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개인적으로 진짜 이해안가는 게임 타입2015.01.18 AM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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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어릴때 아버지가 사준 재믹스 오락기를 시작으로
친구들과 오락실과 겜기있는 친구집을 돌아다니고
초4때 486컴을 시작으로 피시겜에 본격적으로 입문
초딩때 이미 둠 동급생 모탈컴뱃 성인게임 트리플크라운 달성
살면서 가져본 오락기는 플2 피습 느드슬이 전부 메인은 컴겜이었음

각종 장르를 다해본 겜덕이었지만

진짜 이해 못하는 게임 타입이 있음
재밌게 한 사람도 많을테니 게임 제목 내놓고 까진 못하겠고
일단 써보면...

난 미연시게임은 안함
동급생 취작 정도? 아주 고전 이후로 안해봄
텍스트 클릭 방식인디 솔직히 나랑은 안맞지만
즐기는 사람의 취향은 이해함 붕가씬이라던가 나름 뭐 맛이 있으니


근데 요즘 보이는 일본발 씹덕게임은 진짜...
후에 쓰겠지만 사행성 게임 진짜 싫어함
뽑기 제대로 안되면 게임 안풀리게 디자인 해놓은 제작자는 일말의 양심도 버렸다고 생각함
유명하대서 해봤는데 현질은 현질대로 하고 쌩노가다를 요구함
현질+노가다+무의미한게임성


그리고 심각하게 노가다를 요구하는 게임
단순작업 반복을 하는걸 보면 게임이 아니라 일같음
들이는 시간에 비하면 들어오는 보상이나 성취도 코딱지같은데
게임을 플레이할때 전투라던가 플레이 자체에 빅재미를 보장해도 노가다가 되면 금방 시들어버릴판에 별거 없는것들이 노가다 요구하면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


단순히 스토리만 좋은 게임
남들이 진짜 스토리가 좋네 쩌네 고평가를 받길래 해봤는데 전투는 지루하고 비주얼적으로 볼것도 없고... 스토리 같은걸 원하면 책을 보면 되지않나? 여튼 난 별로였음


요즘 추가됬는데 미친 현질을 요구하는 게임
이건 진짜 악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인간의 심리를 교묘하게 악용한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음
솔직히 게임 규제를 시작한다면 폭력성이나 음란이 아니라 이런 사행성을 이유로 규제를 시작하면 그땐 스스로 방어구실이 없어질거임

예전 돈나미 돈콤 이라고 우려먹기 달인들이라고 개까였는데 요즘 미쳐돌아가는 게임판을 보자면 고가정책펴던 코에이는 성인군자로 보일 정도

콘솔게임에 다 만들어놓은 데이터 언락을 돈받아쳐먹고 팔질않나
정신나간 DLC질에
온라인이나 모바일 게임 현질 유도하는걸 보면 기도 안차고
사람들의 절제력이란게 생각보다 별거 아니구나 라는 생각만 듬
다들 주위 케이스 많이 봤겠지만 게임 현질에 몇백을 우습게 쓰는걸보면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만 듬


난 게임 타이틀이 수익 뽑아내는건 두당 십만원 정도면 족하다보는데
그 열배를 요구하는 게임들이 수두룩빽빽함

아무리 무료로 풀고 결제유도를 한다지만 이러면
아편전쟁때 마약을 그냥 풀어버리던 영국과 다를게 뭔가

게임의 중독성이란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유도해가야지
현금결제쪽으로 노리고 만든다면 후에 커다란 부메랑으로 돌아올 확률이 매우매우 높음
업계가 자정운동이라도 해야하는데 다같이 미쳐돌아가니..

대규모 개발비를 쓴 게임들보다 저런것들이 어처구니 없게 돈빨아가는거보면 황당할 정도
뭐 자기가 좋아서 돈쓰는건디 무슨 문제냐~ 라고 반박을 하는데
냉정하게 얘기하면 남의 일에 뭐 감놔라 배놔라 오지랖이냐는 뜻인데
그런 현질유도게임을 내 가족이 한다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
가볍게 하는것도 아니고 흔히말하는 헤비캐시전사가 된다면?
아줌마들이 진짜 마약이라고 딱 물고늘아지기 좋은 소재임
뭐 남의 일에 신경 안쓰는게 상책이지만 남의 일이라고 너무 신경꺼도 안되는게 있다고 생각함

음 현질유도게임 까기에 비중에 높아졌긴한데
여튼 내 경우는 이런 타입의 게임들은 좀 이해가 안가더라~ 의 얘기
댓글 : 11 개
여기 나온 거 중에 제가 진짜 싫어하고 혐오하는 게

콘솔게임에 다 만들어놓은 데이터 언락을 돈받아쳐먹고 팔아먹는 거

온라인이나 모바일 게임 현질 유도- 말이 현질 유도지 사실상 이거 안 하면 게임 클리어 못합니다...

이런 거보면.. 에휴...
시대가 변하면서 이해해야할 부분이다 언제까지 언락이니 dlc니 욕하고있을건데?
슈패팩만해도 10만하던때가 있엇다 플스1부터 5800엔으로 대충자리잡아서 지금까지 유지되는데 요즘게임만드는 수준은 옛날하고 다른거 너도 알테고
그렇게라도 엔딩외에 사는거는 자유니 그정도는 넘어가줄때도됏다
뭐 소비자가 기업생각해주니마니 지껄이는데
그러면 다음다음차세대부터는 큰회사게임말고는 사라질거고
1년에 게임몇개 나오겟니 지금도 플스2때보다 다양한 게임이 안나오는판국에
적당히 징징거리라
디아로대동단결 // 댓글 내용은 잘 모르겠고...
님 왜 난데없이 반말요???
짐승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
for kakao 개발자인듯..
현질 유도가 극혐이죠.
애초에 이런게 나왔을때부터 반발해서 없앴어야 하는데...
글쓴이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재믹스 양배추인형이나해라
존중입니다 취향하시죠
다른건 몰라도 DLC 정책을 하지 않으면 현재 게임 가격을 방어하기 힘듭니다.
잘생각해보시면 재믹스 하던 시절과 지금의 게임가격이 거의 같다는걸 아시게 될겁니다. 그게 20년전인데도 말이죠.

우선 기본 게임을 저가로 한 후에 맘에 들면 추가 요소를 추가 금액을 주고 더 즐기는건 꽤 합리적인거라고 생각해요.

몇몇 게임은 너무 심하게 DLC구매를 강요하지만 큰 흐름으로 봤을때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ㅋㅋ...
1990년대 게임가격 엄청 비쌌음...
그래서 자연스레 안하게 되죠... 저도 미연시는 예전에 동급생말곤 한게 없고..현질은 살면서 해본적이 하나도 없네요...DLC는 몇개 산게 있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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