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워크샵] 용사학교 개발기 #53 - 터치마법을 쓰기위한 준비2016.09.13 AM 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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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 2016-09-13 04-50-03-847.png

 

터치마법을 쓰기 위해 MP게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게이지형태를 가로로 긴 형태동그란 형태에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화면 구조상 동그란 형태가 더 어울릴꺼 같아서 이렇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형태는 터치마법을 썼을때 게이지가 소모되는게 눈에 잘 안띌것이므로

터치마법을 사용할때 눈에 집중이 될만한 이펙트를 하나 같이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건 추후 구현뒤에 영상으로 ~!)

 

 

 

-- 동그라미 게이지 만들기!! --

유니티에서는 스프라이트화 된 이미지에 옵션 몇개만 조정하면 간단하게 됩니다.

FillAmout 값을 0~1 사이로 조정하면 동그라미가 팩맨처럼 벌어졌다 다물어지죠.

 

Cap 2016-09-13 06-31-47-947.png 

동그라미 게이지 NGUI 2.7기준 스프라이트 옵션

 

Cap 2016-09-13 06-33-54-367.png

동그라미 게이지 UGUI 스프라이트 옵션

 

 

 

용사학교 개발기는

eter.kr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댓글 : 8 개
동그라미 게이지 구현 힌트좀 알수 있을까요? ㅎ
게시물에 답변 추가해 놨어요.
아아 빠른 친절 캄사!!
마침 보고 있었기에 ㅋㅋ
좀 상관없는 질문인데요
제가 1인칭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카메라 상하 각도 제한 거는법을 모르겠는데
어떻게 구현해야할까요?

각도는 쿼터니온인지 이레귤러?인지 벡터인지...단위가 너무 달라서...
transform.eulerAngles 이거 쓰면 그냥 Vector3 값으로 나와요.
이걸로 -x ~ +x 값으로 제한걸면 될꺼에요.

입력도 물론 Vector3으로 주어야 합니다 ㅇㅇ
오오오, 감사합니다. 좋은 팁이에요!!! +ㅁ+
도움이 되서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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