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리뷰] 디오더 이야기 하는거 보면 느끼는 겁니다.2015.02.18 PM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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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기어 솔리드 4는 좀 심했다고 생각했는데

더한놈이 나왔다고..?

저는 메탈기어 솔리드 팬이라 4의 한시간 짜리 엔딩도 감명깊게 보긴 했습니다.

다만 팬이 아니고 팬심이 없다면 굉장히 알고 싶지도 않은 정보와 알고싶지도 않은 전작의 이야기를

곱씹는 내용뿐이라 이해도 되지 않을 거추장 스럽고 긴 엔딩일뿐이죠.

뭐 대충 그런느낌입니다 현재는 강건너 불구경중이긴 한데.

본격적으로 소니가 한글화 행보를 밟고 있는 중에 이런식의 문제는 앞으로 로컬라이징 문제에

찬물을 끼얹지 않을까..? 일단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획자분이 과연 어떤 의도로 컷신과 버튼 액션 그리고 좀 짧은 총질만으로 게임을 구성했는지

본인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하겠습니다만.

일단 본편을 그렇게 해 놓아도 결국 호드모드 멀티만 따로 하나 넣어두었으면

이정도로 큰 문제로 번지지는 않았을것 같군요.

호드모드 개발 자체는 어렵지도 않을테고 네트워크 테스트와 스테이지 무기 벨런스 정도만 잡으면 되고

대인전이 아니기 때문에 무기간 밸런스 잡기도 꽤 쉬웠을 텐데 말이죠

그냥 스테이지 만들고 플레이어 대여섯명 풀어놓고 적들 리스폰 시키면 되는 간단한 게임모드인데 ..

여러모로 좀 많이 아쉽습니다
댓글 : 7 개
  • Taper
  • 2015/02/18 PM 02:10
하다못해 수집요소라도 잘 넣어놨으면하는 생각이네요
그렇게 큰 노력 안들여도 2회차 요소로 넣을수 있는 충분한 아이디어들이 있었을텐데 안넣은걸 보면 대충 어른의 사정 같은데 ㅋㅋ
여러모로 주목받던 게임인데 아쉽습니다.
  • Taper
  • 2015/02/18 PM 02:19
그러게요 대작들 피해서 나오느라 그런가 싶기도ㅋㅋ
뒤로는 블러드본 위쳐 같은 경쟁작들이 즐비하니...
뭐 괜찮은거 같은데 액션겜이 아닌거에 불만족인듯
저도 지금 진행중인데.. 아 진짜 다른건 불만 없고
작성자님 말대로 디펜스 코옵 모드만 있었어도 ㅜㅜ
정말 아쉬워요. 그래도 일단 안팔고 가지고 있어볼려구요
DLC로 왠지 나올거 같은 예감이 들어서
다른건 몰라도 전투 파트가 의외로 재밌게 짜여져 있어서
진짜 윗분 말대로 디펜스 코옵만 있었어도 정말 좋았을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나중에 DLC나 패치등으로 추가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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