어진다... 라는 뜻의 눈사태인가...

아무튼 이러한 특성 때문에 자연히 꼬리연쇄로 많이 활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형태의 꼬리.


눈사태의 예들. 전부 떨어지는 꼬리 부분은 눈사태.

사실, 눈사태가 뭐다라는 것은 지식으로만 알면 충분하고, 꼬리부분이 동시연쇄가 안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가만 알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식으로 기억하지 못한다면 읽는데 어려움이 생기는 일이 종종있네요...


학 거북이란 이전에 설명했었던것 같지만, 지금 설명하는 학 거북은 학 거북 연쇄와는 좀 틀립니다.

전에 설명 한 학 거북 연쇄는 학 거북이란 방식을 이용해서 T.K씨가 만들어낸 형태를 말하는 것이고, 지금 설명하는 학 거북이란 학 거북이라는 연쇄 형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순서는 T.K씨의 형태가 먼저이고 그 중에서 특징만을 따와서 이런 형태를 학 거북이라 한다... 라고 정의되고 있습니다.

설명이 좀 길어졌는데, 역시 그림을 보자면,


형태가 좀 복잡해보이지만 잘보면 간단합니다.

위 그림을 보자면 빨강 뿌요가 사라진 후, 파랑색도, 노랑색도 아닌 초록색 뿌요가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바로 이런 식으로 지금 없어지는 뿌요와 전혀 인접하지 않은 뿌요가 연쇄하는 것을 학 거북연쇄라고 합니다.


중간에 노란색을 보고 실패라고 생각하면...



학 거북 연쇄의 형태. 중간부분에 연결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아래쪽 그림은 특별히 학 거북 연쇄의 완성형이라고도 합니다.


이 방식은 잘보면 별 무리없이 알 수 있지만, 복잡한 상황에서 머리속에 들어있지 않는다면 상대의 학 거북 연쇄를 실패라고 생각해 못보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연쇄를 쌓을 때 바리에이션이 늘어날 수 있지요.
어려워보이지만, 잘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연쇄 방식입니다.


이번에는 좀 평범하지 않은 방식을 살펴보았는데, 연쇄방식의 한 종류들을 설명해 놓은 것뿐이니, 부담없이 읽어보시고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전에서 연쇄를 만들때 순간적인 바리에이션, 또 응시력의 증가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질문이나 의견은 언제든 받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쪽지던 메일이던 주세요.


Ka-ye의 뿌요뿌요 연구실 바로가기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