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께임] 취직하기 전에 만들었던 포폴들.2015.07.26 PM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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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간 게임 학원 다니면서 만들었던 포폴들입니다.

사실 게임 회사 입사 전에 그동안 만들어왔던 것들을 정리하는 영상을 찍고 있었는데, 영상이 너무 길다보니 편집이 귀찮아져서 무기한 방치 중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영상 편집이 되있는 포폴을 올려봅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나중에 1년간 공부한 것들도 모두 모와서 올려야겠습니다.




윈도 API 포트폴리오인 버블보블입니다.
이것 저것 많이 넣고 싶었는데 초기 계획보단 많이 부족한 상태로 끝냈습니다.
이거 만들 당시가 한 여름이었는데 너무 더워서 이것까지 만드는 것도 죽는 줄 알았습니다.




다이렉트3D 포폴입니다.
제목은 같이 공부했던 동생의 아이디어에서 나온겁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한 팀 작업이었고, 개인적으로 가장 열심히 한 포폴이었습니다.
회사 다니면서도 좀더 공부해서 개량해보고 싶습니다.




유니티 포폴입니다.
제목은 어릴적 했던 달려라 코바에서 따왔습니다.
원래 학원 액션물 + 장애물 경주 PC 게임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부족하고 유니티는 모바일이 매리트가 있다고 판단되어 열심히 만들던 격투 부분을 과감히 삭제하고 장애물 경주만 남겼습니다.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좋아해서 비슷하게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어림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일부 배경 데이터를 제외하곤 무료 에쌧으로 만든 것 치곤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만든 유니티 포폴입니다.
사실 포폴이라기보단 제가 윈도 API로 만든 사다리게임을 모바일로 이식한 것입니다.
나름 나쁘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예전에 만든 사다리게임보단 개성이 좀 죽은 느낌입니다.
내기 할때 쓰려고 만들었는데 내기 할 일이 없어서 한 번도 못쓰고 있습니다.
댓글 : 9 개
1년치고는 Direct 3D 퀄리티가 좋은거 같은데.. ShadowMap, DOF 같은 렌더링 엔진도 직접 다 구현하신건가요?
Shadowmap이나 DOF 전부 학원 수업에서 배운겁니다.
그림자 구현은 수업 배우기 전에 나름대로 짱구를 굴려서 만들었었는데 사양도 많이 먹고 퀄리티가 낮아서 버렸고, DOF는 위 영상에서 구현한건 제가 직접 작성한거고 포폴 만들면서 DOF도 수업시간에 배웠습니다.
1년 다니신거 치고는 되게 잘하셨네요. 저때는 강사님이 ShadowMap알고리즘 모르고 소스가져다 와서 붙이는 법만 설명하고 DOF같은 후처리 효과는 아예 가르치지도 않으셨는데. 요즘 강사님들 수준이 좋아졌네요.
저 제가 게임교육원 진학 생각중인 고3인데 게임아카데미도 병행하는게 나중에 추직에도 유리한가요??
게임아카데미 다닌 사람으로서 말하자면 커리큘럼 100% 이해하고 따라오는 사람 클래스에 10%도 안되는데 복습제대로 하고 본인 열정있어서 제대로 따라만 간다면 취직하는데 큰 도움됩니다.
학생때 생각나네요 ㅎㅎ
학창시절에 슈팅 레이싱 대전테니스게임 한개씩 만들면서 놀았던것 같은데 ㅎㅎ
잘보고 갑니다.
쥬라기 공원 게임 만들어주세요. 네?
예? ㅋㅋ
와 장난 아니네요;;;
다이렉트X는 엔진도 만들면서 같이 진행하신건가요?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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