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F7 리메이크 엔딩소감. 리멕이라고 원작과 스토리가 같을 필욘 없다2020.04.18 PM 07:4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드디어 노멀로 엔딩봤네요

 

40먹은 발컨 노땅이라 보스들한테 게임오버만 수도 없이 봤고요

 

어쨌든 전투난이도때문에 빡치는 경우도 중간에 몇번 있었지만 2주동안 잘 달렸습니다.

 

  

스토리는 23년전 원작을 해보고 여럼풋이 대충 알고있었던 입장에서 제가 이해한 바로는

 

그거네요.

 

본작에서 자주 말하는 '운명' 이라는건 원작의 스토리를 얘기하는 거같네요

 

클라우드가 머리를 감싸고 환각을 볼때마다 그건 원작의 미래인것 같은데... 후반부에 원작에서 있었던 중요한 이벤트가 잠깐씩 환각으로 보이는것 같아서.,

 

리메이크에서는 그 운명을 바꾸려는 스토리가 되다보니 그것부터가 벌써 원작과 추후에는 좀 다르게 갈것같습니다


엔딩보고 나오는 메세지도 '앞으로 알수없는 여행이 기다린다' 라는 내용도 그렇고   <- 별거 아닌거같지만 스포라고 할까봐 드래그해야 볼수있게했습니다.

 

 

 

이거 혹시 평행세계물인가보네요?

 

흥미롭네요

 

뭐 리메이크라고 해서 굳이 원작대로 가지 않아도 좋으니까요

 

원작을 해봐서 스토리를 아는 사람도 추후 작들의 새로운 스토리를 재밌게 즐길수 있을듯합니다

 

앞으로의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건 분할이라기보단 확실히 같은 세계관과 스토리가 이어지는 영화의 1편 2편처럼 각각 독립된 작품이 맞네요,  


 

 

참고로 후속편부터는 이제 원작 파판7에서는 월드맵으로 전환이 되게 되는 시기인데..

 

제 생각엔 후속편부터도 원작에 있었던 그런 정통파판의 월드맵은 어려울거같네요

왜냐면 구현하려면 스카이림급의 오픈월드를 구성해야하는데.... 파판은 스카이림과 달리 CG와 실시간 렌더링 연출등에 들어가는 작업이 워낙 많아서 그런규모의 오픈월드로 만들려면 불가능하죠

파판15식의 월드맵이 되려나

 

어떻게 구현할지 궁금하네요. 실망하는일이 없었으면요 ㅋㅋ

정통파판식으로 리메이크를 원하는 유저들도 많을거라는 점에서 이번작에 대한 아쉬운소리하시는분들 얘기도 이해가 갑니다 ㅋ

시네마틱RPG가 된게 시대의 흐름이긴 하지만서도..

 

 

 

 

 

 

a-21.png

 

 

 

 

댓글 : 11 개
아직까지 안 사고 평만 보는 중인데...
이렇게 된 거 에어리스 생존 루트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 참 좋네요..
제가 진짜 바라는게 멀티엔딩입니다 ㅋㅋ 후속편에는 분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렇게~~~에어리스를 살려라 그래서 살릴려고 노력중인데...
원작 안따라간다고 먹는중 전 이번꺼 너무 맘에 드는중
다음 작품이름은 리부트 겠죠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다 싶어요. 워낙 완성도 높은 스토리였으니... 이왕 이렇게 된거 리부트 되더라도 원작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시나리오와 게임 플레이를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지적받은 저 텍스쳐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기를... 서브퀘는 오히려 적다 싶을 정도라 알차게만 넣는다면 상관 없을듯
스토리는 계속 이어질것이기 때문에 찬찬히 지켜보려고 합니다.
파트1에 너무 크게 판을 흔들어놔서 다음 파트는 어떨지 살짝 걱정이 되지만 기대도 되네요ㅎㅎ
이겜 제작진이 원래 원작대로 만들려고 했었는데, 어밴져스 엔드게임 보더니 감명받이서

평행세계물로 전환했을 가능성이 있음ㅋㅋㅋㅋㅋ
게임 방식도 좀 바꿨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그대로여서 당황스러웠네요
그래픽은 최신겜인데 게임성이 너무 틀딱겜성이라 괴리감이...
네? 게임성이 너무 요즘식으로 바껴서 오히려 당황했는데요; 저는

정통JRPG에서 시네마틱ARPG로 바뀌어서 오히려 기존팬들에게 아쉬운소리 듣고있는 게임인디..
제목부터 스포 씹오진다
제시 살았으면 좋겠어요 ㅎ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