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rtal Kombat] 모탈컴뱃9 공략 스콜피온 v0.952011.06.05 PM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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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컴뱃9 공략 1 스콜피온 v0.95


0.91에선 필살기 성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그리고 공략 문제점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관련없는 이상한 글은 차단
될수있습니다. 나름 제개인적인 부분과 객관성을 생각해 만든공략입니다. 콤보 공략이
적은데 추후 유저분이 좀더 쓰기 쉬운 콤보위주로 추가 하도록하겠습니다.
이공략을 보시분 모탈리언분중 스콜피온 새로운 콤보나 정보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0.95에선 기존 조작법중 다운 회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잡기 설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필살기중 Enhanced 스피어 슈퍼아머성능에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리버설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페탈리티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콤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잘못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대전팁은 삭제했습니다. 본인만의 러시스타일을 만드세요





작성자: FLAWLESS빅토리

완전공략이 아닌 기본기 및 필살기 콤보등 모탈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작성을 하였습니다.
이번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볼때 시스템간소화 및 2D 격투겜 방식으로 돌아왔기에 섬나라 격투게임에 익숙한 유저에게 그나마 쉽게 다가갈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모탈시리즈의 특유한 게임시스템에 다소 생소한 부분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또다른 서양 격투게임의 참 맛을
느끼게 해줄 모탈컴뱃9. 이번공략은 케릭별로 스콜피온부터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공략부분은 루리웹 모탈게시판의 유저 공략을 참고하세요.


공략에 앞서.

공략하는데 비속어,욕설,비존칭어등 사용합니다. 199X~200X시절의 게임잡지 공략이 괜찮았았는데 요즘은 인터넷발달로 인터넷에서 쉽게 게임공략을 구할 수 있어서 좋군요. 요즘게임잡지는 가격만 비싸고 공략부실이라.. ㅎㅎ
공략은 제가 확인하고 알고있는 수준하에 작성된겁니다. 아직 발견하지 못한거도 많고 앞으로 조금씩 수정하고 추가하면서 완벽한 공략이되도록 만들겠습니다. 제가 시간관계상 게임을 장시간 하지 못하고 많이 게을러서 업데이트는 언제 이루어질지는 모릅니다.

스콜피온

이번작에는 주인공급으로 급부상하였다. 스토리라인을 떠나서 왜 주인공급이냐?

1.먼저 플삼모탈 시디를 넣어보자 (데모라도 받아 기동전 모탈컴뱃을 선택하자,엑박은 안해봐서 모름) X간지 스콜피온의 일러스트가 나온다.
2.메인 메뉴 - 주인공급 스콜피온과 호구(?)서브제로의 대결구도 화면이나온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스콜피온한테 면상에쭉방샷(?)을 당하는 호구서브제로의 모습이 나온다.
3.게임 케이스타이틀표지 - 역시 주인공급 스콜피온과 호구 서브제로의 모습이 그려져있다.
4.한정판에 포함된 피규어 - 역시 주인공급 스콜피온이 호구서브제로한테 벽을뚫고 스피어를 쏘는 멋진 피규어가 있다. 본인은 금전문제 때문에 한정판을 구입하지 못했다(일반판도 아시아 버전임 ㅠㅠ..)
5 모탈9 크레토스 트레일러 일부중 스콜피온과 크레토스의 대결장면이 나온다. 역시 주인공
급케릭터만이 신의 아들과 대립할 수있다.(어차피 스콜피온도사람 아님. 죽어도 죽는게 아니야...)
6. 네더렐름 마크가 스콜피온처럼보이는 케릭터이다.(스콜피온이지머 다들 아시면서ㅎㅎ)
7. 이하생략....






기본기(시스템 및 조작법)


FP(프론트 펀치. 영어로쓰기 귀찮아서 그냥 한글로 씀): 동양격투게임(스X2)따지면 약펀치 정도라 알면된다. 모탈4까지는 로우펀치(LP)로 공략이 많이 있었는데 DA부터 기본기 콤비네이션이 추가되면서 바뀌었다. 그러므로 모탈 1,2,3,4 에 되던 펀치 무한 연타는 안된다.

