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일상거리] 시장 길냥이들이 떼죽음을 당했네여.....2017.10.20 PM 01:2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역시..

 

댓글에 알려주신 그대로 쥐약이 맞는거 같습니다

 

한두마리가 죽은게 아니더군여..

 

옆에 동 고양이들까지...

 

그리고 이녀석이랑 짝궁이었던 암컷 노란 고양이 까지 

 

전부다 입에 거품 물고 경련와서 죽었네여..

 

정말 황당합니다..

 

아마도 토요일 일요일 사람없을때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한거 같다고  상인들이 웅성웅성 되더군여 

 

당연 똥오줌 싸고 냄새난다고 고양이들 매우 싫어하는 분들이 있기는 했지만..

 

정말 죽일 생각으로 맛있는 음식에 쥐약 첨가해서 놓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여..

 

꼭 죽였여야만 했나...하는 생각이...

 

다른거보다도 고통스럽게 죽는다는게... 이게 해결방법이 없는건지..

 

 

중성화 수술 예산이 적어서 구청에서는 안해주니.. 길냥이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게 문제라고

 

들 하지만.. 이렇게 몰살 시키는것도 잘못된 방법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이제는 정말 몇마리 안남았네여 ... 

댓글 : 10 개
고양이가 귀엽다고 아끼는 사람들은 있었겠지만 그 사람들 가운데 고양이들의 배설물을 치우거나 고양이로 인한 손해를 감내하는 경우는 분명 적었겠지요. 고양이들이 딱하긴 합니다만 사람의 인내심도 결코 무한하진 않기에 되도록 인도적인 방법으로 모두가 상생을 할 수 있도록 길고양이 TNR 등의 제도적인 방향의 개선과 함부로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지 않고 되도록 고양이를 아낀다면 데려가서 키우고 또 키우는 고양이를 무책임하게 방생하지 않는 의식의 개선이 모두 필요하리라고 봅니다.
방법이 없었던건가
고양이가 싫다고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싶네요 ...
물론 무작정 먹이주거나 하는 개념없는 켓맘인가 뭔가 하는 놈들과
무분별하게 방생해버리는 사람도 아닌 놈들이 제일 문제긴 한데 ..
저희집 앞이 쓰레기 모와놓는곳이고 주차공간이기도 한데요 고양이로 입는 피해가 말도못합니다 쥐약을 탄게 잘한거라고 할수없지만 피해본사람으로선 어쩔수없지 않았나 싶네요
저도 공감합니다. 죽이는 방법이 잘한 방법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피해보는 입장에서는 도둑고양이들에게 밥을 제공하는 사람들 보면 화가 나기도 합니다.
고양이 때문에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희 집앞에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으로 된 집이 있는데, 거기가 낮에는 작은 공장으로 활용되다가 저녁이 되면 고양이들 천국이 됩니다. 그 지붕이 딱 제방이 맞닿아 있어서 거의 매일매일이 지옥같을 지경입니다. 밤에 밤새도록 고양이 울어대는 경우가 발생하거든요.
안그래도 개체수도 많은데 도둑고양이들한테 밥까지 챙겨주는 사람 있으면 고양이들 개체수가 기하급수로늘어납니다.
도둑고양이들을 굳이 보호하고 싶다면 음식같은 걸 줄게 아니라 그냥 자연의 섭리대로 두던가 아니면 다 데려가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그런게 아니라면, 음식을 주는 사람도 그다지 책임감 있는 사람이라곤 보여지지 않네요. 제기준에서 보면 도둑고양이들한테 음식주는 사람은 그냥 자기 개인의 만족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각주 하나만 더 달자면 고양이가 개체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배설물이 온동네방네 천지가 됩니다. 그만큼 비위생적이라는 소리죠. 고양이한테 밥주는 사람들은 이런거 조금이라도 생각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 2017/10/20 PM 02:12
불편과 혐오로 죽인다는게 당연한건가...
할머니 집 근처 시장에 고양이들 많다고 누가 쥐약 뿌렸다가 일대 고양이들 다 죽고 할머니댁 고양이도 죽었는데, 그 뒤로 시장이랑 동내에 쥐가 드글드글 합니다. 고양이보다 쥐가 더 더러운데...
그리고 몇 년 지나니 그 쥐들 좇아 새로운 고양이들이 다시 자리 차지했네요.
죽인 세끼도 똑같이 죽여야됨
근데 시장이면 어느정도 고양이의 개체수가 있어야 쥐도 줄어들지 않나요 으흠...?

어느정도는 유지해주는게 좋을텐데 라고 생각해 봅니다.
시장이면 시장 상인회 같은데서 미리부터 쫌 회비좀 걷어서
공동구역 같은데다 쉼터 같은거 만들어뒀다면 문제없었을거라 보긴함...

길고양이들 먹이주고 이런거 싫어하는 이유가 개체수 늘어나는거 이런 이유보단 사실상 서열싸움 때문에 시끄러워서에요...1~2마리 먹이주다보면 길고양이들 모여들고 당연 매번 먹이를 주는 장소를
길고양이 끼리 자기 영역으로 서열싸움함...이과정에 발정기 겹치거나 암컷 고양이도 오면 정말 개판...

이게 싫어서 사람들이 먹이줄거면 저 멀리다 딴데다 주지 왜 우리집 담벼락에서 주는거냐 이러는거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