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다한 이야기] 홍진호ㄲㅋㅋㅋㅋㅋㅋ2013.07.24 AM 01:1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더 지니어스 우승소감 말할땤ㅋㅋㅋ
콩까들 아쉽죠? ㄲㅋㅋㅋㅋㅋㅋ
이거 봐도봐도 질리지가않아ㅋㅋㅋㅋㅋㅋ
응에잌ㅋㅂㄱㅂㄱㅂㄱㅋㅋㅋ
댓글 : 6 개
하지만 그후 그는 네이버 검색어 2위에 올랐다는 슬픈 전설이...
홍진호는 민주화드립이후로 개 비호감... 왜들그리 물고빠는지 알수가 없음

사실 방송 출연을 하면, 이기는 것보다 연예인과의 친분을 쌓는 게 더 큰 소득이 될 수도 있는데.
홍진호: 나는 10년 넘게 우승에 목말라왔기 때문에 (웃음) 이기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워낙 우승 한 번 못해서. 물론 방송을 하는 건 재밌다. 재밌지만 부담이 있어서 이 길로 가겠다고 마음을 먹고 그런 건 없다. 자칫 민폐를 끼칠 수도 있으니까. 조금 지난 얘기지만 게임 방송에서 잘 모르고 ‘민주화’라는 말을 썼다가 많이 혼난 적도 있다. 나는 그저 게임 유저들이 쓰는 은어라고만 생각했다. 그래서 그 방송에서 “나 여기 민주화시켰어”라고 했던 건데 난리가 났지. 난 그때 뭐가 문제인지도 몰랐다. 그 어원도 몰랐고. 악의는 없었지만 무지가 죄인 거지. 의도는 그게 아니었다 하더라도 어쨌든 내 실수고 내 잘못이 맞는 거 같다.


롤이 사람 여럿 망치는 것 같음 orz

게임만 하고 사니까 게임 내에 통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는 거죠.

까놓고 말해 프로게이머들 무식하긴 합니다(...). 하지만 일단 두번 똑같은 소리를 반복하진 않으니까 해명을 믿는 거죠. 흠.
롤이 여러사람 망치는게 아니라 일베가 좋은 단어를 망치려고 발악하는거죠.
실제로 민주화라는 단어가 나쁜 의미는 아닌데 일베라는 버러지 같은 사이트가 안좋게 만들어 버리니 이게 참으로 웃긴일이죠.
왜 그런 사이트를 가만히 두는지는 모르지만 일베 때문에 좋은 단어나 여러가지 망치는건 알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민주화라는게 긍정적인 의미로 "내가 상대(부정적 대상)를 이겼다." 이런 의미로 알았습니다 ㅡㅡ. 모르고 썼던 분들도 저랑 같은 생각으로 쓰신분들도 많았구요.(일베가 이슈되기 2~3년 전부터 쓰였었습니다.)
어떻게 민주화를 부정적인 의미라고 생각했겠나요. 민주화라는게 나치처럼 쓰면 안되는 단어도 아니고, 애초에 민주주의 국가에서 긍정적인 의미였던 것을 일베에서 변질시켜서 사용했던건데, 몰랐었으면 알고 다시 바로잡으면 충분한거 아닌가요. 알고도 쓸때가 문제되는거죠.
이게 일베에서 튀어나온게 아니고 디씨시절부터 쓰였던건지, 일베 안하는데도 쓰는사람 많더군요. 일베에서 튀어나온거 아닌데 알게 뭐냐 라는식으로 계속 쓰더군요.
웃자고 올린글이 콜로세움이 되버렸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