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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창세기전 회색의잔영 체험판 번스타인과 카슈타르 잡기2023.11.17 AM 04:46
어제의 실망스런 경험을 뒤로 하고 나오기전에 도전과제(?)라 생각하고 보스로 나오는 친구들잡기 츄라이
먼저 메이 평원에서 오른쪽위쪽에 진치고 있는 제국군을 걷어내면 위처럼 구경하는 제국7용사 2인방에게 전투를 걸수있습니다.
카슈타르27렙 번스타인 32렙.. 끌고오는 제국기사들은 13렙쯤되더라구요.. 이리저리 몸비틀어 봤으니 여기선 실패..블리자드 스톰 써도 머릿수와 스펙차가.. 엔트리에 나약한 라시드 대신 듀란을 데려왔으면 또 모를거같긴하더라구요..
여튼 이곳선 실패하고 오스킬강으로..!
그들은 좋은 훈장이였습니다.
이렇게 체험판을 완전히 마칩니다..
첫날의 그래픽의 충격은 또 이틀연짱 보니 그럭저럭 넘어가지고 이게 노말임에도 난이도가 좀 있는거같아서 도전욕구가 불어일으켜지긴 하네요
불편했던 전투시의 이동이나 스킬커맨드에 평타가 있는점도 진짜 사람이 적응의 동물인지 또 몇시간 하니까 으 불편하네 하면서도 되긴 되더이다..허허..
아 근데 아직도 이건 적응이...
댓글 : 13 개
- PlayYo
- 2023/11/17 AM 05:59
추억 값으로 사야하나 싶은
그런 기분입니다.
시라노를 한 번 더 보고 싶네요.
그런 기분입니다.
시라노를 한 번 더 보고 싶네요.
- Pelimes
- 2023/11/17 AM 08:32
어지간해선 주위 사람들에게 영업을 못하겟더라구요 허허;;
- 소년 날다
- 2023/11/17 AM 06:19
난이도가 있어 나름 괜찮다는 이야기를 인터넷에서 보았는데 그 난이도라는 게 기믹이나 스킬 등을 이용한 스테이지가 마련되었다는 것인지, 단순히 적들의 스펙업을 통해 피통만 늘려놓았다는 것인지 글만 보고서는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지금 주인장님께서도 그런 말씀을 하셨는데, 본문만 보고서는 이른바 숨겨둔 미션목표나 적들의 격파를 통해 분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점들을 말씀하신 건지 조금은 헷갈려요.
그 난이도가 어떤 식으로 게임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지 설명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부정적인 여론이 지배적이다보니 긍정적인 면도 좀 살펴보고 싶어서요.
지금 주인장님께서도 그런 말씀을 하셨는데, 본문만 보고서는 이른바 숨겨둔 미션목표나 적들의 격파를 통해 분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점들을 말씀하신 건지 조금은 헷갈려요.
그 난이도가 어떤 식으로 게임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지 설명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부정적인 여론이 지배적이다보니 긍정적인 면도 좀 살펴보고 싶어서요.
- 딸기토미
- 2023/11/17 AM 06:35
어제 플레이하는거 봤는데 적피통과 우리 스킬
사이에 밸런스 조절이 괜찮아 보였구요
하지만 ai가 좋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가 적당히 쫄리는 가운데 어떻게 학살할까 하는 고민 정도
사이에 밸런스 조절이 괜찮아 보였구요
하지만 ai가 좋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가 적당히 쫄리는 가운데 어떻게 학살할까 하는 고민 정도
- 딸기토미
- 2023/11/17 AM 06:38
또한 협공 시스템이나 예상 데미지, ui나 밸런스조절 모두 파엠에서 따온것처럼 보였네요. 창세기전을 한다기보단 파엠 아류작의 느낌이 강하고 실제 유닛 컨트롤도 파엠식 끌어들이기가 잘먹히더라구요.
- 소년 날다
- 2023/11/17 AM 07:12
딸기토미//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원작의 그림자를 지우고 보면 망작까지는 아니고 범작은 된다는 이야기일까요. 어지간한 장르적 시스템 발전은 다 이루어진지라 어쩌면 2D에서 3D로의 컨버전 외에는 고유한 맛을 살리긴 어려웠다는 뜻으로도 들리네요.
그래도 스위치 보급이 한국에도 많이 이루어진 이상 어지간하면 다 구입하지 않을까 싶어요. 부디 그렇게라도 망하지 말고 시리즈의 지속하기를 바라게 되네요. 아무래도 모바일 버전이 타격이 컸었던 것 같아요.
정리를 해보자면 원작의 그림자를 지우고 보면 망작까지는 아니고 범작은 된다는 이야기일까요. 어지간한 장르적 시스템 발전은 다 이루어진지라 어쩌면 2D에서 3D로의 컨버전 외에는 고유한 맛을 살리긴 어려웠다는 뜻으로도 들리네요.
그래도 스위치 보급이 한국에도 많이 이루어진 이상 어지간하면 다 구입하지 않을까 싶어요. 부디 그렇게라도 망하지 말고 시리즈의 지속하기를 바라게 되네요. 아무래도 모바일 버전이 타격이 컸었던 것 같아요.
- Pelimes
- 2023/11/17 AM 08:27
아 일단 체험판에서는 아군캐릭스펙과 적스펙중 대체적으로 적이더 강하거나 엇비슷해서 전투진입때 적에게 선공당하면 노멀에서는 1명 끊기고 시작 되드라구요(이올린,듀란) 또 진입한뒤 맵? 이라 해야하나 이게 넓지 않으니 1턴이면 다 붙고요 첫날 체험에서는 그냥 주욱 진행했을때 그냥 우리애들 몸빵 약하네 하던게 일부러 좀 도전적으로 해보니 상대 물량이 많은곳 으로 가면 10:5 로 불리한 스타트를 한다던가 그거다 잡아내도 증원이 있다던가로 어려웠어요 기믹이나 스킬은 중후반부에 있으면 재밌겟네요
- 훈훈한인생
- 2023/11/17 AM 07:00
파엠을 벤치마킹 할거면 이동 방식도 커맨드선택-타일선택 방식이 아닌 아날로그 스틱으로 이동 하고 통상공격도 바로 할수 있었으면 훨씬 괜찮아 보일텐데 싶었네요..ㅜ
- Pelimes
- 2023/11/17 AM 08:28
저도 처음에 놀라울정도로 불편 해서 왜이렇게 만들었나 싶더라고요 테스트증에 누구도 이야기를 안한건가...
- Xris C
- 2023/11/17 AM 07:59
창2의 재미가 스토리와 나름의 전략 구사(물론 후반부가면 그런거 없었지만) 뭔가 중심을 잘못잡은거처럼 보입니다.
- Pelimes
- 2023/11/17 AM 08:31
시스템도 시스템인데 플레이시 조작감이 참..턴제 알피지도 조작감이 중요했다는걸 느끼게 해주네요 이런건 안느끼게 해줘도 되는데..허참..ㅠㅠ
- Routebreaker
- 2023/11/17 AM 10:23
일단은 평원에서도 번스타인이랑 카슈타르를 잡을 수 있긴 합니다. 평원에서 잡을때도 무공훈장 하나씩 주더라구요. 어쩌다보니 무려 이올린, 라시드, 죠엘, 케빈, 사이브리드ㅋㅋㅋ 로 잡았네요.
- Pelimes
- 2023/11/17 PM 01:10
고..고수!! 사이브리드가..방패였던가요 허...법사 없이 그걸 깨셧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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