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머 게임 이슈] 전원책의 말말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2016.04.26 AM 11:2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전원책의 말처럼 미친놈은 자신이 미친놈인 줄 모른다.
자신이 미친놈이라는 말도 안한다.

이한구도 딱 그짝이다.

하지만 자신이 닭인줄 수구인줄 미친넘인 줄 모르는 인간이 하나 더있다. 바로 박근혜이다.


한국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당시 숱한 거짓말을 하였고, 대통령이 된 후에도 숱한 거짓말을 하였다. 그것은 박근혜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양자의 거짓말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2008년 촛불집회 때 본인이 청와대 뒷산에 올라가 ‘아침이슬’을 부르면 반성을 했다며 국민을 세 치 혀로 속였고, 4대강은 운하와 아무 관계가 없다며 또 다시 국민을 속였다. 제 스스로 선거를 앞 둔 사람이 무슨 말인들 못할 게 뭐 있겠냐는 말을 했으니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박근혜 씨는 이와 경우가 다르다. 그는 선거 때 내세운 공약을 거의 대부분 파기했고, 국정원 부정선거에 대해 적극적으로 국민을 속이고, 거짓 종북 프레임을 설정해 국민을 속였다. 그 압권은 그가 2014년 1월 한국의 대통령으로 인도에 가서 마하뜨마 간디 추념비에 적혀 있는 7대 사회악에 관한 글에 대해 ‘지금도 가슴에 와 닿는다’ 라는 술회를 읊었다는 사실이다.

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스스로 거짓말을 한다고 믿었던 것으로 보지만, 박근혜씨의 경우 는 그렇지 않다고 본다. 그는 스스로 간디의 말씀대로 가고 있다고 믿을 것이다. 이명박이 거짓말을 자유자재로 하는 장사치라면, 박근혜씨는 거짓에 대한 자각 자체가 없는 수구 세력이다.

아렌트가 아이히만에 대해 ‘악의 평범성’이라 말한 것에 빗댄다면, 난 박근혜를 ‘거짓의 일상성’이라 말하고자 한다. 난, 어떤 행동이 죄인 줄 알고도 죄를 저지른 자보다 그것이 죄 인줄 모르고 죄를 저지른 자의 죄가 더 무겁다는 말에 동의한다. 수구 세력은 그들의 행동이 죄가 되는 줄 모르고 저지르고 다니는 자다. 그래서 그들이 무섭고, 그들의 행동이 소름끼치는 것이다.


댓글 : 11 개
ㅎㅎㅎ이명박의 거짓말이 못 나보일 수 있다니...이런 날도 오네요
헉 ㅋㅋㅋ
전원책 썰전에서는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고
결국은 새누리당 유세하는데 가서 똥꼬빨고있더라
그냥 흔해빠진 기회주의자
새누리가 그래도 보수진영이니까요. 보수인 사람이 진보에가서 유세하는 것도 웃기잖아요. 똥꼬를 빨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지금까지 썰전에서 해온말을 보면 새누리당에 붙을수가 없죠
죄다 단두대 보내야된다고 그렇게 열을 올리던 사람이..
그냥 첨부터 뼛속까지 새누리당 한길인 사람입니다
자유경제원 원장에, 나경원 유세
그냥 국회의원좀 해보려고 이미지 세탁중인 입보수
http://fun.jjang0u.com/articles/view?db=352&no=61662

https://br.noticias.yahoo.com/%EC%A0%84%EC%9B%90%EC%B1%85-%EB%B0%95%EC%9B%90%EC%88%9C%EB%B3%B4%EB%8B%A4-%EB%82%98%EA%B2%BD%EC%9B%90%EC%9D%B4-%EB%8B%A8%EC%A0%90-%EC%A0%81%EB%8B%A4-214236997.html

그리고 새누리당은 보수 아닙니다 매국당이지
  • RHF
  • 2016/04/26 PM 12:19
ㅇㅇ전원책 이사람 말하는거 보면 딱히...
이야 명언이네 명언이야
  • DOUS
  • 2016/04/26 PM 12:04
예전 백분토론이랑 달리 지금 썰전에서는 이미지관리하려는 모습이 어이없음
유시민 전장관 때문에 교화되었을지도...
근본은 안바뀌겠지만 영향은 엄청 받은것처럼 보입니다.
정말 친구를 보면 글마도 알 수 있다는 말이 그냥 나온말이 아님
유시민씨늙어보인다...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