*BP(빽펀치):강펀치 개념으로 알면된다. 역시 펀치 무한 연타는 안됨

*FK(프론트킥);약킥

*BK(빽킥):강킥. 발을대로 읽고 쓰니. 엉성하지만 양해바람

*G(가드):모탈시리즈만의 전통. 버튼식가드 동양격투게임읜 레버를 뒤로하거나 앉아 대각선으로하면 가드가 되지만 모탈은 가드버튼이 따로 존재한다 버튼 지속시 가드가 계속유지된다.
동양격투게임 버추어파이터도 가드버튼이 있지만 모탈이 먼저 사용되었다.(먼저 오락실에 등장했다.) 필살기든 기본기든 가드하면 가드데미지가 있으니 주의

*FP+FK (던지기):말그대로 잡아던진다 FP 나 FK버튼으로 잡기 풀기가 가능하다
화면 반대로 상대를 날려버린다.
*→FP+FK(던지기):또다른던지기 모션이 다르다 취향에따라 사용하자.
화면 앞쪽으로 상대를 날려버림

점프중FP+FK (공중던지기):점프 상태에서 상대를 잡아 던진다 회피도 안되며 콤보중에도
사용할수있다.. 스콜피온은 공중던지기가 있다(X간지)

*(상대에게 공격당하는중)→G 브레이커: 모탈 디셉션,아마게돈에도 있던 반격기(mk vs dc는 모르겟음 안해봐서)화면밑 게이지 2칸이상되어야 사용할수있다. 우선 전작에있던 가드브레이커는 사라진듯하다. 가드도중에서 사용이 안되고 그냥 상대가 열라 콤보로 때리는중 사용하면 반격을 한다. 게이지2칸을 소비해서 자주 사용은 못하지만 상대가 데미지쩌는 콤보를사용하면 중간에 브레이커로 끊어버리자. 근데 게이지2칸 채우는건 기본기,필살기 러시만 조금하면 금방 차오른다.

*필살기,Enhanced:말그대로 필살기다. 이번 모탈9에서 필살기 강화판인 Enhanced가 추가되었다. Enhanced사용시 게이지 1칸을 소비하며 위력증가 및 히트수가 늘어난다.
동양격투게임으로 따지면 스X3 서드 EX필살기나 뱀파이어 ES 필살기로 알면 쉬울듯.
Enhanced 필살기는 필살기 버튼+가드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FK+BK+G 엑스레이:드디어 모탈9에서 초필살기 개념의 필살기가 추가되었다. 게이지3칸을 소비하며 히트시 화면이 흑백으로 변하며 공격부위가 엑스레이 사진 촬영하듯 신체속부위가 보이면서 타격당하는 연출을 보여준다. 케릭터마다 엑스레이 연출이 다르며 공중에서만 사용가능한 케릭터가 있는반면 사용하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케릭도 있다. 가드가 되며 기본기 및 필살기에서 연속기로 이어진다. 데미지는 초필살기답게 강력하다.(적당한수준)

*FK+BK : 발위치를 바꾼다. 아직 정확한 용도는 모르겟다. 버파의 잭키가 쓰던 스텝바꾸기랑 비슷하다

*태그: 2 vs 2태그 매치가 가능하다. 태그버튼이따로있으며 태그버튼을 이용한 태그콤보도 사용할수있다 이건 따로 공략하던지 말던지하겠다.

