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멍멍] 이가 아파 치과에 가니2022.12.04 PM 01:2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평소 가던 치과는 예약 풀이라서 근처 새로 생긴 치과에 갔는데 치아에 금이 갔다고 하네요.

퍼런 라이트를 밖에서 안에서 한참을 비추더니 작은 어금니 쪽에 금이 갔으니 새로 씌워야겠다- 라고 함.


치아 관리는 적정선에서 꾸준히 하고는 있었는데 뜬금없이 금이 갔다고 하니 이거 참...


다른 치과 한 번 가보려고 하긴 했는데 근처 연락하는 데마다 예약이 꽉 찬 것도 있고 여기서 친절하게 잘 봐주신 것도 있고 해서 그냥 해보기로 함.

혹시 모르니 내일 아침에 근처 치과 다시 전화해서 아침 예약 잡을 수 있음 가볼 생각이긴 합니다.



그래도 멀쩡한 이 갈아내는 건 역시 좀 부담시럽긴 하네요.

어제까지 일본 갔다와서 지출도 왕창인데 이것도 왕창하게 생겼으니...

댓글 : 7 개
저는 작년에 충치가 하나도 없었는데 올해 검진 때 3개가 있다고 하더군요. 전 아프지도 않습니다.
저도 쪼매난 충치가 2개인가, 3개 있다고 하는데 양치 꾸준히 하니까 더 이상 진전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몇 년 되었습니다.
원래 충치는 안아픕니다. 아프기 시작하면 그때부턴 신경치료를 해야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아에 금이 갔으면 뿌리 까지 내려갔는 지 아닌 지 모릅니다. 크라운 하는 이유가 뿌리까지 안내려갔으면 더이상 금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거죠. 그런데 만약에 뿌리까지 내려갔는 데 이가 시리거나 아프면 사실상 크라운 치료가 의미가 없고 임플란트 해야 될 거예요. 치과 의사들이 금이 가면 골치 아파하죠. 크라운 해줬는데 얼마안가서 이가 아프다고 다시 오면 뿌리까지 금간 경우라서 이뽑아야 되죠. 그런데 이미 치료비로 몇십만원 낸 상황이라 의사입장에선 난감하죠. 그래서 대부분 지켜 보죠. 이가 시린지 씹으면 아픈지 부터 확인하죠.
가만히 있으면 딱히 증상은 없고 입을 꽉 다물거나 좀 단단한거 씹을 때 통증이 옵니다.
껌 씹을 때도 약간 통증이 오는 편이네요.
진료하고선 엑스레이에 여기에 금이 갔다고 선 그려준 걸 봤을 땐 치아 중간 부분에 금이 간 듯 하더라고요.
제발 임플란트까진 안 갔으면 좋겄습니다-
껌씹어도 통증이면 좀 심각한거 아닌가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