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워크샵] 심심슈팅을 위한 적 기체 작업. 3D ▶ 2D 도트 #52013.01.08 AM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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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체는 적 중간 보스입니다.

특출난 맺집으로 버티면서 사방에 난사를 하는 녀석이죠.


3d 모델링 -> 2d도트 리터칭 -> 포토샵에서 뭉개기 작업 순서입니다.


일단 이 녀석 나오면 다음 버전을 공개 해볼 예정입니다.


덩치가 커서 피곤하군요.
댓글 : 7 개
덩치가 커질수록 그걸 쪼개서 2D로 스프라이트 작업 하시는 것 보단
그냥 orthographic 3D로 띄우시는 게 편한 넘들도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모델은 그렇게 띄우고, 판정용 collider만 따로 만들어
다른 게임 오브젝트랑 같은 레이어 평면상에 둔다던지...
(멋있게 잡힐만한 카메라 각도나 등등 생각하면 더 복잡해질려나? ㅎㅎ;;;)
IncomeCountry / 일단 첫번째 게임인 만큼 큰 기교를 부리지 않으려구요. 지금도 머리가 부서지려고 합니다 ㅠㅠ. 아마 다음 게임 부터는 유니티에 좀더 익숙해 져서 말하신것과 같은 것도 할수 있을꺼 같아요^^
근데 저렇게 쪼개서 저 부분들이 다 따로 화면에 그려지는건가요?
그러면 드로우콜이 너무 많이 발생해서....
와.. 이거 엄청난 노가다인데.. ㄷㄷㄷ
RainyNight//
각 그림 한장한장을 전부 낱장 텍스쳐로 올리면 말씀대로겠지만,
저게 다 큰 텍스쳐 1장에 올라가면 1 draw call에도 가능,
큰 텍스쳐 2장으로 올리면 2 draw call에도 가능하고... 뭐 그런 식입니다.

(2D Toolkit에서도 아마 되겠지만) NGUI 같은 애들에서 지원하는 텍스쳐 아틀라스가
바로 그런 드로잉 최적화 때문에 나온 기능.
그런 툴들에서 아틀라스 관리만 잘해주면 크게 신경 안써도 됩니다.
RainyNight / 합쳐서 밑에 나온것을 출력합니다. 따로따로 해 놓은거는 이렇게 만들어 졌음을 보여주는거에요. ^^
관바 / 힘들어요 ㅠㅠ
IncomeCountry / NGUI 호오 이것도 괜찮은 물건인가 보군요 !
이터군//
NGUI는 GUI용 2D 에디터 플러그인 겸 라이브러리입니다...
폰트랑 GUI 요소를 합쳐서 큰 1장의 텍스쳐 아틀라스에 밀어넣고,
구성만 잘 하면 영문 같은 경우는 1 draw call,
한글 같은 경우는 글자수가 많으니 아틀라스 따로 갈라야 해서
2 draw call에 그려버리죠... (텍스쳐 아틀라스 추가 당 1 call)
텍스쳐 아틀라스 관리만 잘하면 GUI가 굉장히 가벼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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