*다운회피 (다운되기전 아무버튼):뒤로 구르며 일어난다. 구르는중 무적시간이 있는듯한데
구르는중 맞는일은 없다-_-; 기본다리걸기(←BK)맞고 다운된상태에서도 구르기회피는 나가기
다운되면 버튼 연타를 하자-_-; 다운회피불능 필살기나 기본기도 있으니 주의

*리버설공격:(다운중 기상시 또는 다운회피중 필살기입력)케릭터당 최소 2개이상 리버설로
쓸만한 필살기가 있다.리버설 용도는 역시 카운터 다운된 상태에서 들어오는 상대러시압박
을 역으로 카운터로 반격 할수있는 시스템. 다운시 상대의 상황에 따라 리버설로 반격하자.
상대가 미리 가드를 굳힌다면 리버설이 오히려 독이 될수있으니. 그땐 기본잡기나 다른 심리
전을 걸자. 스콜피온도 2~3정도 리버설로 쓸만한 필살기가있다.








*특수기

레버+기본기 조합으로 나가는 기술이다. 동양격투게임에 있던거라 이해가 빠를듯

()안은 공격 판정을 나타낸다

1.↓BP(상) 어퍼컷:모탈시리즈의 대표적인 케릭 공용기술 굳이 커맨드를 저렇게 입력하지말고 그냥 앉아있는 상태에서 강펀치만 입력하면된다. 데미지가 상당하며 그냥 띄우고 어퍼컷만 날려도 훌륭한 콤보가된다. 시리즈가 거듭날수록 데미지는 약해지지만 그래도 기본기중에선 최고의 데미지를 보여준다. 데미지 12%

*여기서부터 기술명을 영어로 쓰겠다 한글로 쓰는게 더빡쌤

2.Doom Slice →BP(상):필살기,엑스레이 캔슬이 가능하다. 데미지 5%

3.Blade Overhead ←BP(중):스콜피온유저라면 반드시 익혀야될 특수기. 발동이 느려 보고 가드할 수 있을정도지만 중단이라는점이 매력. 맞으면 높이뜨는데 각종콤보를 넣을수있다.
그냥 단발로 쓰는거보단 띄우기 기본기 후 다시 Blade Overhead로 퍼올린 후 콤보를 넣는게 보통. 콤보 시동기중 하나이니 반드시 익혀두자. 데미지 5%

4.Heel Kicks →FK(중):DA부터 아마게돈까지 있던 콤비네이션중 자주사용되던 내려찍기.
데미지가 쎄며 중단이라 나름 쓸만하다. 데미지11%

5.Shin Blast →BK(하):짠발이다. 앉아 짠발이 아닌 서서짠발. 짠발에서 이어지는 콤비네이션이 있다(설명은 밑에).하단이라 나름 쓸만하며 상단 가드로 개기는 상대나 체력이 바닥난
상대에게 짠발로 마루리를 해주자. 데미지는 적지만 필살기,엑스레이 캔슬이 걸린다.
데미지3%

6.Sweep ←BK(하):다리걸기. 모탈시리즈의 특징중하나는 뒤로가며 다리걸기. 동양2D격투게임은 앉아 강킥을 사용해야 상대가 다운되는데 모탈시리즈는 뒤로가면서 강킥을 사용해야
상대를 다운시킨다. 상대가 다운후 여러가 심리전을 걸어보자. 데미지7%









*그밖에 단발 기본기


FP(상) 데미지3% 필살기,엑스레이 캔슬가능

↓FP(상) 데미지 2% 앉아 짠손인데 왜상단판정인지 모르겟다..

BP(상) 데미지5% 필살기 캔슬가능

FK(상) 데미지5% 필살기,엑스레이 캔슬가능

↓FK(하) 데미지1% 하단 짠발 가드데미지랑 같냐. -_-;

BK(상) 데미지 5% 필살기로 캔슬은 걸리는데 연속기로는 성립이안된다. 테이크다운은 연속
기로는 들어가는데 히트표시는 연속기로 표시가 안됨

↓BK(하) 데미지 3% 하단짠발 발동이 느리다.

