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고속도로 1차로 정속도 주행 이제 그만합시다!2015.07.29 PM 04:1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www.slrclub.com/bbs/vx2.php?id=best_article&page=6685&no=232551


이날 1차로 정속 주행으로 단속된 일부 운전자들은 경찰과 승강이를 벌이기도 했다.
"앞에 차가 없으니 계속 갔지. 봐요. 1차로에 차가 없잖아요."
이날 오후 4시 18분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안성분기점 인근에서 1차로로 계속 달리다
적발된 SUV 운전자 J(53)씨는 격한 어조로 경기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김민우 경사에게 항의했다.

이 운전자는 시속 100~110㎞ 속도로 1차로로만 4㎞ 이상을 주행했다.
----------------------------
사이렌을 켜고 급하게 달리던 구급차는 J씨 차량 때문에 속도를 줄이다가 2차로로 돌아 추월해야 했다.

사이렌을 켜고 급하게 달리던 구급차는 J씨 차량 때문에 속도를 줄이다가 2차로로 돌아 추월해야 했다.

사이렌을 켜고 급하게 달리던 구급차는 J씨 차량 때문에 속도를 줄이다가 2차로로 돌아 추월해야 했다.
----------------------------
경찰이 이런 상황을 설명하고 범칙금 고지서를 건네자마자 J씨는 화난 얼굴로 차를 출발시켜 고속도로로 들어갔다.
=========================================================================================================

아까 낮에도 썼었는데, 더 좋은 글이 있어 퍼왔습니다.
참고 하시고 모두 기분 좋은 운전 합시다!

특히, 대형차, 화물차 1,2차로 오지마라. 니네는 제한 속도보다 느리게 가야되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꾹꾹밟아서 제한 속도 맞춰 1,2차로 달리는 사람들 진짜...

이정도만 지켜줘도 고속도로 상황이 나아질텐데...

댓글 : 38 개
저는 영원히 추월중이거든요?!
1차선에서 빠르게 가면 계속 가도 상관없는데
만만디로 가는것들보면 짜증
빠르더라도 2차선이 비었으면 돌아와야합니다
통고 처분은 벌금 나오는거 아니라 적발된 차량 입장에선 다행이네
좋은거 배우고 가네요
1차선으로 달릴꺼면 160이상으로 달려주길...
ㅋㅋㅋㅋ걍부고속도로 1234차로 대형트레일러 벽만들어갈때면 속이 부글부글 ㅋㅋㅋㅋㅋ
진짜 돌아버릴 것 같습니다. 특히 차 막힐 때는 더 심하죠... ㅠㅠ
궁금한게 있는데
고속도로에서 지정한 최고 속도로 1차로로 달려도 법적으로 문제가 될까요?
예를들면 1차로로 60km로 달리면 문제지만.
1차로로 110km로 달리면 그 이상 속력을 낼수없는데 어떻게 단속근거가있죠?
위 사건도 시속 100~110km라는데.
정속으로 달리는데
속도위반하는 차를 위해 2차선으로 달려야한다는건가요?
글쎄 좀 이해도 안가고 모호해서.;;
단속 됩니다.
속도 위반하고는 전혀 상관 없죠.
지정차로 위반으로 단속되는 것이고, 뒷차가 300km 으로 달리든 말든 나랑은 상관 없는 일이죠.

