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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워크샵] 용사학교 개발기 #11 - 타격과 판정2016.08.28 AM 11:11
이번에는 타격과 판정에 대한것입니다.
유니티에는 충돌에 대해서 꽤 편리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단순히 collider 라는 컴포넌트와 rigidbody라는 컴포넌트 추가만으로 자기가 원하는 형태의 판정을 만들고 사용할 수 있지요.
충돌의 판정만을 사용할 것이기에, 유니티 물리엔진쪽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Collider 옵션중 Is Trigger 체크)
(냅다 쳐맞는 것입니다.)
타격시 상대 밀리는 효과를 위해
'밀어버리기 수치'와 캐릭터쪽의 '무게'를 넣었습니다.
코딩을 하다가 머리속 혼란의 한계점이 오면 걍 쉬는게 낫습니다.
잠시 쉬다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든요.
개발과정은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댓글 : 4 개
- 루리웹-2672327379
- 2016/08/28 AM 11:24
코딩과 디자인을 다 하시나보네요.. 부럽..
전 프로그래머라 그래픽은 다 에셋으로 하는데 ....
몹이 넘 귀요미~~
전 프로그래머라 그래픽은 다 에셋으로 하는데 ....
몹이 넘 귀요미~~
- 이터군
- 2016/08/28 AM 11:29
유니티의 최고의 장점은 역시 에셋!!
디자인은 사장님이자 디자이너인 타리가 해주고 전 애니메이션과 코딩위주로 만들어요^^
디자인은 사장님이자 디자이너인 타리가 해주고 전 애니메이션과 코딩위주로 만들어요^^
- 최고급아파트
- 2016/08/28 AM 11:34
아직 프로그래밍 언어 뭐 하나 제대로 할 줄 아는게 없을정도로 초짜인 사람인지라
이런거 보면 대단하심.
이런거 보면 대단하심.
- 이터군
- 2016/08/28 AM 11:39
차근차근 하나씩 익혀나가면 되요. 저도 여기까지오는데 20년은 걸렸는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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