제자리점프 P(중)(FP든BP든 모션도 같고 데미지도 같다):케릭 공용 콤보시동기. 제자리 점프중 하강시 타이밍을 맟춰 P공격을 하면 상데가 높이뜨는데 이때 콤보작렬 단독으로 사용하면 맞아줄 상대도 없지만 스피어 히트나 상대를 어느정도 경직을준 상황이면 제자리 점프P로 콤보를 넣자. 데미지5%

전방점프 P(중):히트시 지상 콤비네이션 연결이 가능하다. 데미지4%

제자리 점프 K(이거도 약,강 모션이같다 데미지랑):모션은 상단처럼보이는데 중단이다
상대가 그냥대줘도 맟추기 어렵다 -_-;; 데미지 5%

전방 점프 K(상) : 맞으면 상대가 날아간다. 공중에서 히트시 추가타를 넣을수있다.











* 콤비네이션 어택

기본기 연속으로 입력하여 간단한 콤보를 만들수있다 여기서 필살기나 엑스레이로 캔슬할 수있는 콤비네이션도있다.

Torment FP FP FP(상상상):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콤비네이션 1,2타 필살기 캔슬이 가능. 데미지12% 3타 화염 어퍼컷이 멋지다.(X,간지)
Damnation FP FP BK(상상상): 1,2타 필살기 캔슬 가능. 데미지12%

Brimstone BP FP BP(상상상):1,2타 필살기 캔슬 가능 데미지15%

Gravedigger BP FP+BP(상,중):2타는 숄더태클을 하는데 멀리날아간다. 1,2타 필살기 캔슬 가능. 텔레포트로 이어지는 콤보가있으니 나름 쓸만하다. 데미지 9%

Doom Blade →BP FP BK(상상상):X간지 콤비네이션. 그리고 활용도가 높은 콤비네이션이다. 3타 불썸머가 DA부터 아마게돈에 있던 그 불썸머인데 여기선 그냥 콤비네션 막타로 하양되었다.(필살기로 다시 넣어도...) 2타까지 필살기,엑스레이 캔슬이 가능하다 엑스레이 경우 둠블레이드 2타 엑스레이만 넣어도 35% 데미지를 뽑아낸다. 콤비네이션 자체가 발동이느리지만 스피어이후 콤보에서 둠블레이드를 넣을 수 있는상황이면 꼭넣자.엑스레이까지 캔슬이 걸리니 데미지가 제법 나온다. 텔레포트도 캔슬이 되니 노려볼만하다
데미지 15%

Dead End FK FK BK(상상상):1,2타 필살기 캔슬 가능 1타 엑스레이가능 데미지13%

Grievance →BK FK(하,상):짠발에서 이어지는 콤비네이션 하단부터시작이라 활용도가 높다.1,2타 필살기 캔슬 가능 1타 엑스레이가능 데미지 9%













*필살기

1.스피어 ←←FP(상): 스콜피온하면 생각나는 그기술 겟오버히얼 ,컴히얼등 유일하게 제대로 들리는 보이스는 스콜피온밖에없다. 18년이 지난지금 아직 보이스하나 안바꼈고 예전그대로 들린다 성우는 총감독 에드분. 우선 로프에서 쇠사슬로 그래픽이 바뀌었다.(MK VS DC에서도 쇠사슬인거 같은데 안해봐서 모름) 아무튼 데미지는 상당히 적지만 히트시 콤보한세트를 넣을 수 있으므로 스콜피온 유저라면 상황에따라 적절히 스피어를 지르자 근접시
지르다간 역관광당할수있으니. 거리를 잘보고 지르자. 멀리서 사용할 경우 상대가 지상가드를 유지한 상황이면 틈은 없지만 상대가 점프공격상황이면 대처법은 없다 그냥 쳐맞아야된다. 공중콤보, 지상컴비네이션 연속기로 들어가니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 단독,연속기 스콜피온은 스피어하나로 승부를 결정지을수 있으니 반드시 마스터하자. Enhanced 사용할 경우 스피어를 두개던진다. 그리고 가장 핵심적 슈퍼아머성능이 있는데 스피어를 뻗는 순간부터 스피어가
화면 끝까지 사라지는 순간까지 슈퍼아머성능은 지속된다. 단 1타만 성능이 있으니 주의
상대 점프공격은 Enhanced 스피어가 무조건 이기니 데미지를 입더라도 노려볼만하다. 다단
다단히트가 아닌 1히트 원거리 장풍이나 필살기는 Enhanced 스피어가 이길 확률이 상당히 높으
므로 원거리 장풍질하는 상대는 EN스피어를 노리자. 상대 EN 필살기나 장풍은 EN 스피어가 지는 경우가 많다 (아직 전부 확인이 안되었으니 .. 본인이 직접 확인하자.-_-;) 슈퍼아머 성능
덕분에 게이지를 소모하더라도 빠른 발동과 야간의 무적시간(이건 거의쓸모가없다)슈퍼아머를
이용한 EN 스피어를 노말보다 견제용으로 많이 사용하자 EN 스피어도 역시 근접 가드시 노말
이랑 같이 틈이 상당하니 거리 조절을 하며 사용하도록. 노말 스피어는 콤보위주로,EN 견제위주로 사용을 추천 데미지 3% (Enhanced 7%)

