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웃긴것] 가불기떡슈아절명기는 게임의 난이도가 아닙니다 구분해주세요.2015.02.24 PM 08:02
레이드라고 몬스터에 가불기떡슈아절명기 넣는다고 그게 난이도가 어려운게 아닙니다 제작진 여러분!
듣고있나요 한국의 개발자 여러분!
* 가불기떡슈아절명데미지 - 가드 불가 기술 / 보스몬스터 전패턴 슈퍼아머 (경직받지않음) / 절명(즉사)피해
가불기떡슈아절명데미지 앞에 유저가 느끼는 감정은 무력함이지
이것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는 사람은 열에 아홉도 안될겁니다.
" 아 이것은 극복할수 없겠는데? " 라고 느끼게 해놓고 재도전을 바라는건 미친짓입니다.
보통 가불기떡슈아절명데미지 넣은 보스 몬스터를 "극악의 난이도" 라고 평가하는 웹진이나
게이머들이 있는데 그건 그냥 제작진의 악의입니다. 개발하기 싫어서 그래요 시간 없거나.
난이도와는 분명 다른것입니다 이 부분은 나누어서 이야기 해줬으면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난이도는 내가 가진 모든것을 쏟아 부어도 아슬아슬하게 클리어 할수 없을때
또한 이것을 " 극복할수 있는 " 조건이 갖춰 졌을때 처음으로 난이도라고 부를수 있는것입니다.
시스템적인 제약으로 유저의 모든것을 끌어낼수 없게 만들어낸 조건에서..
쏟아부울수 있는 조건조차 가질수 없는 가불기떡슈아절명데미지에는 해당되지 않는것이에요.
애시당초 불공정한 게임에서 난이도를 이야기하는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댓글 : 7 개
- 청오리
- 2015/02/24 PM 08:12
사실 극악의 난이도라기보단
개발자가 선사하는 엿 수준?
근데 난이도가 ㅈ같은건 맞으니까요 틀린건 아니죠
꺠는 사람이 있으니까 딱히 구분할 필요도 없고요
그게 극소수니까 문제지
못깬다면 못깨는대로 문제지만 그런건 이미 게임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저게 난이도를 올리는 가장확실한 방법인건 맞긴함
ㅈ같아서 그렇지
개발자가 선사하는 엿 수준?
근데 난이도가 ㅈ같은건 맞으니까요 틀린건 아니죠
꺠는 사람이 있으니까 딱히 구분할 필요도 없고요
그게 극소수니까 문제지
못깬다면 못깨는대로 문제지만 그런건 이미 게임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저게 난이도를 올리는 가장확실한 방법인건 맞긴함
ㅈ같아서 그렇지
- NaturalColoring
- 2015/02/24 PM 08:17
불합리함이라기보단.. 게임 장르가 바뀌는거죠..
액션게임에서 슈팅게임으로..
디아3 초창기 불지옥난이도때 모든 화살 다피하며 하던게 지금은 꽤나 추억이네요
나름 재밌었어요
액션게임에서 슈팅게임으로..
디아3 초창기 불지옥난이도때 모든 화살 다피하며 하던게 지금은 꽤나 추억이네요
나름 재밌었어요
- 아앙아앙
- 2015/02/24 PM 08:23
이 글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요즘 클로저스를 하면서 게시판을 살펴보면 자꾸 게임의 난이도가 어렵다, 이정도면 할만하다 뭐 이런걸로 논쟁이 벌어지곤 하던데, 이런걸 제발 "게임의 어려움"으로 몰고가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이 어려운건 닌자가이덴이나 다크소울처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게임의 중요한 특색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의 개같은 패턴은 게임이 어려운게 아니라 그냥 진짜 좋게 말해서 게임이 불합리한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건 진짜 논쟁할만한 가치조차 없는 디자인이죠. 불합리한것에 호불호가 어디있겠습니까?
요즘 클로저스를 하면서 게시판을 살펴보면 자꾸 게임의 난이도가 어렵다, 이정도면 할만하다 뭐 이런걸로 논쟁이 벌어지곤 하던데, 이런걸 제발 "게임의 어려움"으로 몰고가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이 어려운건 닌자가이덴이나 다크소울처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게임의 중요한 특색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의 개같은 패턴은 게임이 어려운게 아니라 그냥 진짜 좋게 말해서 게임이 불합리한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건 진짜 논쟁할만한 가치조차 없는 디자인이죠. 불합리한것에 호불호가 어디있겠습니까?
- 엘샤루나
- 2015/02/24 PM 08:24
이게 M게임 얘긴지 C게임 얘긴지 구분이 안 간당...
- RaptorGoblin
- 2015/02/24 PM 08:25
몬스터의 패턴이나 스킬등으로 난이도를 올려야지
그냥 피통올리고 공격력 올리고 슈퍼아머주고 해놓구 난이도라는 개소리 하는건 진짜..
그냥 피통올리고 공격력 올리고 슈퍼아머주고 해놓구 난이도라는 개소리 하는건 진짜..
- takejun
- 2015/02/24 PM 08:37
성능을 올리는 것이 가장 편한 난이도 상승 방법이죠. 가장 투자 안하고 나태하게 난이도를 상승 시키는 것... 아직도 게이머들이 그걸 모를 거라고 생각들을 하니 문제가 심각.
- Flaystation-2
- 2015/02/24 PM 08:51
와우를 놓고 보더라도 높은 난이도는 단순 공격력 체력 증가 외에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죠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