오히려 300km 으로 1차로를 달리는 사람보다 죄질이 더 나쁩니다.
다른 사람에게 위험한일을 강요하는 짓거리거든요.
우측 추월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직접 해보시면 알거구요
2,3,4 차로 정속으로 운행해야하고 2차로 차량이 앞차를 추월할 경우 속도를 좀더 내서 1차선에 들어갔다가
다시 2차선으로 돌아와서 정속 주행해야 합니다.
속도 위반하는 차를 위해 2차선으로 달려야 한다는건 무슨 소리인가요?
단속은 경찰이 하는겁니다.
원래 원칙은 추월할 때만 1차선 이용이 원칙입니다.
속도 위반이랑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속도 위반이라면 경찰이나 단속카메라가 알아서 잡을 일이라서 1차선은 무조건 비켜줘야 합니다.
가끔 지정차로 단속에 걸리면 속도위반차를 막기위해서그랬다는 변명을 늘어놓는데 전혀 안 통합니다.
뒷차가 속도위반을 하든 말든 상관이 없다구요.
뒷차가 속도위반 못하게 내가 1차로를 막아야 하는 건가요?
추월할 때만 잠깐 1차로를 이용하라는 건데 그게 그렇게 싫은건지ㅋㅋㅋ
여러분들이 이해가 잘가게 설명해주셨네요.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차로 단속의 기준은 얼마나 오래 그곳에 "머물러" 있느냐임. 속도보다 이게 더 중요
위의 짤대로 5분정도를 1차로로 계속 달리시 통고처리됨
차가 막혀서 정차 중일때는 1차선에 있어도 되는건가요?
그 때는 상관 없는 걸로 압니다.
1차선 정속 주행하고 있어서 1-2-3차로 나란히 달리고 있으면 암생길거 같음
지네 딴애는 도로의 평화를 지킨다고 생각하나 봄
차선이 3~4차선정도 있으면 상관없는데, 문제는 2차선만 있는 경우임. 고속도로도 2차선만 있는곳도 많은데. 2차선은 대개 트럭이나 느리게 가는 트레일러 거짐 80이나 90 밑으로만 달리는 차들이 거의 도로를 막고 가는 상황에서 1차선은 추월차선이니 무조건 비워놓으라는건 말이 안됨. 트럭이나 느리게 가는 대형차들이 거의 빼곡히 있는데 1차선에 120~130 놓고 달리는데도 비켜줘야 되는건 말이 안됨. 1km도 안달려서 1차선으로 차선 바꾸고 다시 2차선으로 들어와서 또 1차선으로 들어가서 추월하고, 기름낭비고 체력낭비임? 그럼 160~180 놓고 말도 안되게 빨리 달리는 차 보내주는게 맞는겁니까? 차선이 2개인 상황에서는 말도 안되게 빨리 밟는 애들은 지들이 알아서 피해 돌아가야 되는게 맞다고 봄.
아예 잘못 이해하고 계신거 같은데, 2차선 도로에서 화물차가 줄줄이 2차선에 있다면 1차선을 이용하는게 맞습니다. 왜 들어갔다 나왔다 해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또한 위에도 말했듯이 단속은 카메라와 경찰이 합니다. 도로 흐름 망치지 말고 신고를 하시던지 하십시오.
지키고 보십시오. 왜 법이 바뀌었는지
당연히 줄줄이 들어가 있으면 당연히 2차로로 안들어가죠. 문제는 드문 드문 있는 경우입니다. 내 옆에 2차로의 차가 느린 차가 있는데 눈앞 먼발치에 대형 트레일러가 막고 간다고 보십시오. 그럼 2차로로 들어갑니까? 안들어가죠? 근데 그 트레일러 재낄때쯤 먼발치에 또 느리게 가는 트럭이 있습니다. 3차선이상이면 이런경우가 없는데, 2차선은 이런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이게 도로 흐름 망치는겁니까? 트럭이나 트레일러가 천천히가 가서 도로 흐름 망치는거지. 이거 피해서 1차선 달리는 사람이 피해 주는겁니까? 그러면 애초에 트럭이나 느린차는 따로 상업용 도로 개통해서 다니게끔 해야지 왜 일반 시민이 피해봅니까?.
그런상황에까지 이용하지 말란게 아닙니다.
결국은 2차선이 빌때가 나오는데 그때는 돌아와야 한다는거죠
일단 경험담을 말씀드리면 해외에서의 2차선 도로에서는 정체가 없는 이상 모든 차들이 똑같이 운전 합니다. 추월도로를 잘 지키면 중구난방으로 도로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드문 드문 있다해도 간격이 애매하면 다음에 들어가면 되는거고, 아니면 비켜주면 됩니다. 먼발치에 트럭이 있다 하더라도, 뒤에만 신경쓰면 엄청 간단합니다. 자기 때문에 차가 밀려 있는것 같으면 비키면 되고, 아니면 트럭을 추월 뒤 비키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인데 왜이리 어렵게 생각하시나요?
