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워크샵] 용사학교 개발기 #2 - 첫삽을 푸다.2016.08.24 PM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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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하던지 시작이 어렵습니다.

 

몇개월만에 다시 코딩을 하려고 보니 역시 어렵습니다.

프로젝트의 내용은 어마어마하게 커졌는데

뭐가뭔지 하나도 생각안납니다.

 

이럴때는 가장쉽고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야 합니다.

 

저한테 가장 쉽고 재미있는 부분은 역시 캐릭터 움직이기

다른 큰 부분들은 차차 만들어 나가기로 하고

먼저 캐릭터 움직일 준비를 합니다.

 

first.gif

캐릭터를 띄워 보았습니다.

 

이제 다음 차례는 원하는 곳으로 움직이게 하는것입니다.

 

움직이게 하려면 움직이는 방향에 따른 애니메이션 내용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갈때는 앞으로 가는 애니메이션

뒤로 갈때는 뒤로 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붙여줘야 자연스럽습니다.

 

그러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함께 애니메이션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만들어 붙여야 합니다.

 

데이터 구조를 위해서 따로 코딩하기가 귀찮음으로 GameDataEditor라는 에셋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엑셀로 데이터를 만들어서 게임안에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주는 에셋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개발과정은

eter.kr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댓글 : 4 개
오호~!! 캐릭터 귀엽네요~ㅎㅎ(사실 도트 디자인을 기대했지만..ㅠㅠ)
게임 정말 기대중입니다~~!! 힘내세요~!!^^ㅎ
첫삽 푸는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오 가입했어요 ㅎ 이터님 개발일지 짬짬히 엿볼게요
4번째 사이트 멤버 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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