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우리형의 게임개발 분투기(4)2021.01.12 PM 04:3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우리형의 게임개발 분투기(4)2016.05

 

 

나는 형에게 현재 횡스크롤 게임은 만들기에 도트를 찍는 수준이 

 

너무나도 처참했기에 트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조금 받는 탑다운뷰로 다시 

 

해보는게 좋지 않겠냐고 권한 후의 이야기다.



예시;.png

혹시 모르실 분을 위한 설명^^

좌측 소닉그림이 횡스크롤 우측 젤다가 탑다운

이렇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탑다운이 상대적으로 그림의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그렇다고 젤다가 별로라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같은 공간에 살아도 서로 왕례가 없으면 점점 남처럼 생활하게 된다

 

가끔씩 밤에 거실에서 만나는 형은 방과 화장실만을 배회하며 

 

눈에는 빛이라는 것이 1도 들어오지 않을 만큼 혼탁하였다. 

 

 

 

역시 횡스크롤에서 탑다운으로 게임을 바꾼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가보다.

 

아니 저게 사람들이 말하는 개발자라는 것의 기본 모습인가

 

그 후 별 생각 없이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5월 형에 얼굴에는 간만에 보는 생기 가득한 얼굴이었다.

 

 

 

무언가 좋은 변화가 있는가 보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형은 내 방문을 두들겼다.

 

정말 간만에 형은 자신만만한 얼굴로 게임을 해 보라며 찾아왔다.

 

나는 기대를 반쯤 품은 채 형의 게임을 시작하였다.

.

.

.

.

.

.

.

 

 

WPWMD.JPG

전혀 변하지 않았어...?!

 

-4편- 끝

.

.

.

당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게임의 모습

05 직선 발사.png

 바로 앞의 물체를 타격하여 날리는 모습 1

 

06 곡선 발사.png

바로 앞의 물체를 타격하여 날리는 모습2


unnamed.jpg

 

당시 불굴의 의지를 가진 우리 형은 횡스크롤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탑다운을 가는게 아닌 횡스크롤에 기믹을 추가하는 것을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바로 물체를 때려날리는 것. 

 

솔직히 기믹은 마음에 들었지만 당시 형이 그림을 너무 못 그리기에 

 

횡스크롤은 너무 험난한 길이라고 생각한 저는

 

탑다운 뷰로 가는게 어떻겠냐 지속적으로 설득했습니다.

 

 

 

전 내용 보러가기

 

우리형의 게임개발 분투기(1)

 

우리형의 게임개발 분투기(2)

 

우리형의 게임개발 분투기(3)


댓글 : 4 개
이전부터 궁금한데 지금은 갓겜을 만들었나요?
갓겜은 모르겠고 형이 만들 수 있는 역량의 최대치로 만들고는 있습니다 ^^;;
타격시 이펙트 추가와 충돌 오브젝트에 트레일을 추가하였군요
조금씩 조금씩 실력이 늘었던 때 같아요ㅋㅋㅋ 때리니깐 날라가고 ㅋ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