스피안/ 누가 모릅니까, 2차선만 있는도로 1시간 거리 정도 차 운전 하다보면, 이런차들이 드문드문 막고 있어서 거짐 1시간동안 1차선만 타게 되서 하는 소리입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정말 아예 2차선은 들어가서는 안될정도로 천천히 아예 길막하고 가는데 , 어느 누가 1차선은 추월차로니까 추월할때만 타라는 소리가 말이되냐 이소리죠.
크르르/ 우리나라는 외국이 아닙니다. 저도 해외에서 운전해봤지만, 우리나라는 자기가 피해준다고 생각 안하고 내 기름값 아까운데 하면서 트레일러나 트럭 운전사 절대 마이웨이로 차선 두개 다 막고 가는 경우가 흔해서 길막히는 경우가 흔합니다. 어떻게 외국이랑 우리나랑 비교하나요. 비교하실걸 해야죠. 사람들이 그렇게 다지킬거 지키고 배려하면 사고가 왜나나요. 어떻게 모든사람들에게 높고 자신과 동등한 이성과 상식을 생각하나요. 우리나라는 답안나오는 51%가 있는 나라입니다. 이걸 간과하시면 안되죠.
추월차로의 의미를 제대로 모르고 단지 개인의 상황으로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가 뒷 차들을 방해한다면 비켜주는게 맞습니다.
해외라고 답안나오는 사람이 적은건 아니죠. 이건 배려가 아니고 법입니다. 해외에서 얼마나 운전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추월차선의 의미는 알고 운전합니다. 규범을 안지키기에 법률이 만들어졌는데, 그 법에 반하는 주장을 하는 님이 있어, 답이 안나오는건 아닐까요?
그러니깐 제말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속 120~140km 넘게 충분히 빠르게 가고 있는데 160~180 심하게 법을 어기며 과속하는 사람을 비켜주는게 피해주는건가요? 제가 방해하는건가요? 외국에서 운전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제한속도에 +50km/h 넘으면 티켓 비용이쎄고 면허 취소되고 변호사 쓰셔야하시는건 아시죠? 이래도 제가 잘못하고 법을 안지킵니까? 님이 더노답같네요 .즐 ^^
아 진짜 암걸리겠네..ㅋㅋ 본인은 2차선차 답답해서 1차선으로 간다고 해놓고 남이 자기 땜에 답답한건 불법이니까 참아라? 한국속담에 똥묻은 개가 겨묻은개 나무란다는 속담이 있죠. 위에 많은 분들이 설명했지만 뒷차 속도위반은 카메라나 경찰이 할일이구요. 님은 그냥 비켜주면 되요.
진짜 1-2-3-4 벽만들고 가고있으면 현실gta하고싶은 충동이......
1차로로 과속하는 미친놈이나 1차선에서 정속주행하는 멍청이나..
둘이 왜싸움?
단순 세수 확보를 위한 단속보단
캠페인 부터 먼저 시행했으면 좋겠네요
의외로 저런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요
캠페인이 필요하다는거 자체가 넌센스.
저걸 알기에 면허가 나오는건데
지난 주말에 지방 내려가는데 2차로로 가다가 앞에 트럭이 있어서 추월하려고 1차선으로 달렸습니다.
앞이 트럭이라 너무 가까이 붙은 상태에서 추월하며 위험할까봐 조금 거리를 두고 1차선으로 나와서 트럭 뒤로
가는데 제가 추월중이라는 걸 뻔히 아는데도 어느 미친넘이 160~170 되는 속도로 2차선으로 들어와서
추월하고 있는 저랑 그 트럭 사이로 빠져나가면서 추월하더군요.
그때 제 속도가 110~120 정도였는데 아차하면 사고날 뻔 했습니다.

1차선으로 추월하고 있는 차를 다시 2차선으로 추월하는게 말이나 되는지..
그래놓고 어디가서는 그러겠죠. 1차선에서 천천히 가지 말라고.
그렇게 달린게 미친놈이긴 한데...고속도로에서 추월할때 뒷차 속도 감안 안합니까? 고속도로 운전 기본중에 기본인데...170~200달리는 놈들 많은데...그냥 뒷차 멀리있네...이러고 추월시도 하는거도 제정신은 아닌듯. 자기 목숨 자기가 챙겨야죠...
근디 진짜 이게 최근에서야 이렇게 알리고 다녀서 그렇지..

근 몇개월 전만 해도 이거 아는사람 진짜 운전자의 2%도 안된거같았음..

일단 제주변에 아무도 몰랐었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