2. 텔레포트 ↓← FK(상):역시 이기술도 1편부터 가지고있던 그기술. 상대 반대 방향으로 나타나 공격한다.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전방 점프 FK 후엔 ↓←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나간다. 그냥 지상 FK만 입력하고 ↓←해도 텔레포트로 캔슬이된다. 선입력 버그같은데. 익숙해지면 사용하기 편하다. 보통 공중콤보 연속기에 중간에 끼워넣는 식올 사용되는데 데모버전 모탈9에선 공중에서 텔레포트 4번 지상 2번등 텔레프트를 이용한 온갖괴상한 콤보가 존재 하였는데 정식버전은 콩중에서 2번이상 사용하기 힘들어졌다.(흠 이런거는 수정 잘하네..) 지상에선 둠블레이드 콤비네션에서 연속기로 들어가며 공중에서 한두번정도 콤보로 끼워넣자. Enhanced시 1히트늘어나며 화염어퍼컷을 날리는데 상대가 멀리날아가므로 추가타
힘들다. 데미지 노말 9% Enhanced 11%

3. 데몬파이어↓←BP(가드불가) 역시 DA ,디셉션 ,아마게돈에 있던 그기술 가드불가라는점이 매력적인데 캔슬도 안걸리고 그냥 단독으로 사용해야된다 데미지는 적은편 상대가 가드로 개기고 버틴다면 데몬파이어로 도발을 걸어주자. 확정은 아니지만 경직이 큰기술을 히트시키면 막타로 데몬파이어를 넣어줘도 히트는 한다. 공중판정이 없으니 상대가 점프하면 데미지를 받지않는다. 데미지 노말 7% Enhanced 8%(게이지 아깝다 슈발)

4.테이크다운 ↓←BK(하,하):모탈2에있던 기술이 다시 부활하였다. 발동도 빠르며 상대를 다운시킨다. 콤비네이션 연속기로 들어가며 공중에서도 히트가 되는 괴상한 기술. 덕분에 공중 마무리를 테이크다운으로 넣는경우가 많다. 이기술역시 텔레포트처럼 BK 캔슬↓← 만입력해도 자동으로 나간다. 하단이라는 점에서 근접 난타전에 한번씩 찔러주자.
데미지 노말 10% Enhanced 12%





*엑스레이

Scorpion Sting FK+BK+G: 지면밑으로 순간이동뒤 상대 뒤에나타나 면상에 죽빵샷을 날린다. 그리고 쓰러진 상대가슴을 발로 밣는다. 데미지 31%

*페탈리티

1.(상대 근접) →↓→BP:칼로 허리,머리를 자르고 마지막으로 머리를 세로로 한번 더자른다.

