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개발] 안드로이드 [BACK] 버튼 이벤트 처리2013.12.26 PM 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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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에서 [BACK] 버튼 이벤트를 처리하려면 Unity에서 바로 구현이 안될줄 알았는데,
아는 형님께서 알려주신 간단한 코드로 바로 구현이 되는군요.

void Update () {
if( -nput.GetKeyDown(KeyCode.Escape))
{
Debug.Log("Escape runs");
Application.Quit();
}
}

물론 실제 게임에서는 바로 종료 처리해버리면 안되겠지요.
게임 진행 상황별 처리도 하고, 게임 종료시 확인 팝업창도 한 번 더 띄워주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제공 버튼이 다르기 때문에
[BACK] 버튼 이벤트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통해서만 구현할 수 있을거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니었네요.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KeyCode.Escape는 PC의 [ESC] 키 이벤트에도 매칭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키 이벤트로 KeyCode.Home, KeyCode.Menu가 있네요.
댓글 : 4 개
안되는건 없습니다

내가 못하거나
내가 모르고 있을뿐

찾아 보면 다 있음 캬캬캬
콕 찝어서 알려주는 사람이 옆에 있으면 더 좋을텐데요. ㅠㅠ
  • GrayD
  • 2013/12/26 PM 05:15
필수 기능들은 NDK로 다 해놨을껍니다.
안그러면 엔진쓰는 의미가 없죠.
유니티가 기대보다 일을 많이 해주더라구요.
만족하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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