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동사니] 특목고 창의력 모의고사 기출문제2009.02.05 PM 06:0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반적 관점: 남쪽으로 1Km, 동쪽으로 1Km, 북쪽으로 1Km를 갔을 때 다시 사냥꾼의 집이 나온 것으로 보아서 사냥꾼의 집은 북극점에 위치한다. 따라서 곰은 북극에 사는 북극곰이고 색은 하얀색이다.





창의적 관점: 총에 맞은 채로 1Km나 도망친 곰은 온 몸이 피칠갑 되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곰은 빨간색.


좀 더 창의적 관점: 총에 맞은 채로 1Km나 도망친 곰은 분명 지구상의 생명체가 아니다. 그 곰은 외계에서 온 곰인 것이다. 따라서 초록색!


초자연주의적 관점: 외계에서 온 곰이 왜 초록색인가? 그 곰은 주황색일 것이다.


정치적 관점: ‘쏘았다.’고만 했지 ‘맞혔다.’라고는 안 했다. 그래서 곰은 여전히 하얗다.


상식적 관점: 곰을 ‘잡았다.’라고 했으니 곰을 맞힌 것이 틀림없다. 피떡이 된 곰은 빨간색.


비상식적 관점: 총은 못 맞혔지만 곰과 사투를 벌여서 잡았다. 곰은 아직 하얀색.


상식적인 듯 비상식적인 관점: 곰을 때려서 잡았으니 피멍이 든 곰은 보라색이다.


미학적 관점: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조합.


광학적 관점: 빨강, 녹색, 파랑의 조합.


미학적 관점 2: 흰색, 회색 그리고 약간의 파란색.


미학적 관점 3: 티타늄화이트 혹은 징크화이트.


철학적 관점: 곰색.





==========================================================



이거 보면서..

루리웹 게시판에 올리면, 아주 다양한 전문가들이 기발한 답변을 달아줄 것 같단 생각이...;


아니, 근데 진짜 모의고사 문제 ......맞겠죠?;





댓글 : 5 개
루리웹 많이본글에있죠이거;
역시 루리웹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답글보고.
야메큐성님/ 앗! 벌써 힛갤에 떴었나요? 말씀듣고 가서 보니, 오래전에 올라왔었네요; 역시나 답글들의 무시무시함에 경탄하고 왔습니다^^;;

Mark23 Socom님/ 저, 저도요..;;
얼마전에 힛갤에 떠서 아주 덧글로 치열한 논쟁이 일어났었지요;;
덧글 읽다가 잠 못 잘뻔 했어요;; -ㅁ-;;
トビカゲ님/ 다 읽으시면 머리에서 김 날지도 몰라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