2.(상대 근접) ←→←FK

3.DLC전용 (전방점프거리: 점프시 상대바로앞에 닿을거리)↓↑↑BP:에드분 개객기

4.스테이지 페탈리티 (상대 근접) →↑↑FP

5.베버리티 (전방점프거리: 점프시 상대바로앞에 닿을거리)↓←→↓BP



*필살기성능

스피어

스콜피온은 진짜 콤보를 넣을 시동기가 거의 없는편이다 제자리 점프P ,전방점프P>
지상콤비네이션은 전케릭공용이라봐도 무방하기에 이것을 제외하면 띄우기 기술이 스피어랑
Blade Overhead (←BP)밖에 없다. 그렇다고 무작정 스피어만 지를 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발동속도는 빠른편에 속하지만 원거리에서 다보이기에 원거리를 제외한 중 근거리에선 나름
스피어를 질러도 나름 효과는 본다. 반대로 상대가 스피어 가드시에는 중거리는 큰피해가
없겠지만 근거리가드는 죽음이다. 상단판정이라 상대가 앉아 가드하거나 앉아있을경우
스피어 딜레이는 더욱커진다. 상대가 점프공격중이거나 막점프하려는중,점프고도가 낮은
경우 스피어로 낚아채는 대공성능도 있지만 그만큼 스피어가 씹힐 가능성도 크다.
Enhanced 스피어(EX스피어)라면 상황이 상당히 달라진다 무적시간은 둘째치고 슈퍼아머
성능이 생각보다 좋다.상대공격 1히트만 무시하고 스피어가 그냥 들어가는데 이게 무시안
되는 필살기나 기본기가 거의 없다는것. 거리만 적당히 유지하면서 가드딜레이만 없다면
노말스피어는 남발해도 되지만 EN 스피어는 슈퍼아머성능으로인해 거리상관없이 지를만하다.
근거리 가드나 회피시에는 어쩔수없이 반격당하지만 .근거리 상대공격중이면 EN 스피어로
카운터를 노릴 수가있기때문에 근거리상황도 상대가 맞은 안맞든 EN스피어를 지르자.


텔레포트

교란용 또는 공중콤보용 상대방 경직의 틈을 타 교란하기 좋은 기술이지만 가드당하면
스피어 보다 틈이 더 크다. 지상에선 그리 사용빈도가 낮지만 공중P,K 공캔슬(헛치고
캔슬이된다.) 상대를 교란하면 나름 효과는 있다. 상대 가드를 잘하는 유저라면 콩중
텔레포는 EX말고는 솔직히 답이없다. EX 텔레포트는 상당히 고성능. 가드당해서 뒤로
많이 밀려나므로 반격을 받지않는다. 스콜피온이 구석에있는 상황이면 지상 EX텔레포트로
공격후 추가타도 가능하다. 노말 은 그냥 공중콤보로 주로 사용하고. EX는 상황에따라
견제 도망용,또는 상대 체력이거의 바닥날때 가드 데미지로 사용하자. EX라 자주 사용은
못하지만 상당이 고성능이긴 고성능이다.


데몬파이어

가드불능에 맞게 데미지도 구린 필살기
기본잡기후 일어나는 상대에게 질러줘도 나름 효과가 있다. 스콜피온 기본잡기는 상대가
멀리 떨어져있기때문에 리버설반격을 받을 일도 없다. 일어나는 타이밍에 그냥 써주자.
경직이 큰 기술이나,상대가 등을 돌리며 비틀거리는기술 (예:BK)같은 경우 연속기는
아니지만 데몬파이어가 강제 연결식으로 들어가니 노려볼만하다. 근거리보단 원거리 견제
시 사용하자. 원거리 상대가 장풍위주라면 데몬파이어를 써도 둘다 맞는꼴이되니. 상황
보면서 써주자. 상황에따라 가장 많이 쓰게될지도 모르는 필살기(그만큼 스콜피온
필살기가 부실하다 -_-;)EX는 할말없다 데미지 1상승

