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직종 전망에 대해서 질문드릴게요.2014.01.09 PM 09:4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올해로 나이 32에 새로운 일을 할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저의 꿈이 기술자 였고 그 꿈을 이제서야 펼칠려고합니다.
지금 하는일은 물류창고회사에서 입고 검수 및 진열하는 일인데요.
창고 일이 전망이 없고 월급도 짜고 가장 큰 문제인 상사와의 문제로 3월까지만 하고 관둘려고 해요.

그래서 생각한 직종이 전기,전자,자동차정비,조리사 이렇게 4가지인데요.
32에 뭔가 새롭게 시작한다는게 늦은건지도 모르겠지만 나이 들어서도 오랬동안 일을 하고싶어서
기술을 배우고 싶어요.
배우는건 국비지원으로 할 생각이고요.

혹시 위 4가지의 종사자 분들중에 어떤 직종이 오랬동안 안정적으로 일할수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댓글 : 3 개
안정적으로 라면 4번이요
저중에선 어쩔수 없이 4번밖에 없네요..1,2,3번은 이미 많이 늦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론 나이나 이런거 보다는 멘탈이 중요한 것 같네요. 나보다 어린사람이 엄청갈궈도 기분나빠하지 않고 잘 하실 수 있다면 저 위에 어딜가더라도 괜찮습니다. 전기전자도 제가 알기론 평타에서 왔다갔다하는걸로 알고있고 자동차도 워낙 우리나라가 차를 소지하고 있는분들이 많아서 꾸준히 가는걸로 알고 조리사도 아마 그럴걸로 판단이 되네요. 뭐 내가 경력을 쌓은뒤에 창업이나 사업을 하시겠다고 하면 아무래도 변수가 생기겠지만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일할 수있느냐 없느냐의 여건은 멘탈이라고 할 수 있죠. 저위에 직종은 학원같은데서 배워도 그건 기초중의 기초고 나머지는 사람을 통해서 배우기 때문에 멘탈이 약하신분은 제주위 경험상 몇일만에 더러워서 때려친다는 경우도 생기더라고요. 결론은 멘탈이고 옵션으로 사수잘만나면 어디든지 오래할 수 있다고 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