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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일지] 프로그램 짤때 제일 힘든점2015.05.10 PM 11:34
요즘 플래시로 비주얼드 구현해 보고 있는데요 구형 폰에서 속도가 잘 안나와
3D가속을 사용하는 starling 이라는 외부 api를 이용해서 새로 만들고 있어요..
유니티를 사용해보면 어떠냐고 조언해주신 분이 계셔서
유니티를 알아봤더니 무료버전에서는 유니티측에서
모니터링을 위한 사용자 정보 전송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당분간 플래시로 계속 하기로 했어요
제가 프로그램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은 변수명도 대충 하고 돌아가는거 확인하면 되는거라 신경을 안썻는데
비주얼드를 구현해 보려하니 프로그램 규모도 커지고 해서 변수명이나 함수 클래스명
이름 짓는데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ㅎㅎ
거의 프로그램 작성하고 어떻게 돌아갈지 생각하는 시간 절반
변수명 같은거 이름짓는 시간이 절반인듯 하네요~ ㅎㅎ
일단 저는 제가 알아보기 쉽게 길게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 구체적으로 다 써주거든요
어차피 에디터에서 자동완성 기능이 있다보니 그렇게 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을 모를때는 이런것까지 신경쓰게 될줄 몰랐는데
이름짓는게 은근히 신경 많이 쓰이네요.. ㅎㅎㅎ
댓글 : 5 개
- 루리웹-9999999
- 2015/05/10 PM 11:51
은근히 사소한 일들이 은근히 시간도, 신경도 많이 잡아먹는 법이죠.
- 너구리광견병
- 2015/05/11 AM 12:02
태아 작명법 서적을 구입하자. 그러면 변수명을 뭐로 지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이다. Fred는 멋진 이름이며 입력하기도 쉽다. 입력이 쉬운 변수명을
원한다면 asdf를 사용해보기 바란다.
유지보수하기 어렵게 코딩하는 방법 中
농담입니다 ㅋㅋㅋ
덜 수 있을 것이다. Fred는 멋진 이름이며 입력하기도 쉽다. 입력이 쉬운 변수명을
원한다면 asdf를 사용해보기 바란다.
유지보수하기 어렵게 코딩하는 방법 中
농담입니다 ㅋㅋㅋ
- 전두엽가출
- 2015/05/11 AM 12:12
'유지보수하기 어렵게 코딩하는 방법 中'
이것만 없었어도 진담인줄 알았을듯.. ㅎㅎㅎ
이것만 없었어도 진담인줄 알았을듯.. ㅎㅎㅎ
- Michale Owen
- 2015/05/11 AM 12:03
변수네이밍 빡세죠 ㅋㅋ 의미있는 걸로 지어야 나중에 확인하기도 수월하니까요
- 마왕의다리털
- 2015/05/11 AM 12:17
저도 네이밍 때문에 시간 한참 잡아먹는 편이죠.
예전에 그걸 본 사수가 한마디 하더군요. "니가 아직 덜 바빠 본 모양이구나"
이름따윈 아무렇게나 대표기능 하나만 써서짓고 주석을 잘 달아두는게 중요하죠.
(정의부에도 주석, 구현부에도 주석......주석 주석.....)
대신 나중에 찾을수 있게, 또는 리팩토링 가능하도록만 만들어두면 됩니다.
하지만 결국은 다른사람이 꼭 써야될 부분만 조정하고, 나머지는 귀찮아서 걍 놔두게 되더군요.
예전에 그걸 본 사수가 한마디 하더군요. "니가 아직 덜 바빠 본 모양이구나"
이름따윈 아무렇게나 대표기능 하나만 써서짓고 주석을 잘 달아두는게 중요하죠.
(정의부에도 주석, 구현부에도 주석......주석 주석.....)
대신 나중에 찾을수 있게, 또는 리팩토링 가능하도록만 만들어두면 됩니다.
하지만 결국은 다른사람이 꼭 써야될 부분만 조정하고, 나머지는 귀찮아서 걍 놔두게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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