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한 인테르 팬의 공개 편지2014.11.13 PM 07:5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www.football-italia.net/58510/open-letter-erick-thohir

친애하는 토히르씨에게,

저는 우선 당신이 곧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의 회장으로 취임한지 1년이 되는 기념비적 업적에 도달한 것을 축하드리는 것으로 글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당신이 소유권을 가진 첫 1년은 선수 수준과 경영 수준 둘 모두에서의 변화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이탈리아의 첫 아시아인 구단주로써 상당한 양의 인종차별주의와 관련된 문제와 직면하면서도 일을 잘 수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인테르를 다시 경쟁적인 입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길고 고된 여정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심의 여지 없이 깨달았을 것입니다.

당신의 첫 1년 기념일 이브날에, 어떠한 축구에 관련된 결정은 구단 대차대조표 이득 상의 문제보다도 구단의 이익을 위해서 반드시 행해져야만 합니다. 축구 구단은 오로지 그 팬들에 의해 유명해지며 강력해지는 것이며, 지금 많은 인테리스티들은 환멸을 느끼고 있습니다.

문제는 물론 당신이 이룬 모든 것들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네라주리가 2010년 트레블을 이룬 이래로, 구단은 추락의 나선 하에 있습니다. UEFA의 FFP 규칙 보고서는 전 구단주 마시모 모라티가 남겨둔 빚이 긴급하게 고심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단이 그 톱스타들을 그러한 규정에 따르기 위하여 팔아왔던 것이 분명히 나타났습니다. 만약 당신이 지난 4년간 구단에서 사라진 재능들을 살펴본다면 당신은 사무엘 에투, 베슬리 스네이더, 티아고 모타, 그리고 필리페 쿠티뉴를 다른 누구들보다도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겠죠. 슬프게도, 이러한 재능들 중 누구도 그 최고의 가치로 떠나지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가진 최고의 매물들을 싸게 내보내는 것은 전혀 좋은 사업이라고 할 수 없겠죠.

당신은 이러한 상실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만, 당신은 그들에 의해 발생한 문제를 불운하게도 이어받았습니다. 지난 시즌 우리는 우리의 마지막 트레블 시절 선수들을 떠나보내야 했으며, 인테르 팬들의 가슴 속에 자리잡은 디에고 밀리토, 에스테반 캄비아소, 월터 사무엘, 그리고 누구도 따라가지 못할 하비에르 사네티를 대체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믿습니다. 이 팀을 서포트해온 수많은 세월은 우리에게 한 가지를 가르쳐줬으니까요. 항상 신념을 가지라고요. 그러나, 이러한 믿음도 최근 들어 힘겨워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러한 믿음을 최근 나폴리와의 경기에서 좀 엿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예시들조차도 더 이상은 너무나도 적어지고 있어요.

쿠르바 노르드는 예전에 훨씬 시끄럽곤 했습니다. 구장은 래프터까지 가득 차곤 했었죠. 당신이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밀리토가 기록한 골을 유튜브를 이용해 본다면 당신은 8만명의 사람들이 점프하면서 일어난 구장의 공명으로 인해 카메라가 떨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이길 때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패배 또한 네라주로로써 겪어야 할 필수불가결한 부분들이었죠.

제가 토히르 씨의 입장에 서보려 시도했을 때, 저는 당신이 전에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거대한 일이 당신의 손에 맡겨졌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당신은 이미 몇몇 좋은 결정들을 만들어 왔었죠. 여름 이적시장은 완벽하진 못했지만, 상황을 보아, 받아들일만 했습니다. 더 많은 집행 사무원과 재정 사무원을 고용한 것은 현대화로 향하는 올바른 결정이었구요.

그러나 지금은 당신이 한 가지 변화를 더 만들어야 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감독 교체죠. 월터 마짜리는 충분한 시간을 부여받았고, 그는 거의 리그 50경기를 책임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오직 19경기에서만 승리를 챙길 수 있었죠. 40%의 승률,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고 느끼는 수치입니다.

어떻게 우리가 똑같은 실수를 계속해서, 계속해서 반복하는 감독과 함께 계속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우리가 구장 아나운서가 야유를 피하기 위해 이름을 말하기 조차 꺼려하는 감독과 함께 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우리가 경기를 치루면 치룰 수록 탈의실(선수들의 마음)마저 잃어가는 감독과 함께 갈 수 있단 말인가요?

고려해봐야 할 더 큰 요소들이 있습니다. 인테르 최고의 선수들은 사미르 한다노비치, 마테오 코바치치와 마우로 이카르디입니다. 그들이 구단의 지속적인 패배에 염증을 느낄 때까지 얼마나 걸릴 까요? 그들의 에이전트들이 당신의 문전을 찾아와 분명 다른 잠재적 이적을 원하는 구단들에 의해 에이전트들에게 제안된, 엄청나게 높은 급료 상승을 요구할 때까지는요?

이 팀, 이 구단은 지금 매우 불안정한 시기에 놓여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대의 선수들을 잃었고 리더십 부재가 경기장 위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줄어드는 관중수 수치를 통해 볼 수 있듯이 수많은 팬들마저 잃었고, 우리는 조만간 최고의 자산을 잃고 말 것입니다.

그러니 부디, 이 편지를 심각하게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감독은 당신에게 상당한 지출을 유발하겠지만, 그는 이 구단에 번뜩임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곧바로 스쿠데토에 도전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바른 방향으로 규칙적인 발걸음을 밟는 것을 시작할 수 있다면, 팬들과, 선수들 그리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모두 훨씬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올바른 일을 하리라고 믿겠습니다

한 사람의 인테르 팬이 올림.
댓글 : 3 개
마짜리 개객기
사네티 찬 밥 취급한 거 부터 이 양반은 용서가 안 됨
한 블로거가 쓴건가요 ? 진짜 잘썻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