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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검은 사막 소감2014.12.17 PM 11:00
다들 기대하던 대망의 오픈베타
한 열시간 해보고 나도 찍 쌈
전투가 가장 큰 문제
일단 논타겟인데 컨트롤하는 맛이 전혀 없음
타겟팅인 와우나 블소보다 딱히 전투시 선택지도 없고
닥 난사 끝
타격감도 없고 거리조절이나 회피라던가 룰도 없고...
그래픽은 좋음.. 디테일하고 현실적이고
기존의 평지에 계단만 있던 국산게임과 확실히 다르고 지형이란걸 느끼게 만들어놓음 하긴 요샌 다들 맵 모델링 잘하니..
시스템도 이런저런게 많은거 같은데 접해보질 못함
Ui 은근히 불편함... 불필요한 동작과 어긋남이 많고 논타겟과 마우스클릭버튼이 계속 겉도는 느낌
서버 잔랙도 굉장히 심하고 최적화 문제인지 프레임이 낙차가 너무 큼
프레임 변화가 심하면 멀미가 나는데 3인칭 게임에 멀미 느끼는건 진짜 오랜만
뭔가 플레이어를 확 꽂히게 할만한 그런 특유의 매력이 없음
스킬 배워서 쎄지는 느낌이 드는것도 아니고
아이템이라도 잘나와서 수집욕을 자극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이런저런 시스템이 아기자기한 맛을 주는것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전부 겉도는 느낌-_-;;; 뭔가 이것저것 많이 꾸며놨는데
소소한 것부터 맛보기 시작하는게 있어야하는데 그런게 없음
일단 가장 큰 문제는 전투 시스템이나 복잡한 성장 시스템인듯
뭐라도 손맛이 있거나 강해지는 느낌을 줘야할텐데 그런게 없음
다른 게임은 레벨이 오르면 확실히 체감이 되고 스킬도 늘어나고 몰입도가 점점 올라가는데 이 겜은....
다들 플레이하면 느낌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마 이거랑 큰 차이는 없을듯
댓글 : 6 개
- 공룡이태양
- 2014/12/17 PM 11:04
복잡하고 매니악하다니..ㅠ
블레스,트오세 기다려볼까
블레스,트오세 기다려볼까
- A-z!
- 2014/12/17 PM 11:11
저는 그냥 TOS 기다리고 있습니다.
- Wing-Zero
- 2014/12/17 PM 11:14
노타켓팅인대 회피가 없고 생존을 물약으로 함
이거에서 이미 1차 클베때 이겜은 ㅄ임을 느꼈죠
그리고 퀘스트도 지문에 다나와있다 맵에 표시 안하는건
니들보고 지문 잘 읽으라는 소리다
응? 이게무슨 개소리여... 씨밤 불친절한걸 자랑하나...
이거에서 이미 1차 클베때 이겜은 ㅄ임을 느꼈죠
그리고 퀘스트도 지문에 다나와있다 맵에 표시 안하는건
니들보고 지문 잘 읽으라는 소리다
응? 이게무슨 개소리여... 씨밤 불친절한걸 자랑하나...
- 김아영
- 2014/12/17 PM 11:14
제일 중요한 중독성이 없음.
- KUNTA★
- 2014/12/17 PM 11:26
ㅇㅇ 뭔가 빠져드는 그런게 없는듯
- F_Carver
- 2014/12/17 PM 11:50
저는 클베 당첨 되서 ...첫 플레이 해봤을때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의 액션과 거의 흡사하더군요 .... 긴 시간 공들여 내놓은 드래곤즈 도그마....망작 되버렸죠
검사도 ....너무 늦게 나왔어요 유저들은 이미 너무 잘난? 현재의 인기타이틀
들의 손맛에 길들여져 있는데 .... 딱히 새로울거라곤 그래픽 뿐인 검은사막....
검사도 ....너무 늦게 나왔어요 유저들은 이미 너무 잘난? 현재의 인기타이틀
들의 손맛에 길들여져 있는데 .... 딱히 새로울거라곤 그래픽 뿐인 검은사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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