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슈퍼로봇대전 BX 음.. 미래의 슈퍼로보..2015.10.03 PM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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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다의 방향전환으로 저예산 게임이 된 이상 기존 연출을 계속 우려먹을수 밖에 없는데..

결국 이번 BX에서 마크로스만 보아도 거의 엉망인걸 알수 있습니다.

주인공 기체도 스텐딩 모션에서 크게 움직이지 않고

기본 모션 확대 축소를 혹은 컷인과 이펙트를 넣은 연출적인 눈속임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 Z ' 시리즈는 3차 알파 이상의 쓰래기로 종료 되었고.

Z 시리즈의 첫작에 모든 게임성과 장인 정신을 몰빵한듯.

BX에서 제대로 움직인다고 표현 할만한 기체라고 해야 SD 건담 정도 뿐이었습니다.

퀀터도 상당히 좋기는 하지만 이 역시 기체의 기본 모션으로 확대 축소 돌리기 등을 통한 눈속임이구요.

그렇다고 게임이 시스템이 혁신적으로 바뀐것도 없고 기본 포맷은 예전히 X차 슈퍼로봇대전수준이지요.

일본에서는 예전부터 ' PV 나올때가 제일 재미있는 게임 '이라고 불리운지 앞으로의 슈퍼로보는 아무리 봐도 거치형으로 나올만한 제작비는 얻을수도 없을것이고,

없애기도 그렇고 존속시키기도 그런.. 참 계륵같은 존재가 된것 같네요.

거기다 일본내수 게임들이 이미 모바일과 휴대기로 몰려버린 이상 오래된것도 그런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의 거치기 슈퍼로보는 보기 힘들어질것 같습니다..

참 애메합니다. 최근중에서 가장 잘 나온 작품임에는 확실한데 전작의 답습과 함께 지루함이 겹쳐 있는.

앞으로의 걱정을 해줘야 하는 시리즈가 됫는지..
댓글 : 6 개
2차 og가 진짜 잘만들었죠
  • Taper
  • 2015/10/03 PM 10:33
판권작으로 MX때처럼 전율이 오는 작품은

이제 기대하기 힘들것 같네요
애초에 bx ux등의 닌텐도쪽은 외주작품이라..
본편과 비교하는게 좀 무리죠;;
반남이 잡고 있어서, 꾸준히 메카물 홍보용으로 나오긴 할거 같아요.
게임성이 점점 떨어질지언정...
재미있는 점은 유저들은 정식으로 참전하지 않은 여타 작품을
dlc로 내달라고 그렇게 난리인데
안 해줌
이를테면 갓건담이나 v건담이나 스토리가 애매한 구시대 슈퍼로봇들
요구대로 작품마다 돌아가며 꾸겨넣으려니 노답이고
프리모드 넣어달라니 괴랄한 특수능력만 잔뜩 넣어줘서 후반부 난이도는 개차반이고
실제 플레이 하는 라이트 유저들의 의견을 지금까지 무시해왔던 결과랄까...
차라리 노말 모드와 하드모드 넣으면 되는데
이걸 왜 숨겨진 요소랑 묶어서 숙련도로 해결하는지도 의문
숨겨진 요소는 따로 떼고 숙련도 보너스는 자금과 pp만 하고
난이도도 게임 시작할때 고르게 해야지
아무튼 여타 시뮬 rpg는 어떻게 유저친화적으로 다가갈까를 고민할때
슈로대만 고집을 꺽지를 않음
슬슬 한계에 도달해 망삘나는 것도 이상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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