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머 게임 이슈] 굿이어에서 만든 구형 타이어 컨셉 2016.06.23 PM 02: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굿이어가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이글(Eagle)-360 콘셉트 타이어는 구형 디자인을 갖춘 타이어로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동성과 접지력,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안전을 도모한다.
구형 타이어는 회전 방향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회전반경이 제로에 가깝다. 따라서 좁은 주차장에서 주차를 할 때나 좁은 간격의 장애물을 피할 때 유리하며, 이와 같은 특성은 복잡한 도심 주행 시 상당히 유용하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다양한 센서와 연결돼 도로 상황이나 날씨에 따라 반응한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타이어 트레드와 압력을 감지해 마모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구르는 방향을 재정렬시키기 때문에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타이어에 자기 부상 시스템을 접목해 자동차 탑승객에게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도 있으며, 입체적으로 구성된 트레드는 마른 땅에서는 단단해지고 젖은 땅에서 유연성을 갖추는 반응을 보여 접지력을 높인다.


///////


캐신기

ㅋㅋ

댓글 : 15 개
금호타이어에서 이거 광고 계속 때리던데 정작 굿이어가 먼저 발표한건가요?
  • kcube
  • 2016/06/23 PM 05:13
그거 CG임여...
그 영화 아이로봇에서 윌스미스가 타던 차량이 저런 "구" 형 타이어를 썻던 차량이었는데 .. 거의 도로위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였던거 같음
제가 최근에 봤었는데 승용차들은 바퀴가 없었고(윌스미스 차 뒤집어지는 장면에서 확인 가능) 수송트럭같은 거대한 물체가 저런 구형 바퀴였었던 거 같습니다.
그니까 저 타이어를 어떻게 굴릴거냐고 -_-;;
그 방법이 전혀 없으니 문제잖음
자기부상 시스템을 도입한다는거보니까 자기부상열차를 앞으로 밀어내는 원리로 회전시키는것 같은데요?
자기부상방식인듯 https://www.youtube.com/watch?v=-zoqKnEQSdc 그리고 전기차로 가면 엔진룸이 거의 필요없으니 바퀴 넣을공간도 나올꺼같구요 트렁크가 좁겠네요
주차할때 대박 ㅋㅋㅋ
차와 연결은 정확하게 어떻게 될지...
그냥 자기 부상으로 차가 타이어 위에 떠있는건가..
저 영상에서는 차와 타이어간 자기 부상으로 한다고 하네요..
타이어 한짝에 돈백은 우습게 깨질듯...
진짜 나왔으면 좋겠는데 주차 너무 편할것 같다
긴급상황의 브레이크가 걱정되네요... ㅋ 그리고 저거 운전하려면 게임 기준으로 wasd 뿐만 아니라 마우스도 같이 써야할듯 한데.... 회전할때 몸만 움직일지 방향까지 같이 움직일지에 관련된 적합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차량에 탑제되어야 할듯;
정말 차안에 키보드랑 마우스 넣어주면??
사람이 직접 제어해야 한다고 하면 헷갈려서 위험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기존 조향방식과 수평조향방식이 주행중에도 계속해서 바뀌는데 핸들과 D-pad 같은걸 두고 왔다갔다 조작한다면 정신없죠.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해야될텐데.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