테이크다운

슬라이딩 다리걸기. 나름 발동도 빠르고 무엇보다 하단이다. 공중콤보로도 상대를 낚아채는
좀이상한 기술이지만. 하단이라는 점에서 질러도 손해는 없다(가드당하면 어퍼컷이지만)
공중콤보로 들어간다고 대공성능이 있는건 아니다. 테이크다운자체가 스콜피온이 거의 눕다시
피한 기술이가 대공 컷트가 솔직히 불가능하다. 공콤도 상대가 떠있는 고도가 낮은경우 콤보
로 들어가지만 고도가 높을경우 들어가지않는 경우도 많다. 상대를 강제 다운시키에
(구르기회피안됨)그후 여러가지 심리를 걸수있기에 자주 노려볼만은 하다.



*리버설로 쓸만한 필살기.

1.스피어: 노말보단 EN스피어가 안전빵이니 카운터를 노리자.

2.텔레포트:역시 노말보단 EN 텔레포트가 가드당해도 틈이 없이 상당히 좋다.
상대가 점프공격중이라면 노말텔레포트로 각종 콤보를 노려볼수도있다.

3.테이크다운: 하단이라는점에서 리버설로 쓸만하다. 발동도 빠른편이라 상대가
점프공격이 아닌 이상 지상에서는 노려볼만하다. 역시 상대가 미리 하단 가드를 깔아버리면
잡기나 다른 방법으로 심리전을 걸자.













*각종콤보

그냥 참고만 하라는 콤보. 콤보에 정석은 없다. 국콤보같은거만 있으면 허구언날 그콤보만쓰니 재미도 떨어진다. 인터넷에 떠도는 콤보나 콤보 영상으로 보고 참고 하여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어보자.

1.전방 점프 P > FP FP >스피어(←←FP) >제자리 점프 P > ←BP > 대시(→→) >FP FP>테이크다운(↓←BK) 데미지 34% :그냥 쓸만한 콤보

2.전방 점프 P > FP FP >스피어(←←FP) >제자리 점프 P > ←BP > 전방점프 K > 텔레포트(↓←) > 대시(→→) >FP FP>테이크다운(↓←BK) 데미지 42% :텔레포트 타이밍을 익혀야 들어가는 콤보 약간 난이도가 있음

3.전방 점프 P > FP FP >스피어(←←FP) >제자리 점프 P > ←BP > 대시(→→) >BP >
엑스레이 46% :비교적 쉬우면서 데미지도 괜찮은 콤보

4.제자리점프 P > ←BP > 전방점프 K > 텔레포트(↓←) > 대시(→→) >FP FP >스피어(←←FP) > →BP FP >엑스레이 :12히트 데미지48% 약간 난이도가있다.

5. 상대가 구석에있을때
제자리점프 P >제자리점프 P > ←BP > FP FP >스피어(←←FP) > →BP FP >엑스레이

데미지 46% :구석전용 콤보 제자리 점프P 후 타이밍 맞춰 한번더 사용하면 다시 바운드되서 공중에뜨니 연습좀해야 된다. 게이지가없으면 일반필살기나 콤비네이션 막타까지 사용하자.

6.상대가 구석에있을때
제자리점프 P > ←BP> 전방점프 K > FP FP >스피어(←←FP) >→BP FP >엑스레이 :데미지 47% :콤보가 다그게 그거임 이거만 보고 하지말고 좀더 창의적인 콤보연구를 하도록


추가 콤보(계속 업데이트 될듯)

스피어 >→BP FP >엑스레이 데미지 35%

스피어 >제자리점프 P > ←BP >전방점프 K > 텔레포트 >전방점프 K >EN 텔레포트 - 35%


←BP >대시 FPFP >대시 FPFP > 스피어>FPFP >테이크다운 23%




제가 너무 게을러서 이제 조금 추가적인 내용을 작성하네요. 서브제로도 기본 공략은
완료되었지만 글작성하는거 자체가 귀찮음 ㅎㅎ 조만간 서브제로공략도 올리겠습니다.


아무쪼록 본 공략이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추가적인 업데이트는 언제일지 모르지만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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