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룸어비스 개발일지] 인디 게임 룸어비스 소개 -41-2023.03.14 PM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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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추가 능력치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추가 능력치는 성격이 다른 두가지의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다루지 못한 특수 누적 능력치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특수 누적 능력치는 아래와 같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누적이란?

적에게 상태이상을 빠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누적을 통해 어떻게 상태이상을 만드는가?

상태이상은 누적레벨을 가진 상태에서 타격으로 적을 공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화염 누적 LV1로 적을 공격하게 되면 아래 누적치가 10씩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누적치가 100%를 달성하게 되면 상태이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화염누적 LV1은 레벨이 너무 낮아 효과를 보기도 전에 적이 죽어 버렸습니다.




화염 누적 LV4로 적을 공격하게 되면 아래 누적치가 25%씩 상승하다 불이 붙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누적 LV가 높으면 한대의 누적치도 상승하기 때문에 상태이상에 쉽고 많이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두가지 누적을 가지고 있으면 어떻게 표시 될지 궁금할 것 입니다.

화염누적LV4 독누적LV3

이렇게 두가지의 누적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적용될까요?




전부 누적이 되고 있지만 그래도 누적치가 높은게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화염누적LV4 독누적LV4

로 LV가 같을 경우, 프로그램이 알아서 둘 중 하나만을 보여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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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혈: 출혈 상태이상을 걸렸을 때, 출혈데미지가 들어가며

근접 공격을 하면 평소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스턴: 스턴 상태이상에 걸리면 적은 잠시동안 아무런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독: 독 상태에 걸려버리면 %로 데미지가 깍입니다. 피통이 많은 적에게 사용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상: 불이 붙은 상태가 되면 화상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화상 상태이상의 적에게 불 공격을 할 시에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감전:전기 상태이상이 걸린 적을 공격하면 주변의 적에게 전격으로 공격합니다.
















얼음:얼음 상태 이상이 되면 적의 이동속도가 느려 집니다.

얼음 상태이상에서 적을 죽이면 얼음 파편이 발사되고 맞은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광휘: 광휘를 두른 적을 공격하면 내가 때린 방향의 반대편으로 빛의 구슬이 나갑니다.

빛의 구슬은 적에게 맞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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